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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 가이드

- 요원이란?

요원은 총검사의 전징 중 하나로 힘과 물리크리티컬을 주능력치로 삼는 물리 퓨어딜러다.

자체 속성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인 다크 플레임 리퍼/차갑게 굳어버린 홍염이 각각 암속성/화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요원의 특징은 뛰어난 기동성과 범용성이다. 사실 캐릭터 자체의 속도는 평범한 수준이고 방어구 마스터리를 제외하면 따로 보정값을 적용받는 패시브나 버프도 없다. 

하지만 일정 범위 내의 적을 자동으로 포착하여 추적하고 스킬 캔슬을 자유롭게 하는 핵심스킬 '암월비보'를 통해 신속하게 적을 하나하나 제거해나갈 수 있으며 스킬의 공격범위가 넓고 유도성능이 준수하여 근거리-중거리-원거리를 막론하고 어떤 방향에서도 적을 타격할 수 있다.


일부 스킬이 타겟 마크가 붙은 적에게 투사체가 유도되거나 추적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생존력 또한 돋보인다. 앞서 언급한 암월비보는 3번에 걸쳐 세트 공격을 시도하는데 세트 공격 도중에는 완전 무적 판정이고 비슷하게 적을 추격하여 무적 상태로 콤비네이션 공격을 하는 '목표 포착', 점프 도중 피격된 상황만 아니라면 4초마다 언제든지 원하는 타이밍에 무적 회피가 가능한 '이베이전'을 보유하고 있다.

주의할 부분은 이 모든 장점이 캐릭터를 일정 수준까지 성장시켜야 실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암월비보의 경우 각 세트 공격의 유효 대기시간과 공격력을 늘려주는 'TP 강화스킬', '잠행의 정수 탈리스만'을 모두 구비했는지가 캐릭터 성능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최소 95레벨 달성 후 해당 조건을 갖추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

- 요원의 장비


요원은 소태도와 가죽을 착용하는 퓨어 물리 딜러다

 
무기는 총검사의 무기 중 공격속도가 가장 빠른 '소태도'를 사용한다. 이름처럼 짧은 검이라서 기본 공격의 범위는 좁은 편이지만 요원의 검술 스킬은 대부분 넓은 범위의 검기를 동반하기 때문에 실전에서 유효사거리와 관련해서 문제가 될 일은 사실상 없다.

방어구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물리 크리티컬, 힘, 체력을 보강하는 '가죽'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가죽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퓨어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임무 시작' 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30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SAO(스구하/유이), 선비의 수묵화(국화/대나무), 웰컴 투 헬(베이퍼/다크스틸), 힙합(경기장/길거리), 봉인의 수호자(빛/어둠), 세계의 가호(빛/어둠)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쁘띠 골드크라운, 시니컬 토끼, 헬로우 브라운 ,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캐릭터의 유형에 맞게 물리 딜러를 위한 범용성 높은 조합인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다만 요원은 전용 패시브에서 크리티컬 확률을 상당수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크리티컬 관련 엠블렘의 비중이 그렇게까지 높을 필요가 없으며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캐스팅속도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임무 시작, 소태도 마스터리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힘 + 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일반적으로 암월비보를 강화하는 유니크 '잠행의 정수'를 필수로 가져가며 남은 1개의 슬롯은 어떤 것을 사용하더라도 대동소이한 성능을 보여준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탈리스만 효과 적용 시 포착 가능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사격 피해를 입히고 타겟에게만 높은 위력의 베기 공격을 가하는 식으로 바꿔 줘 스킬 메커니즘을 간결하게 해주는 목표 포착을 우선으로 채용한다.

나머지 한 자리는 목표 사격의 지속딜링 능력을 크게 강화시켜주는 목표 말살과 다단히트 최대치를 채운 뒤에 피니시를 반드시 넣어야 제 성능이 나던 블레이드 팰컨을 설치기화 시켜주는 블레이드 스웜프의 선호도가 다른 두 개에 비해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죽음의 올가미'는 요원의 일부 스킬에 있는 'TARGET 표식이 있는 적 자동 추적' 기능을 '월광진혼곡'에도 추가해 준다. 또한 난무 공격 횟수를 소폭 감소시켜 전체적인 스킬 프로세스를 단축시킨다.

'임무 - 인멸'은 '섬멸' 사용 시 연타로 시전속도를 빠르게 하는 기능을 없애고 항상 최대 속도로 사용할 수 있게 바꿔준다. 또한, 스킬 사용 시 주변 적에게 'TARGET'을 자동으로 매기는 기능이 추가돼 난전 속에서 사용해도 항상 스킬의 최대 공격력을 내뿜을 수 있게 됐다. 다만, 주변 적에게 'TARGET'을 새기는 동작이 추가돼 선딜이 늘어나게 되는 점은 단점.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잠행의 정수
(암월비보)
공격력 6% 증가
쿨타임 15% 감소
다음 세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최대 유효시간 3초 증가
시전 공격 없이 TARGET 표식을 가진 적에게 이동하여 공격
탐색 범위 밖에 있거나 TARGET 표식이 없다면 발동되지 않음
TARGET 표식을 가진 적만 공격하도록 변경
공격력 21% 추가 증가

임무 - 목표 말살
(목표 사격)

여분의 탄창이 없을 때 섬멸 스킬 사용 시 탄창 1개 추가 공격력 14% 증가
TARGET 표식을 가진 적을 포함하여 주변을 공격
블레이드 스웜프
(블레이드 팰컨)
마무리 타격 삭제
블레이드 팰컨 다단히트 공격력 82% 증가
블레이드 팰컨 다단히트 공격력 25% 추가 증가
블레이드 팰컨 크기/끌어들이는 힘 30% 증가
엑스트라 듀티
(목표 포착)
탐색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사격을 하고 TARGET 표식을 가진 적에게 접근하여 검술 마무리 베기 시전
탐색 범위 20% 증가
마무리 베기 공격력 60% 증가
공격력 16% 증가
쿨타임 10% 감소
슈퍼문 페이즈 쉬프트
(문페이즈)
공격력 16% 증가
크기 20% 증가
공격력 12% 추가 증가
쿨타임 10% 감소
죽음의 올가미
(월광진혼곡)
'TARGET 표식'을 가진 적에게 이동하여 공격
탐색 범위 내에 추적할 대상이 없으면 해당 옵션이 발동하지 않음
난무 공격 횟수 3회 감소
난무 공격력 64% 증가
마지막 타격 공격력 75% 증가
공격 범위 10% 증가
임무 - 인멸
(섬멸)
자기 주변의 적에게 <암살 목표> TARGET 표식을 남기고 난사하여 적들을 공격
키 연타 입력 없이 상시 스킬 최대 시전속도로 난사 공격
공격력 13% 증가
공격력 20% 추가 증가
y축 공격 범위 42%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각각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요원은 높은 지속딜링 능력을 앞세워 메인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플레이어의 컨트롤 역량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어디서든 간편하게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출중한 생존 능력 덕분에 솔로 플레이의 편의성이 높고 파티 플레이를 할 때에도 첫 버프 지원을 받으면 회복과 부활 등을 크게 요구하지 않는 편이다.

주요 패시브와 버프, 35레벨 이후 습득하는 모든 기술은 보름달 베기를 제외하고 마스터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남은 sp는 쿨타임 대비 위력이 출중한 조준 사격, 달빛 가르기 등에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