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팔라딘 가이드

팔라딘은 나이트의 전직 중 하나로 다른 차원의 대천사 미카엘에게서 힘을 빌려 사용하는 성기사 캐릭터다.

힘과 물리공격력을 주 능력치로 삼으며 빛이 일렁이는 이미지에 맞게 명속성이 무기에 부여된다.

- 특징

팔라딘의 특징은 특이하게도 버퍼 역할이 아님에도 파티원을 치유하고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적의 어그로를 끌고 피해를 받아내는데 특화된 몇 안되는 탱커계열 서포터다.

정면에서 입는 피해를 줄여 받을 수 있는 데미지 감소기 세라픽 폴, 디바인 실드를 기반으로 강력한 방어력을 자랑하며 버퍼가 아님에도 파티원의 피격 데미지를 크게 감소시키고 회복 시킬 수 있는 '디바인 생츄어리'를 통해 아군의 HP까지 관리할 수 있다.


전투 대기 자세부터 탱커의 위용이 느껴진다

'세라픽 페더'는 팔라딘의 핵심 패시브 스킬로 위핑 웨이브를 적중시키거나 받은 피해의 일부를 빛의 날개로 저장하며 위핑 웨이브 혹은 다른 전직 스킬을 충전하여 발동하는 식으로 소모할 수 있다.

'위핑 웨이브'를 충전하여 사용할 경우 빛의 날개 수에 비례한 몹몰이 효과를 얻으며 다른 전직 스킬을 충전하여 사용할 경우 공격속도, 이동속도, 적중률,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버프를 아군에게 걸 수 있다. 소모한 빛의 날개 수에 비례하여 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8장 소모 시 받는 피해 감소량 버프까지 추가된다.

단, 팔라딘 본인의 공격력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파티플레이에선 아군을 보조할 수 있는 자신의 여러 장점을 최대한 살려야 다른 캐릭터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검사의 무기 중 '둔기'를 사용한다. 패시브 스킬 '세라픽 폴'의 효과가 '둔기'를 착용할 경우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무기는 고려가치가 없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팔라딘은 매우높은 크리티컬 보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공격력과 더불어 크리티컬 확률과 속도를 같이 챙길 수 있는 '세라픽 페더'를 선택한다. 다만 '세라픽 폴'도 공격력 상승치 차이는 거의 없으며 방어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스위칭 스킬 페이스풀
(3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세라픽 페더, 세라픽 폴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정신력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페이스풀
세라픽 페더, 세라픽 폴
힘 + 물리크리티컬
하의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힘 + 물리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컨페션'의 채널링 중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면서 공격력 상승치도 높은 '죄의 추적자'를 제일 우선으로 채용하고 나머지를 고르게 된다. 일부를 제외하면 스킬의 성능을 극적으로 바꾸는 탈리스만이 없어 화력 상승이나 범위 등을 보고 선택한다.

'제압의 빛'은 공격력 상승치와 범위, 쿨타임 가소 3박자를 고르게 가지고 있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탈리스만이다. 특히 기절 효과를 홀딩 기능으로 바꾸는데 시즌 8 이후 무력화 게이지를 쉽게 공략할 수 있게 해줘 가치가 더 오른 상태다.

'회개의 빛무리'는 적을 끌어당기지 않고 광역에 빛무리를 흩뿌리고 폭발시키는 공격으로 바꿔 준다. 유틸 기능을 희생하는 만큼 높은 공격력 상승치를 가지고 있어 팔라딘의 탈리스만 중 가장 딜 포텐셜을 끌어올려준다. 다만 제압의 빛과는 반대로 홀딩 기능을 없애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고해성사'는 페더 사용시 범위 내의 적을 자동으로 추적해 떨어지게끔 바뀌어 타점 관리가 한층 더 쉬워지는 소소한 장점이 있다. 특히 결전의 무기와 시너지가 상당한 탈리스만이다.

'가중처벌'은 딜레이가 살짝 늘어나는 대신 범위를 대폭 증가시키는 탈리스만이다. 다만 원본 스킬도 범위가 꽤 넓어 선딜레이를 증가시키면서까지 범위를 늘릴 필요가 없다. 이에 채용가치가 낮다.

'빛의 해방자'는 기존에 빛을 분출하며 다단히트를 입히는 '인게이지먼트'에 세라픽 페더를 충전해 크게 한 방 터트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이렇게 사용할 경우 공격 범위가 크게 증가한다. 다만 페더를 사용하는 것 치고는 간절하게 필요하진 않은 옵션이기에 굳이 우선해서 채용할 이유는 없다.

'천상의 심판'은 단타기를 굳이 다단으로 바꿔 딜링 안정성을 떨어트리면서 공격력 상승치도 너무 낮기 때문에 거쳐가는 용도로도 사용하기 힘든 탈리스만이다.

죄의 추적자
(컨페션)
공격 중 이동 가능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15%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중 대시 가능
공격 범위 증가량 20%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량 18% 추가 증가

고해성사
(이스트레인지먼트)
세라픽 페더 사용 시 다음의 효과 적용
주위 400px 내 가장 높은 등급의 적에게 심판의 망치 낙하
공격력 16%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적 탐색 범위 50% 증가
망치 크기 30% 증가
공격력 20% 추가 증가

가중처벌
(컨실리에이션)
선딜레이 소폭 증가
선딜레이 무적으로 변경
점프 높이 대폭 증가
공격 범위 30% 증가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증가량 20%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량 19% 추가 증가

제압의 빛
(인테그레이션)
세라픽 페더 사용 시 아래의 효과 적용
기절 효과가 강제 홀딩으로 변경
스킬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13%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량 20% 추가 증가

천상의 심판
(맨데이트 오브 헤븐)
시전 후 천상에서 심판의 빛줄기 낙하(최대 10히트)
심판 공격력은 원 공격력의 10%
스킬 쿨타임 10% 감소
 
[탈리스만 추가 효과]
심판 범위 10% 증가
공격력 19% 증가

회개의 빛무리
(옵스트럭션)
주변에 천상의 힘을 흩뿌리고, 이를 타격하여 연쇄 폭발을 일으킴
- 연쇄 폭발 공격력은 휘둘러치기 공격력의 20% (최대 6히트)
- 홀딩 삭제, 적을 끌고오지 않음
 
[탈리스만 추가 효과]
연쇄 폭발 범위 20% 증가
연쇄 폭발 공격력 14% 증가

빛의 해방자
(인게이지먼트)
세라픽 페더 사용 시 무기에 깃든 빛의 힘을 끌어모아 바닥에 꽃아넣어 큰 폭발을 일으킴
(폭발 공격력은 빛 분출 공격력의 110%)

세라픽 페더 미사용 시 공격력 18%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25% 증가
세라픽 페더 사용 시 폭발 공격력 증가량 23% 추가 증가

세라픽 페더 미사용 시 공격력 증가량 14%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팔라딘은 튼튼한 방어력을 기반으로 몬스터와 초근접한 상태에서 전투를 지속할 수 있으며 방어 스킬이 적과 근접해야 효과를 보기 때문에 적과 거리를 떨어트리지 않고 싸우게 된다.

또한 각종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세라픽 페더'의 날개는 미리 준비하지 못할경우 그저 최악의 공격력만 남은 시너지 딜러가 되기 때문에 틈틈히 보충해두면서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약간의 여분을 남겨놔야 한다.

만약 '디바인 실드'로 적의 공격을 정확하게 막아냈다면 페더가 바로 최대치로 차오르니 적의 공격 타이밍을 읽어낸다면 더욱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팔라딘은 스킬의 사용속도가 각성기를 제외하면 굉장히 빠른편이라 캐릭터의 스킬이 모두 쿨타임인 상태가 빠르게 찾아온다. 이에 상급기 위주보다는 기본기 스킬을 투자해 틈틈히 사용해주는 편이 좋으며 기본 공격이나 대시 공격을 활용해 빈틈을 적절하게 메꿔줘야 한다.

파티원 보조 스킬이 출중한 점을 살려 쿨타임 감소 수치가 높은 조합을 꾸려 파티플레이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안도 고려해볼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