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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 가이드

아수라는 귀검사의 전직 중 하나로 시각을 포기한 대신 기의 파동을 느끼고 넓은 범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마검사형 캐릭터다.

지능과 마법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아 마법 공격을 한다. 자체 속성은 2차 각성 전까진 일부 스킬에만 속성 별로 있다가 2차 각성 패시브 '뇌신의 기운'을 통해 모든 공격이 명속성으로 변경 된다. 따라서 별도의 속성 부여가 필요 없다.

- 특징

아수라의 특징은 끝임없이 적을 추적하며 집요하게 공격하는 다수의 지속 딜링 스킬이다. 시력을 포기한 대신 ‘파동’을 깨우쳐 파동을 이용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데, 대다수의 스킬이 지속적인 다단히트에 적지 않은 설치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있어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속성을 간섭하는 파동검의 콘셉에 맞게 중~원거리에서 홀딩, 가두기, 상태이상 등 몬스터를 무력화하는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이 안정적으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몬스터와 거리를 유지하며 다수의 스킬을 동시에 시전할 수 있다

여기에 아수라 본인의 방어구가 판금인것과 높은 수치의 회피력을 제공하는 '심안'이 합쳐져 상당한 방어성능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광검을 제외한 귀검사의 모든 무기를 성능과 취향에 맞춰서 사용한다. 아수라는 별도의 무기마스터리가 없고 공격력 타입이 독립공격력이기 때문에 무기 종류에 구애받지 않으나 빠른 공격속도와 캐스팅속도, 추가적인 지능을 챙길 수 있는 '도' 또는 약간의 마법크리티컬을 올릴 수 있는 '소검'를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마법크리티컬을 수급한 다음 나머지를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 옵션은 지속적으로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같이 있는 '뇌신의 기운'을 선택하며 플래티넘 엠블렘은 가장 공격력 상승치가 높은 '정신이 번쩍'을 사용하면 된다.

스위칭 스킬 살의의 파동
(3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정신이 번쩍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지능 지능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지능,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살의의 파동
뇌신의 기운
지능 + 마법크리티컬
마법크리티컬
하의 HP MAX
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지능 + 마법크리티컬
마법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뇌운천진'을 필수로 채용한 다음에 나머지 탈리스만을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는 편이다.

'파동폭뢰'는 설치 후 모든 공격을 마치기 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던 '파동검 : 인다라망'의 공격을 한방에 집중해 즉시 큰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로 바꿔주며 범위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좀 더 시원시원하게 내지를 수 있는 스킬로 바뀐다.

'뇌운천진'은 주기적으로 재시전을 해줘야하고 막타 사용시 해제됬던 '천뇌 바주라'의 뇌운 안개 지속 시간을 무제한으로 변경시켜줘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수준이며 추가 조작을 통해 발동하는 피니쉬 공격도 적을 자동으로 추적해 그 위치에서 공격하는 스킬로 바뀌여 편의성 또한 큰 폭으로 상승한다.

'극회진폭검'은 '극파동검 폭염'이 회오리치지 않고 즉시 화염 폭발이 발생하도록 바꿔준다. 다만 원본스킬이 그냥 던져두면 3초 내에 알아서 타격이 종료되는 스킬이기에 편의성 개선 체감이 미미하며 공격력 상승 폭이 꽤 낮아 우선도는 낮다.

'극빙검 : 절대영도'는 '극파동검 빙인'의 범위를 비약적으로 넓혀주고 데미지 판정을 원하는 때에 집중시킬 수 있으면서 공격력 상승율까지 꽤 높아 뇌운천진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으며 어느정도 필수라고 봐도 되는 정도다.

'파동연격'은 '작열파동진'을 파동 해제로 캔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특히 높은 수치의 쿨타임 감소옵션을 제공해줘 가장 높은 딜포텐셜을 가지고 있다.

'절제된 파동검'은 약간 답답한 범위를 가지고 있던 '무쌍파'의 범위를 크게 확장시키면서 설치기로 바꿔 줘 적을 무력화 시키고 자유롭게 후속 연계를 이어갈 수 있는 스킬로 탈바꿈 시켜준다.

마찬가지로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던 '부동명왕진'을 설치기로 바꿔주진 않지만 채널링을 비약적으로 감소시키면서 큰 수치의 공격력 상승치를 제공하는 '광명부동진'도 취향에 맞춰 채용한다.

절제된 파동검
(무쌍파)
스킬 시전 후 이동가능
추가 조작 시 피니시 폭발 기능 삭제
공격력 1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파동 균열 크기 20% 증가
공격력 20% 추가 증가

파동연격
(작열파동진)
스킬 시전 중 파동해제로 자세 캔슬 가능
쿨타임 8% 감소
공격력 15%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파동진 지속시간 1초 증가
파동진 범위 15% 증가
쿨타임 15% 감소
공격력 9% 추가 증가

광명부동진
(부동명왕진)
구체 회전 시간 35% 감소
공격력 1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파동진 범위 20% 증가
공격력 17% 추가 증가

극빙검 : 절대 영도
(극파동검 빙인)
재입력 시 얼음 기둥 즉시 폭발
얼음 기둥 생성 수 3개 증가
얼음 기둥 크기 30% 증가
얼움 기둥 공격력 5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폭발 범위 30% 증가
폭발 공격력 24% 증가

극회진폭검
(극파동검 폭염)
시전 시 화염 지대 생성 삭제
즉시 화염 폭발 생성
화염폭발 데미지 13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화염 폭발 크기 20% 증가
화염 폭발 공격력 28% 추가 증가

파동폭뢰
(파동검 : 인다라망)
마법진과 동시에 파동 구슬이 일제히 생성되어 폭발
파동 구슬 공격 삭제
폭발 공격력 44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스킬 시전 시 파동인 추가 생성 개수 1 증가
마법진 크기 20% 증가
폭발 범위 20% 증가
폭발 공격력 80% 추가 증가

뇌운천진
(천뇌 바주라)
뇌운 안개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
- 스킬 추가 조작 시 전방 180px 위치에 피니시 뇌운을 생성하여 발동
- 쿨타임이 스킬 추가 조작 시 적용되도록 변경
- 스킬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삭제
- 스킬 추가 조작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5개 추가
- 거대 금강저 공격력 24% 증가
- 거대 금강저 폭발 공격력 2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추적한 적 위치로 뇌운이 생성되어 공격함
- 전방 탐색 범위 x축 500px, Y축 170px
- 추적 실패 시 전방 180px 위치에 생성됨
- 보스/네임드/챔피언/HP많은 순으로 추적
- 거대 금강저 공격력 36% 추가 증가
- 거대 금강저 폭발 공격력 36%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아수라는 짧은 쿨타임의 중급기와 기본기를 기반으로 중거리에서 데미지를 차근차근 쌓아가며 적을 갉아먹는 방식의 플레이를 추구한다.

대다수의 스킬의 시전 동작이 짧고 넓은 범위에 일정 시간 공격을 하는 형태기 때문에 말 그대로 스킬을 여기 저기 던져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넉넉한 다단히트의 설치형 스킬, 자체적으로 홀딩 판정을 가진 스킬, 각종 상태 이상을 동반하는 스킬 덕에 아이템 선택지가 매우 다양한 편이다. 그 중에서도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상급 스킬의 경우 쿨타임 증가 페널티를 무시하고 공격력 증가만 이용할 수 있어 '아크로매틱 룸버스'의 효율도 매우 높다.

자체적으로 적에게 감전 상태 이상을 상시로 부여할 수 있으며 암흑 상태 이상에 내성 수치를 가지고 있어 일부 아이템 조건부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천뇌 바주라'와 '뇌신의 기운'이 적을 직접 공격하고 있지 않아도 꾸준히 타격을 넣어주기 때문에 '오브젝트 딜링' 아이템의 효율도 매우 높다. 다만 해당 테마의 경우 장비 성능 자체가 파티플레이에선 효율이 급감하기 때문에 육성단계에서만 사용하게 된다.

특히, 1차 각성기 '파동의 눈'은 이런 점을 더욱 부각시키는데 40초 동안 '파동검 지열, 빙인, 폭염'을 더 짧은 쿨타임의 '광익, 천조, 섬창'으로 바꿔주면서 평타까지 큰 폭으로 강화시키는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한다면 꽤 높은 누적딜량을 뽑을 수 있다. 아예 1차 각성기의 쿨타임을 45초 정도로 맞춰주는 각성기 위주 아이템 조합으로 강력한 각성기와 지속 딜링 성능을 같이 누리는 특화 세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