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리스는 프리스트의 전직 중 하나로 원죄의 힘으로 악을 유혹해 처단하는 캐릭터다.
지능과 마법 공격력을 주 능력치로 삼으며 암속성 같아보이는 이펙트와 달리 자체 속성은 없기 때문에 무기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미스트리스는 위장자에 가까운 원죄의 힘으로 자신을 미끼로 삼아 악마들을 끌어내 처단하는 캐릭터다. 악마의 힘을 일부 발현하거나 악마로 변신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죄업 스택을 소모해 추가 데미지와 유틸을 얻을 수 있다
던전 내에서 자버프인 '일곱개의 대죄' 효과로 죄업 스택을 쌓고 이를 사용해 공격력 강화와 함께 추가 유틸을 얻어낼 수 있다. '러스트 핸드', '스커드 더 라스'는 죄업 소모시 일정 시간 속도 버프를 제공해주며, 무거운 죄업 타격 시 HP와 MP를 7%씩 회복해 생존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미스트리스의 2차 각성 패시브 '퍼스트 프리나 : 금단의 결정체'는 악마로 변신하여 공격하는 스킬을 적중할 경우 별도의 공격력을 가진 휘광이 발현된다. 꾸준히 적에게 달라붙어 터트리는 휘광 딜은 의외로 큰 누적 딜링을 넣어주는 훌륭한 성능을 자랑한다.
일정 시간 악마 형상을 유지하는 '타락의 칠죄종'
1차 각성 이후 '타락의 칠죄종'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악마의 외형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선 상시 슈퍼아머, 공격 속도, 방어력, 무력화형 상태이상 내성 증가 등 캐릭터 기초 체급이 상승, 스킬의 모션이 조금씩 간결해지는 점까지 합쳐져 더 날렵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 무기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프리스트의 무기 중 '낫'를 사용한다. ‘짊어진 자의 낫 마스터리’가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무기를 사용한다는 선택지는 없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미스트리스는 '죄를 고하는 자'를 통해 적절한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받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 옵션과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 '죄업에 짓눌린 육신'을 사용한다. 금단의 결정체나 낫 마스터리도 나쁘진 않지만 공격력 상승치가 비교적 낮다.
스위칭 스킬 | 일곱개의 대죄 (20레벨) |
|
플래티넘 엠블렘 |
죄업에 짓눌린 육신 | |
슬롯 | 옵션 | 앰블렘 |
머리/모자 | 지능 | 지능 지능 + 마법크리티컬 |
얼굴/목가슴 | 공격속도 | 지능, 공격속도 |
상의 | [스위칭]일곱개의 대죄 죄업에 짓눌린 육신 |
지능 + 마법크리티컬 마법크리티컬 |
하의 | HP MAX 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
지능 + 마법크리티컬 마법크리티컬 |
허리 |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
이동속도 |
신발 | 이동속도 | 이동속도 |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4개의 탈리스만이 채널링 감소가 달려있고 공격력 상승치도 적절한 수준이다. 이에 미스트리스는 해당 4개의 탈리스만을 우선해서 가져가며 그 중에서도 '컨퓨즈 티어'와 '익스트리미스트'는 거의 고정으로 채용하는 편이다.
'앤드리스 그리드'는 회전율을 50%나 넘게 끌어올리는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탈리스만이다. 원본 스킬의 공격력이 다소 낮았던 점을 보충해 주력기로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보완해준다. 설치기의 장점도 여전하기에 3번째 탈리스만으로 가장 먼저 고려된다.
또한 설치형으로 깔아둔 그리드가 계속해서 휘광을 터트려주는 점도 채용 포인트다. 안식의 날개 같이 휘광 타격이 끊길 수도 있는 타이밍에 미리 그리드를 사용해두면 휘광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눈에 보이지 않는 화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패스트 인테이크'는 글러트니 바밋의 흡수 공격 타격당 죄업 스택이 증가해 빠르게 보충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탈리스만 한 자리를 희생해서 사용하기엔 크게 체감되진 않는 유틸이며, 순수하게 상급기를 강화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게 된다.
나머지 탈리스만은 공격력만 증가시키면서 수치도 압도적이지 않아 채용 가치가 낮다. 그 중에서도 '어나이어레이터'는 슈퍼아머 상태의 긴 채널링 때문에 생존에 위협이 생기며 채널링 중 '휘광'이 발동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어 거쳐가는 용도로도 쓰기 힘들다.
앤드리스 그리드 (그리드 더 러커) |
악마 계열 스킬 시전 중 발동 가능 그림자 생성이 완료된 후에도 다단히트 피해를 입힘 다단히트 수 6회 증가, 공격력 감소 쿨타임 15%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삼키는 연출 중 슈퍼 홀드 지속 1초 증가 삼키는 도중에도 다단히트 피해를 가함 최대 다단히트 횟수 7회 추가 증가, 공격력 18% 감소 |
어나이어레이터 (사이드 매서커) |
공격 범위 40% 증가 주변 적을 끌어오는 판정 발생 연타 시 회전속도 증가 회전 수 6 증가, 공격력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회전 중 이동속도 400% 증가 공격력 16% 증가 |
컨트롤 더 라스 (스커드 더 라스) |
순간 베기 시 Y축 이동 가능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전진 거리 20% 증가 시전 중 스킬키 추가 입력시 타격한 적 추격 공격력 증가량 18% 추가 증가 |
패시네이션 (엔비어스 키스) |
공격 범위 20% 증가 피니쉬 발동 가능 거리 40% 증가 경직시간 1초 증가 매혹 유지 시간 3초 증가 공격력 1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스킬에 유도 성능 추가 및 투사체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량 18% 추가 증가 |
패스트 인테이크 (글러트니 바밋) |
흡수 최대 충전 시간 70% 감소 다단히트 최대 횟수 50% 감소 다단히트 간격 20% 감소 흡수 다단히트 공격력 20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20% 증가 흡수 공격의 끌어들이는 범위 및 속도 증가 피니쉬 다단히트 공격력 18% 증가 |
익스트리미스트 (세컨드 소울) |
첫 베기 동작이 삭제되고, 시전 즉시 몰아넣기 공격 발동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쉬 원죄 폭발 공격이 제자리에서 내려치는 동작으로 변경 공격력 23% 추가 증가 |
컨퓨즈 티어 (서드 립) |
찌르기 공격 여부와 무관하게 시전 즉시 무적 부여 찌르기 유지시간 1초 증가 공격 범위 20% 증가 피니쉬 촉수 산개 공격력 22%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찌르기 후 스킬키 추가 입력 시 피니쉬 공격 발동 피니쉬 촉수 산개 시전시간 20% 감소 피니쉬 촉수 산개 공격력 32% 추가 증가 |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미스트리스 운용의 핵심은 2차 각성 패시브의 '휘광' 옵션을 최대한 많이 발동시키는 것이다.
악마로 변하는 스킬 시전 시 발동되는 휘광은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신경써주며 발동시켜줘야한다. 이를 꾸준히 해주지 못한다면 전반적으로 낮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미스트리스 특성상 매우 저열한 데미지 딜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칠죄종 변신 상태일 경우 어떤 공격으로 때려도 쿨타임에 맞춰 휘광이 발동하지만, 변신을 무한정 지속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신경 써줘야 한다.
악마스킬을 사용하여 휘광을 터뜨려 공격하고, 무적기로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는 미스트리스
미스트리스는 '러스트 핸드', '엔비어스 키스' 등 미스트리스 본인이 적에게 밀착하거나, 반대로 '슬로스 바디', '세컨드 소울', '글러트니 바밋' 등 몬스터를 미스트리스의 코앞으로 당겨오는 등 몬스터와 거리를 좁히는 스킬이 많다.
이에 미스트리스는 적과 항상 근접해있다고 봐도 무방하며 파티원의 타점을 흐리지 않기위해서라도 더더욱 몬스터와 최대한 근접하는 플레이가 권장된다. 본인의 딜링을 위해서든, 파티원의 딜링을 위해서든 미스트리스는 몬스터와 밀착한 상태에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강요받는다.
테크닉을 곁들이면 근접 상태를 유지하고 더 알찬 딜링이 가능하다
미스트리스는 초근접 전투, 줄타기를 이어가기 위한 방어 기반이 매우 훌륭하다. 여성 프리스트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가드 스킬 '무기 막기', 한번에 긴 거리를 이동할수 있는 긴급 탈출기 '컷 인 대쉬', 시전 중 무적을 가진 '길로틴', 피격 데미지 감소율 최대 99%의 '슬로스 바디' 까지 갖추고 있다.
캐릭터 자체는 간단한 캐릭터지만, 근접한 상태에서 공격 전조를 파악하고 '길로틴', '컷 인 대쉬' 등의 생존기로 회피하는 테크닉을 곁들이면 조작난이도는 올라가도 근접 상태를 유지하고 더 알찬 딜링이 가능하다. 몬스터의 위협적인 패턴 속에서 이런 스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오히려 근접하고 있을때 다른 케릭터들보다 압도적인 생존력을 발휘한다.
다만 '슬로스 바디'는 주력 딜링기 중 하나이므로 딜링을 위해 사용해야하며 생존을 위해 아끼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미스트리스는 '무거운 죄업'으로 MP를 계속해서 채울 수 있어 MP과소모 같은 MP 관련 페널티를 무마시킬 수 있다. 결전의 무기의 경우 변신 지속시간을 계속해서 증가시켜 무한 유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댓가로 공격력 감소가 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 2022.03.17 / THE NEXT JOURNEY (시즌 8 개시)
무기 아이템의 기본 성능 중 쿨타임 증가/감소 옵션이 전체 DPS에 영향을 미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쿨타임 증가 옵션 수치가 높았던 타입 위주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조정 이후 다른 타입의 무기와 비교 시 밸런스상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타입의 무기는 기존 쿨타임 증가 수치가 높지 않았음에도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상태이상이 유의미한 옵션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상태이상 중 일부 옵션을 변경하고, 비주얼 및 사운드 측면에서 노후화 된 요소들에 대한 보완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상태이상이 개편됨에 따라 관련 옵션을 보유한 캐릭터들의 일부 스킬들을 재조정하였습니다. 속성 강화 및 속성 저항 감소 옵션을 가진 스킬의 경우, 다른 공격력 증가 관련 스킬에 비해 아이템을 비롯한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이를 수정하여, 다른 공격력 증가 스킬과 동일한 효율이 적용될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
* 낫
- 마법퍼센트스킬 쿨타임 0% -> 5% 감소
* 타락의 칠죄종
- 모든 상태이상 면역 → 무력화형 상태이상에 내성 50% (TP 습득 시 70%)
* 일곱개의 대죄
- 질투에 물든 쾌락 선택 시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속성 강화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적 속성 피해 증가량 수치가 레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ㄴ1레벨 습득 시 적 속성 피해 증가량 : 24%
ㄴ레벨 당 증가량 : 1.5%
- 죄업에 짓눌린 육신 스킬의 적 유혹 범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범위 증가율은 15%이며, 전 레벨 동일합니다.
■ 2022.08.04 / 리뉴얼
일부 스킬의 높은 탈리스만 의존도를 완화하고 미스트리스의 컨셉을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시너지 포지션이 삭제되며 관련 기능 변경으로 의미가 퇴색된 일곱개의 대죄 스킬의 속성 선택 기능을 제거하고, 기존 효과들을 재조정함과 동시에 죄업 스택을 활용하여 일곱개의 대죄 컨셉이 녹아 있는 스킬을 강화하는 기믹을 추가하여 컨셉적인 매력도를 보완하였습니다. 그리고 2차 각성 패시브 스킬인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스킬에 죄업 스택 수급 시 타락의 칠죄종 스킬의 남은 쿨타임이 감소 되는 기능을 추가하고 타락의 칠죄종 변신 지속 시간 증가량을 조정하여 변신 해제 이후 다음 변신까지의 간극을 완화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슬로스 바디의 저스트 가드 기능을 강화하고, 엔비어스 키스의 피니쉬 공격 모션에 무적을 부여하여, 전투 상황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 넥 업 사이드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무거운 죄업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스킬의 죄업 속성 선택이 삭제됨에 따라, 오만한 자의 나태함 선택 시 적용되는 부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컷 인 대쉬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듀얼 슬래쉬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 스킬 시전 시 죄업 속성 선택 기능이 삭제되어 버프/디버프 효과가 즉시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일부 기능 수치가 재조정됩니다.
ㄴ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버프 효과
· 공격 시 추가 피해 적용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죄업 스택 획득
· 무거운 죄업 - 홀딩 기능 추가, 타격 시 HP&MP 회복
· 죄업에 짓눌린 육신 - 적 유혹 범위 증가
ㄴ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디버프 효과
· 시전 시 전체 HP&MP 감소
· 공격속도&이동속도 감소
· 적중률&회피율 감소
· 속성 저항력 감소
ㄴ무거운 죄업 타격 시 HP&MP 회복량 및 미스트리스에게 적용되는 디버프 효과 수치가 재조정됩니다.
- 죄업 스택 소모 스킬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다음 스킬 시전 시 죄업 스택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무거운 죄업
· 서드 립
ㄴ다음 스킬 시전 시 죄업 스택을 일정량 소모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고, 각종 부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러스트 핸드 - 본인 이동속도 증가
· 프라이드 악셀 - 적 회피율 감소
· 슬로스 바디 - 적 둔화 부여
· 그리드 더 러커 - 공격 범위 증가
· 스커드 더 라스 - 본인 공격속도 증가
· 엔비어스 키스 - 매혹 시간 증가
· 글러트니 바밋 - 흡수 공격의 HP 회복량 증가
* 길로틴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러스트 핸드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프라이드 악셀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공중 발동 가능 최소 높이 제한이 삭제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롤링 러쉬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회전 및 마무리 베기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슬로스 바디
적을 끌어오는 범위 및 위치가 스킬 이펙트와 다르게 적용되고 있는 현상을 확인하여 수정을 진행하였으며, 교전 거리 확보를 위해 찌르기 공격 전 적을 밀어내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저스트 가드 시간이 증가하고, 저스트 가드 성공 시 데미지를 100% 흡수하도록 변경됩니다.
- 저스트 가드 성공 시 충격파가 발생하여 주변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며 기절 상태이상을 유발하도록 변경됩니다.
- 적을 끌어오는 범위 및 위치가 스킬 이펙트와 일치하도록 변경되고, 찌르기 공격 전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죄를 깨우는 손길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격된 적의 HP가 0이 될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ㄴ사망한 적이 홀딩 가능 상태일 경우, 해당 몬스터의 이미지를 복사하여 삼키는 연출이 진행됩니다.
* 사이드 매서커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베기 공격의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 스커드 더 라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정화의 꽃
1차 각성 스킬 사용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엔비어스 키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이 무적 상태로 변경되며, 피니쉬 공격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글러트니 바밋
높은 탈리스만 의존도를 완화하기 위해, 탈리스만의 일부 기능을 원본 스킬로 이관하였으며 스킬 이펙트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되며 개선된 이펙트에 맞춰 공격 범위가 재조정됩니다.
- 흡수 최대 충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8초 → 0.5초)
- 흡수 다단히트 최대 횟수가 감소합니다. (8회 → 3회)
- 흡수 다단히트 공격력이 166.7% 증가합니다.
- 흡수 1히트당 H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3% → 7%)
- 흡수 공격 시 죄업 스택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피니쉬 다단히트 최대 횟수 툴팁이 추가됩니다.
*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낫 계열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타락의 칠죄종 변신 상태에선 모든 공격에 오라 휘광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 오라 휘광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시 모든 공격에 오라 휘광 공격이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시간 증가량이 전 레벨 30초로 변경됩니다.
- 죄업 스택 획득 시 타락의 칠죄종 스킬 쿨타임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죄업 스택 획득 시 타락의 칠죄종 쿨타임 감소량 : 0.5초
· 타락의 칠죄종 쿨타임 최대 감소량 : 40초
· 쿨타임 최대 감소량은 타락의 칠죄종 스킬 재시전 시 초기화됩니다.
* 세컨드 소울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피니쉬 원죄 폭발 공격 시 죄업 스택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드 립
- 찌르기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피니쉬 촉수 산개 공격력이 27.5% 증가합니다.
- 준비 동작의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시전 시 금단의 힘을 취한 후 범위 내 가장 강한 적의 정면으로 이동하여 죄업을 전가시킵니다.
ㄴ죄업 전가 대상은 무력화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 후 금단의 힘으로 적을 폭사시킵니다.
- 미스트리스가 금단의 힘을 취할 때 죄업 스택이 최대치로 증가하며, 죄업 전가 시 최소치까지 감소합니다.
- 추적 가능한 Z축 탐색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관련 툴팁이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죄의 근원
상황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컷 인 대쉬 강화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 컷 인 대쉬 스킬 강화 기능이 변경됩니다.
ㄴ2번 대쉬 후 후방키를 입력하며 스킬 시전 시, 후방으로 이동하며 적을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카디널 익스큐션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안식의 날개
죄업 스택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택 수급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주변의 죄를 흡수할 때, 죄업 스택이 최대치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2023.09.14 / 선계 : 하늘 아래 첫 번째 세계(시즌 9 개시)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넥 업 사이드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무거운 죄업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컷 인 대쉬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듀얼 슬래쉬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길로틴
대형 몬스터에게 사용 시 스킬 종료 후 캐릭터가 지나치게 높이 올라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회전 타격 전 캐릭터가 올라가는 높이 보정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잡기 성공 시 회전 타격 전 캐릭터가 올라가는 높이 보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 러스트 핸드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프라이드 악셀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롤링 러쉬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슬로스 바디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죄를 깨우는 손길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사이드 매서커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스커드 더 라스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정화의 꽃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엔비어스 키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글러트니 바밋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 오라 휘광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세컨드 소울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서드 립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 공격력이 8.9% 증가합니다.
* 카디널 익스큐션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안식의 날개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