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오즈마 공략

시로코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직업 계수표 영상모음

캐릭터 &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던파 모바일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공지사항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그래플러 가이드

그래플러(남)는 남자 격투가의 전직 중 하나로, 적의 공격을 끊고 무력화 시키는 유술에 특화된 캐릭터다.

을 주능력치로 하는 딜러로,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무기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기본적으로는 잡기 스킬을 기반으로 하지만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피어스',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와 같은 강력한 타격 스킬과의 연계를 겸하는 직업이다.

다른 남성 격투가 직업들이 그렇듯 남성 그래플러는 여성 그래플러보다 조금 더 공격적인 성향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이는 남성 그래플러의 1차 각성 패시브 '반격'을 통해 엿볼 수 있다. 남성 그래플러는 몬스터의 패턴을 맞받아치면서 카운터로 잡기에 성공하면 몬스터를 무력화 시키면서도 더욱 높은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


카운터로 잡기를 성공하면 더욱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임팩트 콤비네이션'에 탑재된 일부 스킬간의 연계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몬스터를 상대로 잡기스킬의 공통점인 무적 판정을 활용하여 적의 위협적인 패턴을 무시하며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격투가의 무기 중 '건틀렛'을 사용한다. 그래플러(남)는 '건틀렛 마스터리'를 통해 쿨타임 감소와 MP 소모 감소 효과를 제공 받으며 물리 공격력이 격투가의 무기 중 가장 높기 때문에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그래플러(남)는 '가장 강한 녀석은 누구냐?'를 통해 상당히 높은 수치의 물리크리티컬을 제공받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스위칭 스킬 반드시 잡는다
(15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강렬한 테이크 다운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정신력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역혈기공
나선의 넨
힘 + 물리크리티컬
하의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힘 + 물리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남성 그래플러의 가장 강력한 기술중 하나인 '한놈만 팬다!'의 시전 시간을 대폭 단축 시켜주며, 마지막 모션을 잡기연계에 수월한 모션으로 변경시켜 더욱 강력하게 강화시켜주는 '강맹격파'를 고정으로 채용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매그넘썰트'를 강화시켜주는 '뇌천파쇄'와 '롤링스파이크'를 강화시켜주는 '싸이클론 스파이크',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로 큰 효율을 보이게 해주는 '완전제압''페이스 투 페이스'까지 넷 중 두개를 선택해서 채용하면 된다.

자신에게 쿨타임 감소 관련 옵션이 존재하지 않을때, 높은 지속 유지 데미지를 노리면서 강력한 광역타격과 추가적인 한방 기술을 원한다면 '뇌천파쇄'를, 안정적인 홀딩 유지와 쿨타임 감소 옵션을 활용하여 최대의 그로기 데미지를 노리겠다면 '사이클론 스파이크'를 사용하도록 하자.

'완전제압'과 '페이스 투 페이스'는 상급 기술의 탈리스만인 만큼 1회 사용시 공격력 상승치가 꽤 높으면서 그래플러(남)의 고질적인 문제인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할때 범위 문제를 해결해 준다.

'와일드 크러셔'의 경우, 탈리스만 옵션 자체는 무난하지만 다른 탈리스만에 비해 매력적이지 않아 우선순위가 밀리는 편이다. 하지만 '선택의 기로, 영원한 흐름의 길' 세트와 같은 특수한 방어구를 착용하는 경우 '와일드 크러셔'가 우선적으로 채용되기도 한다.

'피어스'를 강화시켜주는 '콤비네이션 러쉬'의 경우 다른 방법으로 쿨타임 감소를 챙길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기 때문에 채택하지 않는다.

뇌천파쇄
(매그넘설트)
지상 사용 시 발차기 타격 판정 삭제, 충격파 공격력 118% 증가
발차기 타격 성공 시 잡기 스킬 연계 능력이 충격파로 이관
공중 사용 시 충격파 타격 판정 삭제, 내려찍기 공격력은 변경 전 총합 공격력의 115%
 
[탈리스만 추가 효과]
지상 사용 시 충격파 타격 수 1회 증가
지상 사용 시 충격파 크키 15% 증가
지상 사용 시 충격파 공격력 증가량 18% 추가 증가
공중 사용 시 공격력 24% 추가 증가

사이클론 스파이크
(롤링 스파이크)
반드시 잡는다! 사용 시 주위 적을 휩쓸어 잡음
잡기 가능 적 공격 시 마지막 낙하 충격파 강화
그랩캐넌 발동 시 마지막 타격 공격력 2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잡기 가능 적 타격 시 마지막 낙하 공격력 증가량 30% 추가 증가
그랩캐넌 발동 시 타격된 적 1초간 홀딩
그랩캐넌 마지막 타격 공격력 증가량 28% 추가 증가

와일드 크러셔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잡기 가능 적에게도 잡기 불가 적 형태로 발동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지상 착지 후 딜레이 감소
공격력 증가량 14% 추가 증가
타격 시 임팩트 콤비네이션 상위 옵션 적용

콤비네이션 러쉬
(피어스)
피어스 적중 후 캔슬하여 스킬 사용 시 해당 스킬의 잔여 쿨타임 3초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쿨타임 12% 감소
잔여 쿨타임 감소량 1.5초 추가 감소
공격력 9% 증가

강맹격파
(한놈만 팬다!!)
강타 4회 후 내려차기를 하는 스킬로 변경
강타 공격력은 변경전 강타 공격력의 150%
내려차기 공격력은 변경 전 피니쉬 공격력과 동일
 
[탈리스만 추가 효과]
진천노호 예약 연계 발동 가능
잡기 시도 및 내려차기 충격파 범위 20% 증가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7% 증가

완전제압
(흑진광풍)
반드시 잡는다! 발동 시 몰아잡기 범위 증가
잡기 가능 적에게 사용 시, 내려꽃기 전 점프키를 입력하면 바로 피니쉬를 발동하는 기능 추가
이 때 공격력은 원 공격력의 합계와 동일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그랩캐넌 충격파에 맞은 적 2초간 홀딩
공격력 20% 추가 증가

페이스 투 페이스
(오의 : 질풍노도)
충전 기능 추가(완전 충전까지 0.2초. 충전 후 최대 2초간 유지 가능)
완전 충전 이후, 전방 600px 내에 적이 있을 경우 대상을 향해 자동으로 돌진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추적 범위, 추적 속도 20% 증가
공격력 21%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남성 그래플러의 스킬들은 짧은 시간에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 위해 비교적 묵직한 한방 한방 위주의 기술과 이를 연계 해주는 보조 기술들로 구성 되어있다. 따라서, 연계에 익숙해지면 짧은 시간에 강력한 스킬들을 한번에 몰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으로 장기전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기본적으론 몰아잡기를 활용하여 몬스터들을 한 곳으로 끌어모으는 역할과, 강력한 단일 개체 네임드, 보스 몬스터를 오랫동안 무력화하여 다른 파티원들이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에 더해 남성 그래플러는 다른 무력화 캐릭터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한 시스템인 '반격'을 가지고 있으며, 남성 그래플러의 성능을 완벽히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이 1차 각성 패시브인 '반격'을 잘 활용해야 한다.

몬스터의 공격에 카운터로 잡기를 성공시키면 발동하는 '반격'은 그냥 잡기를 사용했을 때 보다 더 높은 공격력을 주면서도 몬스터를 무력화시키는 기능을 유지하기 때문에 남성 그래플러의 경우 여성 그래플러나 다른 홀딩 특화 캐릭터처럼 단순히 몬스터를 무력화 시키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몬스터의 패턴을 조금 더 신중하게 읽으면서 잡기를 시도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너무 '반격'에 치중한 플레이만을 하게 된다면 무력화 캐릭터로써의 본래의 역할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무력화'시키는 것과, 몬스터의 공격을 흘리며 맞받아 치는 것 중 어느것이 자신과 파티원에게 더욱 유리한지 신중한 계산이 필요하다.

따라서, 가벼운 패턴이나 움직임이 크지 않은 몬스터, 강력한 잡기를 사용 할 절호의 기회에는 '반격'을 노린 잡기를, 움직임이 많은 몬스터들이나 위험한 패턴을 사용한다면 연속 홀딩으로 무력화 하면서 몬스터의 패턴을 끊어내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남성 그래플러의 플레이 방식이다.

장비 조합의 경우 무력화가 손 쉬운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 무력화 게이지와 연관된 장비와 시너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데카 가이던스 디바이스'와 '쉐도우블랙 슈트'를 조합해 무력화 게이지를 다 깎아 내린 후 저주를 걸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까지 받는 방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