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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 가이드

- 아수라란?

아수라는 귀검사의 전직 중 하나로 지능과 마법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는 마법 시너지 딜러다.

자체 속성은 2차 각성 패시브 '뇌신의 기운'을 통해 모든 공격이 명속성으로 변경 되 속성 부여는 필요하지 않지만 속성 강화를 제공하는 버프&패시브가 따로 없기 때문에 다른 공격 속성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도 있다.

아수라의 특징은 끝임없이 적을 추적하며 집요하게 공격하는 다수의 지속 딜링 스킬이다. 시력을 포기한 대신 ‘파동’을 깨우쳐 파동을 이용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데, 대다수의 스킬이 지속적인 다단히트에 적지 않은 설치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있어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속성을 간섭하는 파동검의 콘셉에 맞게 중~원거리에서 홀딩, 가두기, 상태이상 등 몬스터를 무력화하는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이 안정적으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몬스터와 거리를 유지하며 다수의 스킬을 동시에 시전할 수 있다

여기에 아수라 본인의 방어구가 판금인것과 높은 수치의 회피력을 제공하는 '심안'이 합쳐져 높은 방어성능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 아수라의 장비


아수라는 판금과 도, 소검을 사용하는 시너지 딜러다

 
무기는 광검을 제외한 귀검사의 모든 무기를 성능과 취향에 맞춰서 사용한다. 아수라는 별도의 무기마스터리가 없고 공격력 타입이 독립공격력이기 때문에 무기 종류에 구애받지 않으나 빠른 공격속도와 캐스팅속도, 추가적인 지능을 챙길 수 있는 '도'와 약간의 마법크리티컬을 올릴 수 있는 '소검'를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방어구는 캐스팅속도, 지능, 마법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판금'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판금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살의의 파동'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30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SAO(스구하/유이), 선비의 수묵화(국화/대나무), 웰컴 투 헬(베이퍼/다크스틸), 힙합(경기장/길거리), 봉인의 수호자(빛/어둠), 세계의 가호(빛/어둠)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쁘띠 골드크라운, 시니컬 토끼, 헬로우 브라운 ,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아수라는 '살의의 파동'을 통해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받지만 그 수치가 넉넉하진 않은 편이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마법크리티컬을 수급한 다음 나머지를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또한, 아바타 상의 옵션은 지속적으로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같이 있는 '뇌신의 기운'을 선택하며 플래티넘 엠블렘은 가장 공격력 상승치가 높은 '정신이 번쩍'을 사용하면 된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지능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지능,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살의의 파동, 뇌신의 기운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하의 HP MAX,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허리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오라 지능,마법 공격력,마법 크리티컬,속성 강화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불꽃의 해일'을 제외한 탈리스만을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는 편이다.

'파동폭뢰'는 설치 후 모든 공격을 마치기 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던 '파동검 : 인다라망'의 공격을 한방에 집중해 즉시 큰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로 바꿔주며 범위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좀 더 시원시원하게 내지를 수 있는 스킬로 바뀐다.

'뇌운천진'은 주기적으로 재시전을 해줘야하고 막타 사용시 해제됬던 '천뇌 바주라'의 뇌운 안개 지속 시간을 무제한으로 변경시켜 이론상의 지속딜을 온전히 뽐낼 수 있게 변경시켜 주며 추가 조작을 통해 발동하는 피니쉬 공격도 적을 자동으로 추적해 그 위치에서 공격하는 스킬로 바뀌여 편의성 또한 큰 폭으로 상승한다.

다만, 지속시간과 쿨타임의 타이밍을 잘 맞춰서 순식간에 2회분의 피니쉬 공격을 퍼붓던 플레이가 불가능해지기에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극빙검 : 절대영도'는 '극파동검 빙인'의 범위를 비약적으로 넓혀주고 데미지 판정을 원하는 때에 집중시킬 수 있으면서 공격력 상승율까지 꽤 높아 선호도가 가장 높다.

'절제된 파동검'은 약간 답답한 범위를 가지고 있던 '무쌍파'의 범위를 크게 확장시키면서 단타로 만들어줘 채용가치를 크게 증대시키며 '파동연격'은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던 '작열파동진'을 설치기로 바꿀 수 있으면서 높은 수치의 쿨타임 감소옵션을 제공해줘 가장 높은 딜포텐셜을 가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던 '부동명왕진'을 설치기로 바꿔주진 않지만 채널링을 비약적으로 감소시키면서 큰 수치의 공격력 상승치를 제공하는 '광명부동진'도 취향에 맞춰 채용한다.

'불꽃의 해일'은 원본 스킬의 저열함을 크게 개선해주지 않아 채용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절제된 파동검
(무쌍파)
베기 공격 삭제
재입력 시 즉시 최대 크기의 충격파 발생
충격파 공격력 120% 증가
주변 적 끌어들이는 범위 30% 증가
충격파 공격력 증가율 38% 추가 증가
파동연격
(작열파동진)
스킬 시전 중 파동해제로 자세 캔슬 가능
공격력 15% 증가
파동진 지속시간 1초 증가
파동진 범위 15% 증가
쿨타임 15% 감소
공격력 9% 추가 증가
광명부동진
(부동명왕진)
항상 최대 속도로 발동
회전 시간 50% 감소
파동 불꽃 회전 속도 100% 증가
다단히트 간격 및 횟수 50% 감소
폭발 공격력 150% 증가
파동 불꽃 크기 30% 증가
파동진 범위 30% 증가
파동 불꽃 폭발 공격력 증가율 48% 추가 증가
극빙검 : 절대 영도
(극파동검 빙인)
재입력 시 얼음 기둥 즉시 폭발
얼음 기둥 생성 수 3개 증가
얼음 기둥 크기 30% 증가
얼움 기둥 공격력 53% 증가
폭발 범위 30% 증가
폭발 공격력 24% 증가
불꽃의 해일
(극파동검 폭염)
시전 시 화염 지대 생성 삭제
화염의 파도 휩쓸기 공격력 93% 증가
화염의 파도 크기 20% 증가
화염의 파도 공격력 28% 추가 증가
파동폭뢰
(파동검 : 인다라망)
마법진과 동시에 파동 구슬이 일제히 생성되어 폭발
파동 구슬 공격 삭제
폭발 공격력 400% 증가
스킬 시전 시 파동인 추가 생성 개수 1 증가
마법진 크기 20% 증가
폭발 범위 20% 증가
폭발 공격력 80% 추가 증가
뇌운천진
(천뇌 바주라)
뇌운 안개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
- 스킬 추가 조작 시 전방 180px 위치에 피니시 뇌운을 생성하여 발동
- 쿨타임이 스킬 추가 조작 시 적용되도록 변경
- 스킬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삭제
- 스킬 추가 조작 시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5개 추가
- 거대 금강저 공격력 24% 증가
- 거대 금강저 폭발 공격력 24% 증가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추적한 적 위치로 뇌운이 생성되어 공격함
- 전방 탐색 범위 x축 500px, Y축 170px
- 추적 실패 시 전방 180px 위치에 생성됨
- 보스/네임드/챔피언/HP많은 순으로 추적
- 거대 금강저 공격력 36% 추가 증가
- 거대 금강저 폭발 공격력 36% 추가 증가

휘장은 지능과 독립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정기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마법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이동속도, 캐스팅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아수라는 짧은 쿨타임의 중급기와 기본기를 기반으로 중거리에서 데미지를 차근차근 쌓아가며 적을 갉아먹는 방식의 플레이를 추구한다.

특히, 1차 각성기 '파동의 눈'은 이런 점을 더욱 부각시키는데 50초 동안 '파동검 지열, 빙인, 폭염'을 더 짧은 쿨타임의 '광익, 천조, 섬창'으로 바꿔주면서 평타까지 큰 폭으로 강화시키는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한다면 꽤 높은 누적딜량을 뽑을 수 있다.

다만, 이런 방식의 플레이는 공격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파동의 눈'의 변형기술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캐스팅속도 이외에도 공격속도를 어느정도 투자해줄 필요가 있으며 평타를 쳐야하는 특징상 중거리가 아닌 근거리로 전투거리가 변화하기에 추가적인 조작난이도를 요구하게 된다.

즉, 다시 말해 아수라는 입문은 쉬우나 캐릭터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요소가 많아 깊게 육성하면 할 수록 더욱 높은 공격력을 뿜어내는 잠재력이 큰 캐릭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