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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메이지 가이드

- 블러드메이지란?

블러드 메이지는 남자 마법사의 전직 중 하나로, 힘을 주능력치로 하는 물리 시너지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블러드메이지의 특징은 '혈기'라는 별도의 스킬 자원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블러드메이지의 스킬은 '소모계' 스킬과 '흡수계' 스킬로 구분되며, 이를 '혈기' 라는 시스템에 따라 운용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블러드메이지의 특수 스킬 자원 '혈기'

흡수계 스킬을 사용시 적의 피를 흡수해 혈기 게이지가 올라가며, 이 혈기는 소모계 스킬 사용을 위한 자원이 된다. 따라서 스킬을 마구 난사하기보다는 MP와 혈기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자원을 쓰느냐에 따라 스킬의 특징이 결정되어 있는 만큼, 상황에 맞춘 스킬 사용이 중요하다.

혈기가 부족하더라도 소모계 스킬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이 경우 자신의 HP를 대신 스킬 자원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기본 1타 공격의 혈기 흡수율이 200%나 되는 만큼 기본 1타를 적절하게 끊어가며 스킬을 쓰면 혈기 스킬의 부담이 줄어든다. 마나 소모 스킬을 이용해 혈기를 흡수하는 동안은 혈기 스킬의 혈기 소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좀 더 스킬을 난사하기 편해진다.

또한, 크리핑이라는 이동기에는 0.3초간 적의 어그로를 받지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안전한 딜링이 가능하며, 소모계 스킬들은 단타기, 흡수계 스킬들은 설치형 스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스킬을 시전할 수 있지만, 장판기의 지속시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한 설치가 요구된다.

- 블러드메이지의 장비


블러드메이지는 가죽과 창을 사용하는 시너지 딜러다

 
무기는 마법사의 무기 중 ‘창'을 사용한다. 블러드메이지는 특별한 무기 마스터리는 없지만 대부분의 스킬들이 공격 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기 때문에 마법사의 무기중 '창'이 선호된다.

방어구는 힘, 물리 크리티컬 히트, 공격 속도를 보강하는 '가죽'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가죽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블러드 번'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25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선비의 수묵화(난초/국화), 웰컴 투 헬(오버그로스/베이퍼), 힙합(숲속/경기장), 봉인의 수호자(물/빛), 세계의 가호(물/빛)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블러드메이지는 물리 크리티컬 보정이 전 직업중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한 뒤 되도록 개인의 선택에 따라 힘 또는 공격 속도를 세팅해주면 된다.

상의 옵션과 플레티넘 엠블렘의 경우 블러드 혼 or 블러드 스킬이 사용되며, 두 스킬간의 성능이 동일하기 때문에 더 높은 효율을 위해선 교차 분배가 요구된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캐스팅속도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블러드 번
블러드 or 블러드 혼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힘 + 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블러드 둠'을 제외하면 모두 일장일단의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전율을 크게 높일지, 강력한 한방을 노릴지 개인의 선택에 따라 갈리며 보통은 적을 탐색하여 발동하게 바뀌는 '커럽션 오브 다크블러드'정도는 우선적으로 가져가는 편이다.

다만 '커럽션 오브 다크블러드'의 경우 탈리스만 채택시 적과 완전히 근접한 상태에서 시전하면 적을 인식하지 못하고 관통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블러드 둠'의 경우 충전 기능이 추가되는 불편함에 비해 데미지가 약하기 때문에 추천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블러드 필드
(토먼트)
전방 키 입력 시 혈기 장막을 전방에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됨
공격력 15% 증가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14% 추가 증가
공격 범위 증가율 20% 추가 증가
쿨타임 10% 감소
블러드 소울 번
(소울 스틸)
공격 시간/범위 20% 증가 공격력 9% 증가
공격 범위 증가율 15% 추가 증가
쿨타임 18% 감소
커럽션 오브 다크블러드
(커럽션)
적을 추적하여 시전하도록 변경됨
전방 탐색 범위 X축 500px, Y축 1300px
추적 실패 시 원본 스킬 공격 위치이 나타남
보스/네임드/챔피언/HP 많은 순으으로 추적
공격력 13% 증가
공격력 증가율 15% 추가 증가
탐색 40% 범위 증가
스웜프 오브 헬독
(럼블독)
다단히트 종료 후 럼블독 총합 공격력의 10% 피해를 입히는 빅마우스 생성
빅마우스는 적을 중심으로 모음
쿨타임 10% 감소
공격 범위 20% 증가
빅마우스 공격력 증가율 12% 추가 증가
쿨타임 감소율 10% 추가 감소
블러드 둠
(머로더)
최대 0.35초까지 충전 기능이 추가됨
충전 시간에 따라 공격 범위 30% 증가
공격력 15% 증가
충전량에 따른 범위 증가율 5%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율 18% 추가 증가
헬 하운드
(팬텀 베일)
물어뜯기 공격이 삭제되고 즉시 들어찍기 피니쉬 공격 발동
피니쉬 공격력 : 총 공격력의 112%
피니쉬 X축 공격범위 20% 증가
피니쉬 공격력 17% 추가 증가
쿨타임 10% 감소
페이탈 레이크
(페이탈리티)
공격 범위가 혈기호수 범위로 변경
몹몰이 기능 삭제
공격력 12% 증가
혈기호수 범위 20% 증가
공격력 22% 추가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이동속도, 캐스팅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블러드메이지는 '크리핑'을 통한 기동성과 어그로 해체 기능을 통해 빠르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요구된다.

다른 캐릭터들이 채널링이나 이동 속도의 문제로 피해야 할 패턴도 블러드메이지는 패턴이 나오기 직전까지 딜을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장판기의 비중이 많기 때문에 적의 이동 패턴을 생각하지 않고 스킬을 사용하면 상당량의 딜로스가 날 수 있다.

45레벨 이후의 스킬은 모두 마스터하지만, 취향에 따라 '토먼트'를 포기하고 '쉬카리 / 팽 / 릴리악'에 투자하는 기본기 트리와, 기본기로 '릴리악 + 팽 or 쉬카리'를 채용하고 모든 무큐기를 마스터하는 트리가 있다.

특히, '릴리악'의 경우 기본기임에 불구하고 대부분의 무큐기 보다 높은 딜 점유율을 가지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채용한다.

남는 sp는 고양 상태와 소모계 스킬의 자원 + 쿨타임 감소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게속 깔아두는 '릴로이'에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