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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 가이드

- 인파이터란?

인파이터는 프리스트 직업의 전직 중 하나로 타 직업군에서 맛볼수 없는 경쾌함이 매력적인 물리 퓨어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이 직업은 프리스트 특유의 묵직한 무기 '거병'을 땅에 박아버리고 맨주먹으로 싸우는 권투 캐릭터다. 모든 기술이 주먹으로 해결되며, '더킹'과 '스웨이'라는 독특한 이동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각종 권투 기술을 연계하여 스피디하면서도 강렬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다.

인파이터는 근접 캐릭터인데다 많은 스킬이 약간의 채널링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적에게 반격 당하기 쉽다. 이러한 점은 '퀵패리'를 통해 보완할 수 있는데, '퀵패리'는 인파이터가 전직 이후 스킬을 발동하면 일시적으로 회피율이 크게 높아져 회피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적의 공격에 오히려 스킬을 사용하여 카운터 공격력 보너스와 회피율을 동시에 얻어가며 맞받아 칠 수 있다.


'더킹'과 '스웨이'를 활용한 다양한 액션은 인파이터의 정체성이다.

또한, 이러한 특징은 1차 각성 이후 배우는 '드라이 아웃'을 통해 더욱더 강화된다. '드라이 아웃'은 스킬 도중에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는 패시브로 스킬의 후딜레이를 없애고 바로 다음 스킬로 이어갈 수 있게 해줘 짧은 시간안에 더욱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인파이터의 스킬은 상당히 몬스터와 근접해서 사용해야하면서 쿨타임이 짧아 쉴새없이 몰아칠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특유의 입문난이도를 포함해 상당히 높은 조작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 인파이터의 장비


인파이터는 경갑과 토템을 사용하는 퓨어 딜러다

 
무기는 프리스트의 무기 중 '토템'을 사용한다. 별도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무기 마스터리는 없지만 '윌 드라이버'를 통해 쿨타임 감소 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물리 공격력이 높은 무기인 '배틀엑스'를 착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방어구는 공격속도, 힘, 물리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경갑'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경갑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물리&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섀도우 박서'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35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전직의 서, 선비의 수묵화(대나무), 웰컴 투 헬(다크스틸), 힙합(길거리), 봉인의 수호자(어둠), 세계의 가호(어둠)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인파이터는 '윌 드라이버'를 통해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받지만 그 수치가 낮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물리크리티컬을 수급한 다음 나머지를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섀도우 박서, 윌 드라이버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허리케인 롤'의 답답한 막타동작을 제거하고 연타공격만 따로 분리한 다음 별도의 스텍제로 변환시켜 기본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태풍의 눈'과 스킬 선후딜이 약간 증가하긴 하지만 그에 걸맞은 화끈한 공격력 상승치를 가지고 있는 '사상 최강의 펀치'를 고정으로 채용한 다음 나머지 탈리스만을 결정한다.

주로 채용하는 탈리스만은 '드라이아웃'으로 캔슬할 경우 기술을 설치기로 바꿔줘 짧은시간에 더욱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신격권의 계승자'를 사용하며 높은 공격력 상승량에 주목하여 '코크 스크류 허리케인'이나 '격동하는 대지'를 사용하기도 한다.

'압도적인 힘'과 '디바인 체이서'의 공격력 상승치도 나쁜편은 아니지만 위 셋의 성능이 워낙 우월해 우선순위가 밀린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코크 스크류 허리케인
(코크 스크류 블로우)
스킬 시전시 전방에 회오리 생성
생성된 회오리는 3초간 지속되며 0.3초마다 회전 다단히트 공격력의 40%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적을 끌어들임
피니쉬 후딜레이를 더킹 대시 또는 스웨이로 캔슬 가능
피니쉬 공격력 35% 증가
신격권의 계승자
(헤븐리 컴비네이션)
섀도우 박서가 시전된 상태에서 스킬 시전 중 드라이아웃으로 캔슬시 분신이 남아 스킬 시전
공격력 10% 증가
1타, 2타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도 끌고옴
공격 볌위 30% 증가
공격력 증가율 16% 추가 증가
태풍의 눈
(허리케인 롤)
최대 3회까지 충전하여 스킬 사용 가능
훅 횟수 4회 감소, 어퍼컷 삭제, 스킬 키 연타시 공격속도 증가하지 않으나 훅 공격속도 25% 증가
15초마다 1회 충전
훅 공격력 10% 감소
적 끌어들이는 힘, 속도 30% 증가
공격 중 이동속도 100% 증가
훅 공격력 14% 증가
압도적인 힘
(개틀링 펀치)
적 타격시마다 폭발 발생
폭발 공격력은 다단히트 공격력의 30%
쿨타임 12% 감소
추가 폭발 공격력 78% 증가
디바인 체이서
(데몰리션 펀치)
전방 400px 범위 내 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적에게 돌진
공격력 12% 증가
훅 명중 직후 드라이아웃으로 캔슬해도 충격파 발생
공격력 증가율 16% 추가 증가
사상 최강의 펀치
(핵 펀치)
힘을 모아 전방 공간을 깨부수는 강력한 펀치를 날림
- 주먹 뻗기 전 딜레이 증가
- 타격 성공시 상호 경직 증가
- 충격파 범위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힘을 모을 때 주변 적을 끌어옴
공격력 증가율 16% 추가 증가
격동하는 대지
(아토믹 쵸퍼)
2타에 타격된 적을 바닥에 박아넣어 1.5초간 홀딩
공격력 14% 증가
적이 바닥에 박혀있는 시간 0.5초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율 21% 추가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각각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인파이터는 대부분의 스킬의 사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직업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근거리에서 전투한다. 인파이터의 전투 방식은 근거리에서 전투를 지속하되 '퀵패리'와 '더킹', '스웨이'로 몬스터의 위협적인 공격을 받거나 흘리면서 쿨타임이 짧은 중하급기를 끝임없이 몰아치는 플레이가 된다.

다만, '퀵패리'가 제공해주는 것은 오로지 '회피율'뿐이고 인파이터의 방어 능력치는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몬스터에게 있는 회피율을 무시하는 강력한 공격은 회피해줄 필요가 있다.

인파이터는 모든 스킬이 모난부분 없이 투자한만큼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중상급기를 마스터 한 다음 본인의 취향에 맞춰 기본기를 선택하면 된다.

스킬트리는 기본적인 버프와 패시브를 포함, '코크 스크류 블로우'와 40레벨 이후에 습득하는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해 준 다음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본기에 나머지 sp를 투자하면 된다.

단, '더킹&스웨이'와 연계되는 기본기들은 강제로 위치가 이동하는 '더킹'과 '스웨이'를 사용해야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너무 쿨타임이 짧아 이론상의 화력을 발휘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든 '더킹&스웨이' 연계 스킬을 마스터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