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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크리에이터 가이드

크리에이터는 기존의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스타일로 등장한 외전 캐릭으로 시간을 넘나 드는 설정대로 독자적인 조작 체계를 가진 캐릭터다.

지능과 독립 공격력을 주능력치로 삼으며 일부 계열 스킬은 자체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으나 아예 속성이 없는 스킬도 있기 때분에 별도로 공격 속성을 부여해줄 필요가 있다.

- 특징

크리에이터의 특징은 마우스를 이용한 조작이다. 3D MMORPG나 FPS 게임 등에서 볼 수 있는 WASD 이동방식을 가지고 있다. 같은 외전 직업인 다크나이트 보다도 더 파격적인 조작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마법사(여)와 아바타, 장비를 공유하지만, 기본 외형이 다르며 음성 역시 다르다. 또한, 외전 직업인 만큼 전직이나 각성의 개념이 없으며 대신 '자각'을 통해 타 직업의 '각성'과 동일한 성장을 해나간다.

화면 전체를 사정거리로 하는 평타와 약간의 제약이 존재하지만 클릭한 곳을 시전지점으로 하여 발생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캐릭터들과 다른 손맛을 느끼게 해준다.


전용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마법을 사용하는 방법은 Q, E, R, F, G를 이용하여 '화염', '냉기', '방해', '수호', '바람' 상태를 활성화 한 후 마우스 왼클릭 또는 오른 클릭으로 각기 다른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일단 해당 자세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MP가 들지만, 활성화 한 이후 마우스를 통해 발현되는 스킬은 고유의 게이지를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화염기둥을 생성하거나, 운석을 떨어뜨리고, 나무뿌리를 소환하여 적을 홀드 상태로 만드는 등의 활동이 가능하며, 아이템을 습득하는 것 역시 화면 내에 클릭만 가능하다면 멀리서도 자유롭게 획득할 수 있다.


숨 쉴 틈도 없이 스킬을 몰아치는 크리에이터

높은 생존력 또한 크리에이터의 특징이다. 마우스를 이용해 스킬을 쓰기 때문에 Y축으로 벗어난 상태에서 딜을 넣는게 가능하고, 채널링 스킬또한 윈드프레스와 창조의공간, 플레임 허리케인 3개뿐이고 그중 윈드프레스를 제외한 2개는 무적판정이기 때문에 항상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딜을 넣는게 가능하다.

본인을 포함한 파티원을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아이스쉴드를 보유하고있고 아군은 보호할 수 없지만 이동이 가능하고 더 긴시간을 보호해주는 플레임 허리케인을 갖고있기 때문에 생존에 전념한다면 매우 긴 시간을 무적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기본적으로 '빗자루' 사용을 추천하지만 일종의 빗자루 마스터리 효과가 포함된 '상상력'이 캐스팅속도와 이동속도밖에 주지 않고 고정데미지 캐릭터이기 때문에 무기의 옵션이 좋을 경우 혹은 보유한 무기가 빗자루가 없을 경우엔 다른 마법사무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지능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크리에이터는 증폭을 통해 크리티컬 확률을 보정받지만 그 수치가 낮으며 성장한계치도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 등 다색 엠블렘 소켓에서 어느정도 마법크리티컬을 수급한 다음 나머지를 지능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계열 강화'를 선택한다. 1레벨당 2.5%의 수치가 올라 다른 평범한 직업보다 효율이 좋다. 

스위칭 스킬 증폭
(3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계열 강화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지능 지능 + 마법크리티컬
지능
얼굴/목가슴 모든 상태변화 내성 지능, 캐스팅속도
상의 [스위칭]증폭
계열 강화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하의 HP MAX
지능(이벤트 아바타 한정)
마법크리티컬
지능 + 마법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일반적으로 링크를 적에게 부착하게 해주고 공격력 상승치도 높은 '소울 링크스'와 2번째로 높은 딜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의 데미지를 높혀주고 빙하시대를 드래그형식으로 사용하게 바꿔 딜로스를 줄여주는 '혹한의 길'을 고정으로 착용한다.

나머지 한 자리는 딜량은 높으나 긴 채널링시간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플레임 하리케인을 설치기로 바꿔 사용하게 해주는 '수호의 양면성'과 크리에이터의 상급기를 무난하게 강화시켜주는 '타임 엑셀레이트'중 자신이 포기해도 되는 유틸을 선택해 하나를 선택하게된다.

'수호의 양면성'은 데미지 증가량은 가장 높으나 적을 타격하는대 3초를 필요로해서 딜로스가 생길 수 있으며 더이상 무적기로 활용할 수 없게 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타임 엑셀레이트'는 설치한 다음 지속적으로 다단히트 공격을 하다가 폭발하는 '타임 포워드'를 설치 즉시 폭발하도록 변경시켜 몬스터가 이탈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딜로스를 완화시키지만 다단히트 공격에 홀딩판정이 있었던 만큼 더 이상 적을 무력화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블랙홀'은 원본 스킬인 '웜홀'의 저열함 때문에, '갈래 바람'과 '스프링 클리닝'은 다른 탈리스만에 비해 저조한 공격력 상승치를 가지고 있어 추천되지 않는다.

수호의 양면성
(플레임 허리케인)
일정 범위 내에 플레임 허리케인 설치 가능
크기 2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크기 20% 추가 증가
쿨타임 15% 감소
공격력 9% 증가

갈래 바람
(윈드 프레스)
바람이 3방향으로 뻗어나감
공격력 11%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21% 추가 증가

블랙홀
(웜홀)
일정 범위 내의 적을 강하게 끌어모음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크기 20% 증가
적 끌어들이는 힘과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14% 추가 증가

혹한의 길
(빙하시대)
일정 범위 내에 드래그로 혹한지대 생성
게이지 소모량 96% 감소
공격력 1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크기 20% 증가
공격력 증가율 21% 추가 증가

소울 링크스
(링크)
적에게 직접 링크 연결이 가능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적을 지정
카발라를 소환하지 않을 경우 적을 선택할 수 없음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선택할 수 있는 적 개수가 최대 2개로 증가
공격력 증가율 18% 추가 증가

스프링 클리닝
(윈드 스톰)
바람 계열 스킬 사용 범위 20% 증가
윈드 스톰 흡입력 강화
- 생성 즉시 적이 끌려오도록 변경
- 적 끌어들이는 힘 50% 증가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크기 20% 증가
쿨타임 15% 감소
공격력 증가율 8% 추가 증가

타임 엑셀레이트
(타임 포워드)
퍼밀리어가 생성된 후 즉시 폭발
- 다단히트 공격 삭제
- 홀딩 삭제
- 막타 폭발 공격력 140%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크기 20% 증가
막타 폭발 공격력 34%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주변에서 발동하는 일부 스킬을 제외하면 스킬 사거리 개념이 희박한 캐릭터다. 이에 적의 위협을 피해 자유롭게 자리를 잡은 다음 화면을 클릭해 여유롭게 적을 공략할 수 있다.

다만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 스킬 하나하나의 공격력이 꽤 낮은 편이다. 스킬의 종류도 다른직업에 비하면 매우 적어 모든 스킬을 게이지가 완충되는 대로 바로 사용해야 캐릭터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 낼 수 있다.

화력의 중심은 다른 직업보다 뛰어난 60레벨 스킬(빙하시대)과 70레벨 스킬(링크)가 된다. 해당 스킬들의 탈리스만을 착용했을 경우엔 안정성이 매우 높아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신중한 사용을 요구한다. 

그 외에 스킬은 공격력이 다소 낮아도 누적된 데미지는 무시할 수 없다. 40레벨 이하의 스킬은 스킬을 게이지 단위로 나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지가 가득 차기전에만 사용해준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공격해야 한다.

85레벨 스킬인 창조의 공간을 사용하면 60초간 화염,냉기,바람계열의 스킬이 강화되고 설치할 수 있게 되어 더 적은클릭으로 게이지를 전부 사용할 수 있다. 폭발적인 순간 스킬 사용량을 보여줄 수 있으며 DPS도 대폭 강화되니 이 60초라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테크닉이 요구된다.

아이템 테마의 경우 일반적인 캐릭터와 스킬 슬롯이 다른 크리에이터 특성상 관련된 아이템과 효율이 차이가 나는 편이다. 그 중에서도 '마땅한 본분'의 경우 크리에이터는 확장 슬롯이란 개념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조건 없이 스킬 공격력 14%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는 자체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 유틸 성능 덕에 대부분의 아이템을 입맛대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앞서 말한 마땅한 본분을 사용할 땐 MP 과소모 테마와 벨트가 겹쳐 일반적인 방식으론 사용하기 힘드니 이 부분은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