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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가이드

- 스트라이커(여)란?

스트라이커(여)는 격투가의 전직 중 하나로 힘과 물리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는 물리 퓨어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스트라이커는 격투가의 전직중 가장 격투기에 충실한 근접 타격기술에 특화되어 있는 직업으로, 대부분의 스킬이 사거리가 매우 짧다. 때문에 적진 한 가운데에 돌진하는 경우도 많은데 상시 슈퍼아머 상태로 바꿔주는 버프형 스킬인 ‘슈퍼아머’를 보유하고 있어 몬스터의 공격을 무시하고 깊숙히 파고들어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또한 던파 최초의 스킬 간 연계 기능인 '머슬 시프트'를 통해 대부분의 스킬의 후딜레이를 생략해가면서 끝임없이 공격을 퍼 부을수 있으며 연계 성공시 연계해서 사용한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한 번 공격을 시작했으면 최대한 끝임없이 스킬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다.


타점은 좁지만 한번 적중하기 시작하면 '머슬 시프트'를 통해 여러 스킬을 잇달아 퍼 부을수 있다.

스트라이커(여)가 이성직업인 스트라이커(남)와 특화된 점은 스킬의 동작이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 고정되어 절제된 공격을 하는 점이다. '머슬 시프트'로 연계해도 강제로 일정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연계할 스킬을 잘 선택해야 하는 스트라이커(남)와 달리 동작 중에 이동하더라도 다시 원래자리로 돌아오거나 '머슬 시프트'로 이동중에 바로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연계만 성공한다면 자리를 수성하며 끝임없이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 스트라이커(여)의 장비


스트라이커(여)는 경갑과 권투글러브를 사용하는 퓨어 딜러다

 
무기는 격투가의 무기 중 '권투글러브'를 사용한다. 별도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무기 마스터리는 없지만 '권투글러브 사용 가능'을 통해 쿨타임 감소 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물리 공격력이 높은 무기인 '건틀릿'은 추천하지 않는다.

방어구는 체력, 힘, 물리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경갑'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경갑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물리&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강권'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15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SAO(리즈뱃), 선비의 수묵화(매화), 웰컴 투 헬(블레이즈), 힙합(해변), 봉인의 수호자(불), 세계의 가호(불)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스트라이커(여)는 '급소 지정'을 통해 높은 수치의 크리티컬 보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단, 장비에서 일체 크리티컬 보정을 받지 못할경우에는 부족할수도 있으니 크리티컬 확률 100%를 달성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캐스팅속도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공격속도
상의 [스위칭]강권, 급소 지정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라이트닝 댄스'의 쿨타임을 높은 수치로 감소시키며 공격력 상승치까지 준수한 '섬광의 춤'과 완전히 적과 일치해야 하는 '원인치 펀치'의 타점을 약간 완화시켜주면서 공격력 상승치까지 높은 '일격일살'을 고정으로 채용한다.

나머지 한 개 탈리스만은 공격력 상승치가 우수하며 적을 모으는 기능까지 추가되는 '맹호복초'와 마지막 후려차기를 제외한 모든 동작이 사라지고 바로 강한 적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간결한 스킬로 바꿔주는 '두발당성' 중 한 개를 선택한다.

앞서 말한 네 개 탈리스만의 효과가 너무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탈리스만은 거의 채용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일격일살
(원인치 펀치)
펀치 타격 범위 100% 증가
공격력 15% 증가
충격파 크기 50% 증가
공격력 18% 추가 증가
섬광의 춤
(라이트닝 댄스)
이동 횟수 4 증가
공격력 16% 감소
쿨타임 15% 감소
이동 범위 30% 증가
공격력 증가량 15% 추가 증가
슈페리어 비트
(비트 드라이브)
발차기 공격속도 100% 증가
발차기 공격 최대 히트수 10회 증가
공격키를 연타하지 않아도 최대속도 및 히트수로 연타 발동
피니쉬 자동 발동
발차기 공격력 23% 감소
발차기 이동속도 100% 증가
피니쉬 공격력 21% 증가
파쇄권 : 멸
(파쇄권)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충격파 발생
공격력 10% 증가
충격파 크기 50% 증가
공격력 18% 추가 증가
섬극연환오의
(일주연환격)
바닥 쓸기, 촌경, 정권에 맞은 적 홀딩
공격력 14% 증가
바닥 쓸기에 타격된 적이 피해를 입지 않으며, 정면으로 끌어당겨짐
바닥 쓸기 범위 100% 증가
촌경, 정권, 일주 공격력 28% 증가
맹호복초
(호격권)
1초식 타격이 맹수와 같이 몰아치며 적들을 몰아오도록 강화됨
- 타격 횟수 15회 추가 증가
- 방향키 위,아래 추가 조작 가능
1초식 타격 공격력 36% 감소
적 모으는 범위 추가 증가
1초식 타격 간 추가 조작 가능
- 공격키 연타 시 타격 속도 증가
- 점프키 입력 시 즉시 2초식으로 연결
1초식 타격 공격력 감소 수치가 17%로 변경됨
두발당성
(무영각)
바닥쓸기, 2타, 3타 공격 삭제
시전 시 즉시 전방 450px내 가장 강력한 적을 추적하여 타격
후려차기 공격력 46% 증가
추적 거리 150px 증가
후려차기 공격력 20% 추가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각각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스트라이커(여)는 '슈퍼아머'로 몬스터의 공격을 무시하고 깊숙히 파고들어 근거리에서 '머슬시프트'를 활용하여 끝임 없이 스킬을 연계해나가는 플레이를 추구한다.

다만, 별도의 방어관련 스킬은 없고 '슈퍼아머'상태여도 몬스터의 공격은 그대로 피격데미지로 들어오기 때문에 위협적인 공격은 피해가면서 전투해야한다.

또한, 진:각성기와 연동하는 각성기를 보통은 공격력이 더 높은 2차 각성기를 사용하기 위해 1차 각성기와 연동하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스트라이커(여)는 1차 각성기 '사상 최강의 로킥'이 사용 후 일정시간 동안 쿨타임 감소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2차 각성기를 포기하고 연동시켜 극딜상황에서 좀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스트라이커(여)는 '머슬시프트'로 인해 몬스터를 때릴 수만 있다면 쿨타임이 돌아오는대로 연계해줄 수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춰 기본기에 힘을 실어줘도 되고 상급기에 힘을 실어줘도 된다. 75레벨 이후의 스킬과 '라이트닝 댄스', '원인치 펀치'는 왠만해선 마스터 한 다음 주로 '파쇄권', '일주연환격', '라이징 너클'등의 중상급기, '본 크러셔' '철산고', '붕권'등의 기본기 정도에 sp를 나눠서 분배한다.

'비트 드라이브'는 스트라이커(여)의 스킬치고 느릿느릿한 동작과 sp대비 낮은 화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