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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녀 가이드

- 무녀란?

무녀는 프리스트의 전직 중 하나로 지능과 마법크리티컬을 주 능력치로 삼는 마법 시너지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무녀는 주속성이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마법퇴마사의 콘셉트와 전투방식에 거의 대응되는 캐릭터다. 주무기로는 염주를 사용하고 천 방어구를 착용하며 신룡과의 교감을 통해 얻은 힘과 부적술로 적을 제압하는 마법 공격을 주력으로 한다.

단독으로도 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들도 있지만 연계를 통해 효율이 크게 뛰는 스킬이 굉장히 많아 전략적인 스킬 사용이 권장된다.

원거리 직업답지 않은 최고 수준의 방어력도 무녀의 장점중 하나다. 대부분의 원거리캐릭터가 사거리를 댓가로 낮은 방어력을 가지는 경우와 달리 '신탁의 기원', '용신의 힘'을 통해 엄청난 수치의 피격 데미지 감소 수치를 제공받으며 이에 더해 '축지성촌'을 통해 위급 상황시 회피기동까지 할 수 있기에 그 장점이 더욱 돋보인다.


다른 직업은 스치기만 해도 목숨이 간당간당한 공격을 받아가며 공격하는 모습

또한, 평타에 대응하는 '염주 사출'를 필두로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타격할 수 있는 좋은 기본기가 많아 안정적인 지속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격 적중 시 주기적으로 추가 타격을 입히는 '신룡의 여의주'는 무녀의 지속력을 한층 더 강화시킨다.

다만 대부분의 스킬의 딜레이가 '캐스팅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줘야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공격력이 약간 낮게 책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다.

- 무녀의 장비


무녀는 천과 염주를 사용하는 시너지 딜러다

 
무기는 프리스트의 무기 중 '염주'를 사용한다. 염주는 프리스트의 무기중 마법공격력이 제일 높고 무녀에게 소중한 캐스트속도를 5%나 제공해주기 때문에 염주를 추천한다.

방어구는 캐스팅속도, 지능, 마법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천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신탁의 기원'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20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선비의 수묵화(매화/난초), 웰컴 투 헬(블레이즈/오버그로스), 힙합(해변/숲속), 봉인의 수호자(불/물), 세계의 가호(불/물)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무녀는 '법력 강화'를 통해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받지만 그 수치가 낮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마법크리티컬을 수급한 다음 나머지를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지능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지능,캐스팅속도
상의 [스위칭]신탁의 기원, 법력 강화or신탁기우제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하의 HP MAX,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허리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오라 지능,마법 공격력,마법 크리티컬,속성 강화 지능, 지능 + 마법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기본 성능이 우수한 스킬인 '백팔염주'의 공격력을 무난하게 올려주고 쿨타임 감소를 제공하는 '무진어주술'을 고정으로 채용하고 나머지를 취향에 맞게 채택한다.

'심혼폭류'는 '심혼흡성부'의 몬스터를 가운데로 모으는 기능이 더욱 강화되고 쿨타임까지 약간 감소시켜줘, 좀 더 부담없이 내지를 수 있는 중급기의 역할을 더욱 견고하게 해준다.

'주박술의 극의'는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던 '부동주박술'을 설치기로 바꿔주며 쿨타임까지 약간 감소시켜줘, 상급기에 걸맞는 강력한 공격력을 온전히 살릴 수 있게 해준다.

'신룡승천제'는 '탈명대염진'의 범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키며 공격판정을 바꿔 실전 타격 효율까지 증가시킨다.

'마혼폭염진'은 '마혼부 : 퇴마음양옥'에 좀 더 화려해진 이펙트와 모든 공격이 종료됨과 동시에 추가 폭발이 일어나는 기능이 추가되며 툴팁엔 적혀있지 않지만 시전 모션이 조금 간결해져 선딜레이 감소 효과까지 있다.

'벽력부태주'는 '염폭모대주'가 하늘에서 내려올 때 폭발하기 전 약간의 다단 히트 공격이 사라지고 바로 큰 폭발을 일으키게 변경된다. 공격력 상승치가 아주 약간 낮은 대신 쿨타임 감소 수치가 상당히 높아 회전율 상승치가 커 매력적인 탈리스만이다.

'나포마귀진'은 원본 스킬인 '시폭염화부'의 저열한 성능이 크게 개선되지 않아 추천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심혼폭류
(심혼흡성부)
구체 유지시간 0.4초 증가
스킬 쿨타임 5% 감소
구체가 주변의 적을 더 강력하게 끌어들임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와 힘 20% 증가
공격력 19% 증가
무진어주술
(백팔염주)
일반 시전 시 유도 성능 추가
일반 시전 공격력 16% 증가
폭발형 시전 시 다단히트 성능 추가
폭발형 시전 공격력 7% 증가
일반 시전 시 염주알 속도 20%, 크기 10% 증가
일반 시전 공격력 16% 추가 증가
폭발형 시전 시 염주알 속도 20%, 폭발 범위 10% 증가
폭발형 시전 공격력 14% 추가 증가
쿨타임 10% 추가 감소
주박술의 극의
(부동주박진)
부동주박진 발동 직후 모션 종료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17% 증가
나포마귀진
(시폭염화부)
마법전에 처음 닿는 적을 2초간
홀딩시키는 기능 추가
공격력 11% 증가
영역 크기 10% 증가
공격력 22% 추가 증가
신룡승천제
(탈명대염진)
시전 시 바닥에 마법진 생성
승천하는 신룡이 범위 내 적에게
다단히트 공격 후 피니쉬 폭발
공격력 13% 증가
피니쉬 폭발 크기 10% 증가
공격력 19% 추가 증가
마혼폭염진
(마혼부 : 퇴마음양옥)
마혼부적으로 마혼폭염진 생성
튕김 타격 종료 후 마혼폭염진 폭발 발생
- 퇴마음양옥 총 공격력의 12%
폭발 공격력 20% 추가 증가
공격 범위 30% 추가 증가
벽력부태주
(염폭모대주)
낙하 속도 25% 증가
낙하 타격 없이 즉시 폭발
폭발 공격력 43% 증가
폭발 공격력 18% 추가 증가
쿨타임 14% 감소

휘장은 지능과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축복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마법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이동속도, 캐스팅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무녀는 일부 스킬에 최소 사거리가 있으며 모든 스킬이 넉넉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전투하게 된다. 이것이 왠만한 적의 공격은 생채기수준으로 받아내는 방어력과 합쳐져 원거리에서 말뚝박혀 끝임없이 공격을 퍼붓는 플레이가 된다.

몬스터의 위치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정하는 스킬을 다수 가지고 있어 적절하게 순환시키면 몬스터의 접근을 불허할 수 있으나 파티플레이의 경우 과도한 몬스터의 위치 이동은 파티원의 딜링을 방해할 수 있기에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스킬 분배는 패시브&버프와 70레벨 이후에 습득하는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한 다음 추가로 '백팔염주'를 마스터 한다. 그 외에는 개인의 탈리스만이나 취향에 맞춰 '용의 격노', '부동주박진' 같은 상급기와 '목환자경', '공력의 구'등 기본기를 적절히 골라 마스터해준다.

'시폭염화부'는 상급기술 답지 않은 저열한 공격력과 별도의 추가 조작이 필요한 점 때문에 일반적으론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