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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레멘탈마스터 가이드

엘레멘탈마스터는 마법사의 전직 중 하나로 광범위에 원소 마법 공격을 퍼붓는 가장 마법사의 정석에 가까운 모습을 한 캐릭터다.

지능과 마법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는 딜러로 모든 스킬들이 자체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상급 기술들은 네가지 속성이 모두 적용되므로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할 기본기의 속성에 맞춰 투자하면 된다.

다만, 기본기를 한 개만 채용하기보단 두 가지 이상을 채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속성강화수치를 모든 스킬에 적용하기 위해선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엘레멘탈마스터의 특징은 쇼타임을 통한 상급기술의 빠른 재사용이다. 상당한 수치의 쿨타임 감소를 제공하는 쇼타임과 반절 이상이 설치형으로 사용되는 상급 기술이 조합되어 끊임없는 광역공격을 퍼 부을 수 있다.


설치해둔 여러 스킬이 광역으로 화려하개 전개되는 모습

또한 엘레멘탈마스터의 스킬은 하급 기본기를 제외하면 모두 전 맵을 휩쓰는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몬스터의 위협적인 패턴을 원거리에서 피해가며 안전하게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 캐스팅중에도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이동 캐스팅'은 이런 장점에 더욱 힘을 실어준다.

다만, 대다수의 스킬들이 공격이 종료되기까진 적지 않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높은 딜을 내긴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기껏 스킬을 퍼부었는데 몬스터가 자리를 이탈하면 수포로 돌아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몬스터 패턴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한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스태프'나 '로드'를 사용한다. 스태프는 마법 공격력이 더 높은 대신 캐스팅 속도, 공격 속도가 느리며 쿨타임이 증가한다. 로드는 캐스팅 속도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플레이가 쾌적해진다. 둘 중 하나를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엘레멘탈마스터는 레벨링이 이중으로 되는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이 있고 수치도 어느정도 높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마법크리티컬을 수급했으면 나머지를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속성 마스터리'를 사용한다. '초월의 룬'의 효과로 인해 보이는 수치보다 더 높게 화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 다만, 쿨타임 감소치를 온전히 소화 가능하다면 '쇼타임'도 고려해볼 수 있다. 캐스팅 속도까지 넉넉하게 올라가는 이점도 있다.

스위칭 스킬 엘레멘탈 번
(2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화력 중심 : 속성 마스터리
쿨타임&유틸 중심 : 쇼타임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지능 지능
지능 + 마법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지능, 캐스팅속도
상의 [스위칭]엘레멘탈 번
속성 마스터리
초월의 룬, 쇼타임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하의 HP MAX
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썬더 스트라이크'를 단타기로 바꿔주고 공격력 상승치도 매우 높은 '썬더 엘리미네이트'와 설치하고 난 뒤 상당한 시간이 걸린 다음에 폭발하며 피해를 입히던 '초월의 크리스탈'을 설치 후 원하는 때에 조작하여 폭발시키는 스킬로 변경해주는 '트랜센던스'를 고정으로 채용하고 나머지는 취향에 맞춰 사용하게 된다.

'센트릭 유니버스'는 나이트 할로우의 데미지가 모두 들어가는 시간을 초반부로 압축시켜줘 딜링 안정성을 끌어올리는 탈리스만이다. 다만 엘레멘탈마스터의 sp가 나이트 할로우까지 투자하기엔 부담스럽기 때문에 스킬과 탈리스만 둘 다 우선 순위가 밀린다.

'포스 오브 오버마인드'의 경우 구조가 되려 퇴화하는 탈리스만으로 잭오랜턴의 낙하 속도가 눈에 띄게 감소한다. 범위가 늘어나고 공격력도 큰 폭으로 오르긴 하지만 편의성이 좋아지는 다른 탈리스만을 제치고 화력을 챙길 정도로 리턴이 크진 않다.

'서프레션 이펙트'는 커튼 범위 안에 몬스터를 가둬 빠져나오지 못하게 하는 탈리스만이다. 순간이동이 아닌 빠르게 움직이기만 하는 적을 상대로는 엘레멘탈마스터의 딜링 안정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채용을 고려할만 하다.

'디 임팩트'는 약간의 선딜이 생기는 대신 강력한 한 방의 단타기로 바꿔준다. 동시에 맞은 적을 홀딩 상태로 만드는 기능도 있어 무력화 게이지 감소에 크게 기여한다.

썬더 엘리미네이트
(썬더 스트라이크)
발사수 2회 감소
낙뢰 시간 증가
썬더 콜링 공격력 증가 비율 396% 추가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마크 최대 이동 사정거리 50% 증가
마크 이동 속도 50% 증가
번개 크기 20% 증가
썬더 콜링 공격력 증가 비율 84% 추가 증가

다크 매터
(나이트 할로우)
지속 시간 1초 감소
다단히트 간격 48% 감소
폭발에 타격된 적의 몸에 미니 나이트 할로우가 부착되어 지속 피해를 입힘
- 미니 나이트 할로우 공격력은 나이트 할로우 다단히트 공격력의 34%
- 미니 나이트 할로우 다단히트 횟수 : 10회
 
[탈리스만 추가 효과]
나이트 할로우 끌어들이는 속도 30% 추가 증가
미니 나이트 할로우 공격력 변화율 40% 추가 증가
미니 나이트 할로우에 타격된 적에게 5초간 암흑 부여

포스 오브 오버마인드
(핼로윈 버스터)
잭오랜턴 크기 50% 증가
폭발 범위 50% 증가
낙하 속도 66% 감소
충돌 히트 수 2 증가
잭오랜턴 충돌 공격력 90% 감소
잭오랜턴 폭발 공격력 35%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잭오랜턴 크기 및 폭발 범위 16% 추가 증가
잭오랜턴 충돌 히트수 1 추가 증가
잭오랜턴 폭발 공격력 19% 추가 증가

서프레션 이펙트
(엘레멘탈 커튼)
마법진 범위 20% 증가
엘레멘탈 커튼 내부의 적에게 더 게이트 발동
더 게이트 공격력은 엘레멘탈 커튼 다단히트 공격력의 22%
더 게이트 발사 20회
 
[탈리스만 추가 효과]
커튼 내부의 적이 빠져나가지 못함
엘레멘탈 커튼 피니쉬 폭발 공격력 94% 증가

플레임 게이저
(엘레멘탈 퀘이크)
갈라진 대지에서 화염 폭발이 지속적으로 발생
화염 폭발 공격력은 지진 공격력의 7%
화염 폭발 16회
 
[탈리스만 추가 효과]
마법진 범위 10% 증가
화염 폭발 공격력 변화율 7% 추가 증가
화염 폭발 횟수 +1

트랜센던스
(초월의 크리스탈)
스킬 키 추가 입력으로 즉시 폭발 가능
마법진 단계별 크리스탈 폭발 공격력 변화율
- 1단계 : 80%
- 2단계 : 90%
- 3단계 : 100%
- 4단계 : 110%
 
[탈리스만 추가 효과]
반드시 최고 단계로 시전
마법진이 최고 단계일 때 크리스탈 폭발 공격력 변화율 15% 추가 증가
마법진 크기 15% 증가

디 임팩트
(더 게이트)
아웃 게이트에서 융합된 원소 결정 낙하
융합된 원소 결정 공격력은 원소 결정 공격력의 1150%
 
[탈리스만 추가 효과]
아웃 게이트 생성 시 적 홀딩
원소 결정 공격력 변화율 175%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엘레멘탈마스터는 원거리에서 대부분의 상급 기술 사용이 가능하나 간간히 기본기를 섞어줄 수 있는 중거리에서 전투한다. 쇼타임의 효과로 각성기를 제외하면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20초 ~ 40초 이내로 들어올 정도로 스킬 회전율이 빠르기에 쉴 새 없이 광역스킬로 몰아치는 플레이가 된다.

앞서 말했듯이 대부분의 스킬을 설치해두고 나면 온전히 데미지가 들어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다. 몬스터의 이동 반경을 예측할 수 있다면 미리 염두해두고 경로에 깔아두는것도 좋은 플레이다.

엘레멘탈마스터는 지속적으로 빙결 상태이상을 거는 '아크틱 피스트'를 깔아 둘 수 있어 '영면을 위한 준비'를 기반으로 화상+빙결(얼녹) 조합을 시도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