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검귀 가이드

검귀는 남성 귀검사의 전직 중 하나이며 자신의 몸에 깃든 원혼과 함께 싸우는 캐릭터다.

물리 공격력과 힘, 그리고 물리크리티컬을 주능력치로 삼는다. 푸르스름한 스킬 이펙트와 달리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검귀는 자신이 직접 적을 공격하는 검술, 원혼을 불러내어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검술과 함께 사용도 가능한 원귀, 검귀와 원혼이 하나 되어 적을 공격하는 합격이라는 독특한 스킬 체계를 가지며 일부 스킬은 다른 스킬 시전 중 별도의 모션 없이 나가거나 물 흐르듯이 나가는 캔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킬 매커니즘을 활용해 검술, 원귀 스킬을 빠르게 욱여넣을 수 있다

특히 원귀를 내보내는 스킬을 사용하면 원귀와 위치를 전환할 수 있는 특수한 이동기 '귀혼환보'쿨타임이 매우 짧은 돌진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기동력이 매우 뛰어난 편에 속하며 원귀를 어떻게 제어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플레이 패턴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단공참과 원귀: 일섬, 귀혼환보를 활용해서 빠른 기동이 가능하다

또한, 검술과 원귀의 동시 사용 및 검술의 채널링을 크게 감소시켜주는 '귀신보'로 여러 스킬을 동시에 시전하여 빠른 공격이 가능하며 짧은 쿨타임 대비 상당히 높은 공격력을 가진 기본기 '귀연참'을 가지고 있어 폭딜과 지속딜, 공격범위, 공격판정, 기동성 등 모든 방면에서 뭐 하나 빠지는게 없이 다재다능한 팔방미인형 캐릭터이다.


귀신보는 검술 계열 스킬의 채널링을 감소시키며 스킬의 범위를 크게 증대시킨다

검귀를 처음 접하는 유저라면 검귀의 매커니즘이 처음에는 다소 난해하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으나 숙련을 조금만 쌓고 적응해나가면 검귀만의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은 아주 매력적인 직업이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검사의 무기 중 '도'를 사용한다. 검귀는 공용 마스터리가 아닌 '검귀의 도 마스터리'라는 다른 직업과 차별화되는 무기 마스터리를 가지고 있으며, 도의 마법 공격력을 강화/증폭으로 오르는 수치를 포함해서 물리 공격력 수치로 보정시켜줌과 동시에 도 자체 무기 쿨타임 감소 5%의 효과도 누릴 수 있으므로 필수적으로 도를 사용해야 하는 직업이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검귀는 레벨링이 되는 물리 크리티컬 보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수치도 적절하기 때문에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한 뒤 최대한 힘으로 세팅해주면 된다.

아바타 상의 옵션과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 '검귀의 도 마스터리'가 공격력 상승치가 제일 높으나 '청혈투귀'를 선택할 경우 속도와 물리 크리티컬을 수급할 수 있어 약간의 공격력 감소를 감수하고 이쪽을 선택할 수도 있다.

스위칭 스킬 귀혼일체
(3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1순위 : 검귀의 도 마스터리
2순위 : 청혈투귀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정신력 힘, 힘 + 물리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귀혼일체
도 마스터리 or 청혈투귀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물리크리티컬
하의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물리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혼백참'의 스킬 범위를 넓게 해주고 선후딜을 캔슬하며 귀신보나 검술 스킬로 부드럽게 연계가 가능하게 해주면서 쿨타임까지 감소시키는 '분쇄참: 혼'과 '악귀참수'를 귀신보와 연계해서 사용할 시 귀신보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줘서 귀신보+악귀참수+귀신보+검술 활용으로 순식간에 귀신보 2번과 검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천쇄참수'를 필수로 채용하며 나머지 빈 자리는 다른 탈리스만 중 개인의 취향에 맞춰 한 개를 추가로 채용한다.

'귀멸악섬'은 네번 연속 공격한 뒤 피니쉬 공격을 하는 동작에서 한번 크게 휘두른 다음 바로 피니쉬 공격을 하게끔 바뀌어 전반적인 스킬 프로세스를 단축시킨다.

'원귀 : 흑풍섬'은 원귀를 반대편에서 생성시켜 검귀를 향해 공격하게끔 변경시키며 공격속도와 범위를 소폭 증가 시킨다. 원본 스킬이 원귀가 사용하는 스킬이기에 검귀 본인의 스킬 발동속도와는 연관이 없어 큰 체감이 되지는 않는 편이다.

'나락참: 극'은 '합격 : 나락참'의 채널링을 증가시키지만 범위를 넓혀주고 공격력 상승치가 높다.

'최후의 집행귀'는 '원귀 : 격살'에 홀딩 기능을 탑재하고 쿨타임 감소 효과도 있어 취향에 따라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회천: 광폭'은 원본 스킬인 '원귀 : 회천' 자체가 채널링이 상당히 길고 풀히트도 힘든 편이며 SP 효율과 공격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으나 몹몰이나 방정리 측면에서는 상당히 좋으므로 일반 던전에서는 나쁘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는 편이다.

분쇄참 : 혼
(혼백참)
공격력 15% 증가
귀신보/검술 스킬 캔슬로 혼백참 사용가능
혼백참을 캔슬하여 귀신보/검술 사용 가능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9% 추가 증가
혼백참 크기 25% 증가
쿨타임 11% 감소

회천 : 광폭
(원귀 : 회천)
원귀 생성 위치 변경
회전수 3회 증가
회전 속도 100% 증가
회전/피니쉬 공격력 75% 감소
회전 공격시 적을 끌어들이는 폭풍 발생
폭풍 공격력은 피니쉬 공격력의 18%
 
[탈리스만 추가 효과]
검은 폭풍 공격력 비율 8% 추가 증가
공격 범위 10% 증가
검은 폭풍 크기 10% 증가

천쇄참수
(악귀참수)
공격력 5% 증가
귀신보 연계 시 귀신보 쿨타임 초기화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18% 추가 증가
공격 범위 12% 증가

최후의 집행귀
(원귀 : 격살)
공격력 7% 증가
원귀에게 직접 내리찍힌 적을 홀드함
원귀가 사라지면 홀드 즉시 해제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력 15% 추가 증가
쿨타임 15% 감소

나락참 : 극
(합격 : 나락참)
피니쉬 공격 후 검귀와 원귀가 추가 공격
추가 공격력은 피니쉬 공격력의 20%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쉬 공격력 36% 증가
피니쉬 공격 범위 15% 증가
원귀 돌진 공격 범위 15% 증가
영혼도 흡수 범위 15% 증가

원귀 : 흑풍섬
(원귀 : 신풍)
원귀를 반대편에서 생성시켜 검귀를 향해 적들을 끌어모으도록 변경
공격력 1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원귀 공격속도 30% 증가
공격 범위 10% 증가
공격력 20% 추가 증가

귀멸악섬
(악귀연무)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베기 공격 삭제
회전 공격 시 이동거리 증가
회전 베기 공격력 84% 증가
피니쉬 베기 공격력 97%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35% 증가
회전 베기 공격력 27% 추가 증가
피니쉬 베기 공격력 33%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검귀의 경우 기동성도 상당히 높고 기본적으로 스킬 판정이 준수해 데미지를 욱여넣기 쉬운 직업이다. 다만 조심해야 할 점은 원귀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 합격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시전중인 원귀 스킬의 동작이 캔슬되며 합격 스킬로 넘어가기 때문에 딜로스의 위험이 있으므로 신경써줄 필요가 있다.

사용해야 할 스킬이 많고 쿨타임도 빠르게 돌아오므로 딜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선 스킬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도록 숙련도를 키워야 하며 귀신보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쿨타임이 똑같은 귀연참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황에 따라 긴 채널링을 요구하는 검술 스킬을 빠르게 욱여넣어야 할 경우도 있으므로 유동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는 귀신보와 연아, 원귀: 연참을 적절히 채용하여 기본기를 더 탄탄하게 해주는 경우와, 귀연참만으로도 기본기가 탄탄하기 때문에 합격: 이혼일섬이나 원귀: 격살 등의 상급기 위주로 운용하는 방식으로 나뉜다.

다만, 계속해서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검귀 특성상 기본 공격이 스킬 중간에 섞어주기에는 다소 불편하기 때문에 기본기 테마를 채택할 경우 컨트롤 난이도가 급격하게 오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