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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본드 가이드

- 베가본드란?

베가본드는 귀검사의 전직 중 하나로 힘과 물리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는 물리 퓨어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베가본드는 귀검사(여) 중에서 유일하게 광검을 사용 가능하기에 주력 스킬의 쿨타임이 짧고, 버프 스킬인 ‘오기조원’에는 데미지 증가 효과 뿐만 아니라 높은 공격/이동속도 증가 효과도 있으며, 특유의 넓고 빠른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어 호쾌하면서 현란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베가본드는 본인의 내공을 기반으로 검술과 장법이라는 두 가지 컨셉의 스킬을 구사하는데, 신속하고 절제된 간결함을 보이는 검술과 화려하면서 폭발적인 장법의 조화로 매력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직업이다.

또한 보호 관련 버프나 패시브가 없어 방어 능력이 굉장히 빈약하지만 빠른 이동속도와 쿨타임이 '극검'과 '비상', '흡기' 등 다양한 잡기 기술이 있어 적의 패턴을 끊거나 위급상황을 모면하는 등 많은 위기 상황에 손쉽게 대처할 수 있다.


베가본드는 쿨타임이 짧은 다양한 이동기와 무적기를 보유하고 있어, 적의 공격을 적극적으로 회피할 수 있다

다만 베가본드도 다른 검사 직업군과 마찬가지로 근거리 검술을 기반으로 하는 근접 범위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무적 스킬의 발동 조건이 적의 타격인 경우가 많아, 과한 자신감으로 적의 공격 패턴을 진행중일 때 스킬을 잘못 사용하면 특유의 낮은 맷집으로 순식간에 체력이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베가본드의 장비


베가본드는 가죽과 광검, 대검을 착용하는 물리 물리 딜러다

 
무기는 귀검사의 무기 중 '광검'이나 '대검'을 사용한다. 베가본드는 따로 무기 마스터리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광검 착용 시 추가적인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어 주 무기로 광검을 채용한다. 취향에 따라 강한 한방을 선호한다면 대검을 채용할 수도 있지만, 두 무기를 적절한 순간에 바꿔가며 각 무기의 이점을 최대한 끌어오는 플레이가 가장 효율적이다.

또한 베가본드는 주 무기와 보조무기 2가지를 한 번에 사용하는 캐릭터다. 이때 보조무기는 '광검'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무기의 공격력 중 10%를 자신의 공격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방어구는 공격속도, 이동속도, 힘, 물리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가죽'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가죽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오기조원'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20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선비의 수묵화(매화/난초), 웰컴 투 헬(블레이즈/오버그로스), 힙합(해변/숲속), 봉인의 수호자(불/물), 세계의 가호(불/물)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베가본드는 물리 크리티컬 보정이 전 직업중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물리 크리티컬 확률 97%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한 뒤 되도록 개인의 선택에 따라 힘 또는 공격 속도를 세팅해주면 된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캐스팅속도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오기조원
삼화취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힘 + 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혜성만리’를 강력한 단타기로 만들어주는 ‘만리일섬’을 필수로 채용하며, '난화검'의 범위와 시전 속도, 대쉬 판정을 개선시켜주는 ‘일화통암’, ‘폭멸장’의 시전 속도를 대폭 감소시키고 범위를 대폭 증가 시켜주는 ‘파적공’ 중 하나를 추가로 채용한다. 데미지 면에서는 ‘일화통암’이 조금 더 유리하나 ‘파적공’이 사용이 편하고 타 세팅에 따라 비슷한 데미지 기대값을 갖으므로, 어느 쪽에 정답은 없으며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것을 채용하면 된다.

여기에 '추방자의 산맥' 추가 이후 '연화검무'의 1초식 공격이 삭제되고 2초식과 3초식에 적을 캐릭터 전방으로 끌어오는 기능이 추가돼 이후 후속 스킬을 더욱 손쉽게 연계할 수 있게끔 변경해 주는 '무비일검'과 전방을 베고 다시 돌아올 때 완전히 돌아오기 전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해 즉시 동작을 종료하고 공격을 하게끔 '연화섬'을 변경시키는 '이형환위섬'까지 선택지가 늘어났으며 경우에 따라선 '만리일섬'을 포기하고 채용할 수도 있을만큼 고성능의 탈리스만이다.

차선책으로는 ‘백보신장’을 강화 시켜주는 ‘무형장’ 또한 상황에 따라 더 좋을 수도 있으나, ‘일몰여평섬’은 어떤 경우에도 권장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일화통암
(난화검)
공격 범위 25%증가
꽃이 갈라지는 공격 다단히트 수 80% 증가
다단히트 간격 45% 감소
대쉬 모션이 슈퍼아머 적도 밀어냄
꽃이 갈라지는 공격이 적을 끌어옴
다단히트 수 67% 증가
다단히트 간격 40% 감소
공격력 7% 증가
파적공
(폭멸장)
공격 범위 25% 증가
흡수된 기가 폭발하는 지연시간 1초 증가
기 폭발 다단히트 수 2회 감소
공격력 311%, 크기 50% 증가
기 모으는 시간 40% 감소
기 방출 공격력 27% 증가
만리일섬
(혜성만리)
공격 범위 25% 증가
검 바닥꽂기 및 피니쉬 내려치기 삭제
일섬 공격력 100% 증가

일섬 공격 후딜레이 30% 감소
일섬 후 캐릭터 방향 전환
일섬 공격력 33% 추가 증가
일몰여평섬
(십자검)
수직베기 삭제
폭발 공격력 88% 증가
쿨타임 20% 감소
폭발 공격 범위 25% 증가
수평베기 유지시간 1.5초 증가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십자검 즉시 폭발
공격력 9% 증가
무형장
(백보신장)
지상에서 시전시 점프 후 장풍 발사
장풍이 무형으로 변경되고 폭발 공격 삭제
발사 거리 및 속도 증가
장풍발사 준비 시간 50% 감소
공격 범위 50% 증가
맞은적 공격력 171% 증가
백스텝 도중 발동할 수 있고 사용 가능 최소 높이 감소
지상에서 시전시 캐릭터 점프 높이 감소
장풍 발사 후딜레이 30% 감소
맞은 적 공격력 증가율 45% 추가 증가
무비일검
(연화검무)
지상에서 시전 시 1초식 공격이 삭제되며, 4초식 공격력에 1초식 공격력 합산
2초식과 3초식 공격이 적을 캐릭터 전방으로 끌어옴
공격력 11% 증가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22% 추가 증가
이형환위섬
(연화섬)
전방을 벤 후 돌아와 칼을 검집에 꽃기 전 스킬키 추가 입력 시, 벤 대상 중 가장 강한 적에게 이동하며 칼을 검집에 꽃음
공격력 16% 증가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14% 추가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각각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베가본드는 그 어떤 직업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을 강력한 상급 기술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광검 특유의 높은 쿨타임 감소를 통해 상급 기술을 꾸준히 돌려가며 높은 누적 딜링을 가할 수 있다. 보통 기본기를 거의 채용하지 않는데다가 상급기의 채널링도 그다지 길지 않아, 추가적인 쿨타임 감소 세팅을 하면 지속 딜링 측면에서는 따라잡을 딜러가 없다봐도 무방하다.

보통 장법을 기반으로 하는 스킬은 범위가 넓어 쿨타임이 오는 대로 사용하면 좋지만, 검술 기반 스킬은 적과 근거리에서 시전해야 할 때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공격 패턴을 시전하는 적과 근거리 교전을 해야한다면, 아예 적극적으로 근접해서 적 타격 시 일정시간 무적 채널링을 가진 ‘비상’과 ‘극검’을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며, 스킬을 쏟아 붓고 패턴을 회피하기 위해 거리를 벌릴 때는 ‘만리일섬’, ‘연화섬’, ‘일화도강’ 등 즉발형 이동기로 빠르게 탈출하면 된다.

특히 ‘연화섬’은 시전 동안 무적이며 이동 여부를 선택가능하고 다른 스킬의 후딜레이를 캔슬하거나 연화섬의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시전할 수 있어, 각성기 등 무적기를 사용 후 자신이 서있는 위치가 위험하다면 연화섬으로 무적상태를 유지한 채 탈출할 수 있다.

스킬트리는 ‘십자검’을 제외한 모든 35제 이후 스킬을 전부 마스터하며, 남는 SP는 기본기 하나에 투자한다. 보통 기본기는 ‘거압’을 많이 채용한다. 베가본드는 투자하지 않는 스킬 중에서도 유틸 스킬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쓸만한 스킬은 1레벨씩 투자해주는 것이 좋다.

TP는 보통 폭멸장, 폭검, 혜성만리를 필수적으로 마스터하며, 비연장, 난화검, 백보신장 중에서 2개를 취향에 맞게 채용한다. 특히 난화검과 백보신장은 플레이어마다 조작감의 취향이 있기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채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