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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가이드

- 팔라딘이란?

팔라딘은 나이트의 전직 중 하나로 힘을 주 능력치로 삼는 물리 시너지 딜러다.

자체 속성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공격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나 최종 무기에 속성을 기본적으로 보유한 무기가 있다면 이에 맞춰 세팅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팔라딘의 특징은 버퍼를 제외한 직업중 제일 높은 방어력으로 적의 어그로를 끌고 피해를 받아내는데 특화된 던파 최초의 탱커계열 서포터이다.

정면에서 입는 피해를 줄여 받을 수 있는 데미지 감소기 세라픽 폴, 디바인 실드를 기반으로 강력한 방어력을 자랑하며 버퍼가 아님에도 파티원의 피격 데미지를 크게 감소시키고 회복 시킬 수 있는 '디바인 생츄어리'를 통해 아군의 HP까지 관리할 수 있다.


전투 대기 자세부터 탱커의 위용이 느껴진다

'세라픽 페더'는 팔라딘의 핵심 패시브 스킬로 위핑 웨이브를 적중시키거나 받은 피해의 일부를 빛의 날개로 저장하며 위핑 웨이브 혹은 다른 전직 스킬을 충전하여 발동하는 식으로 소모할 수 있다.

'위핑 웨이브'를 충전하여 사용할 경우 빛의 날개 수에 비례한 몹몰이 효과를 얻으며 다른 전직 스킬을 충전하여 사용할 경우 공격속도, 이동속도, 적중률,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버프를 아군에게 걸 수 있다. 소모한 빛의 날개 수에 비례하여 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버프 효과는 날개의 개수와 상관없이 동일하다.

단, 팔라딘 본인의 공격력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파티플레이에선 아군을 보조할 수 있는 자신의 여러 장점을 최대한 살려야 다른 시너지 딜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팔라딘의 장비


팔라딘은 판금과 둔기를 사용하는 시너지 딜러다

 
무기는 검사의 무기 중 '둔기'를 사용한다. 패시브 스킬 '세라픽 폴'의 효과가 '둔기'를 착용할 경우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무기는 고려가치가 없다.

방어구는 HP MAX, 힘, 물리 크리티컬을 보강하는 '판금' 타입을 사용한다. 100레벨 달성 후 파밍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입수한 레전더리/에픽 등급 방어구는 할렘 지역의 NPC 딸기코 델라를 통해 판금으로 바꾸면 된다.

칭호와 크리쳐는 일반적인 딜러들이 사용하는 데미지 증가/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추가 데미지/모든 공격력 증가/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관련 옵션을 중복되지 않게 알맞게 조합하여 사용한다.

버프 스위칭 장비는 95레벨에 열리는 오퍼레이션 호프 던전에서 입수할 수 있는 '페이스 풀'이라는 이름이 붙은 장비를 구비하면 된다. 방어구와 악세서리, 침식된 특수장비를 모두 갖췄을 경우 최대레벨보다 5 낮은 15레벨에 도달하게 되며 칭호(최대 3레벨), 아바타 및 엠블렘(최대 3레벨), 크리쳐(최대 1레벨)로 부족한 수치를 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장비 상황에 맞게 버프 스킬의 레벨링을 살짝 낮추고 버프 능력치를 강화한 왜곡된/뒤틀린 특수장비를 기용할 수 있다.

버프와 관련된 칭호는 30레벨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선비의 수묵화(국화/대나무), 봉인의 수호자(빛/어둠), 세계의 가호(빛/어둠)이 있으며 크리쳐의 경우 쁘띠 골드크라운, 시니컬 토끼, 헬로우 브라운 , 베히모스, 올림푸스, 해상열차 바캉스, 서부의 보안관, 사막의 수호자, 각성의 서에서 모자란 레벨을 보충할 수 있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팔라딘은 매우높은 크리티컬 보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되도록 힘으로 채우는 편이 좋다.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캐스팅속도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공격속도
상의 [스위칭]페이스 풀, 세라픽 페더 힘 + 물리 크리티컬
하의 HP MAX,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힘 + 물리 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피부 물리 피해 추가 감소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오라 힘,물리 공격력,힘 + 물리 크리티컬,속성 강화 힘, 힘 + 물리 크리티컬

탈리스만은 '천상의 심판'을 제외한 모든 탈리스만이 골고루 쓰이며 그 중 '컨페션'의 채널링 중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면서 공격력 상승치도 높은 '죄의 추적자'가 제일 우선으로 채용된다.

'제압의 빛''고해성사'는 쿨타임이 25초 근처라 현재 25초 동안 더 많은 공격을 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알맞으며 공격력 상승치도 적절하기 때문에 그 다음으로 채용되며 '가중처벌'도 원본스킬인 '컨실리에이션'이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에 간간히 채용한다.

'회개의 빛무리'는 적을 끌어당기지 않고 광역에 빛무리를 흩뿌리고 폭발시키는 공격으로 바꿔 준다. 유틸 기능을 희생하는 만큼 높은 공격력 상승치를 가지고 있어 팔라딘의 탈리스만 중 가장 전체 공격력 상승치가 많다.

'빛의 해방자'는 기존에 빛을 분출하며 다단히트를 입히는 '인게이지먼트'에 세라픽 페더를 충전해 크게 한 방 터트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이렇게 사용할 경우 공격 범위가 크게 증가한다. 충전하지 않을 때도 무난하게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니 상황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주는 탈리스만이다.

'천상의 심판'은 단타기를 굳이 다단으로 바꾸면서 공격력 상승치도 너무 낮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기본 옵션
추가 옵션
죄의 추적자
(컨페션)
공격 중 이동 가능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15% 증가
공격 중 대시 가능
공격 범위 증가량 20%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량 18% 추가 증가
고해성사
(이스트레인지먼트)
세라픽 페더 사용 시 다음의 효과 적용
주위 400px 내 가장 높은 등급의 적에게 심판의 망치 낙하
공격력 16% 증가
적 탐색 범위 50% 증가
망치 크기 30% 증가
공격력 20% 추가 증가
가중처벌
(컨실리에이션)
선딜레이 소폭 증가
선딜레이 무적으로 변경
점프 높이 대폭 증가
공격 범위 30% 증가
공격력 13% 증가
공격 범위 증가량 20% 추가 증가
공격력 증가량 19% 추가 증가
제압의 빛
(인테그레이션)
세라픽 페더 사용 시 아래의 효과 적용
기절 효과가 강제 홀딩으로 변경
스킬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13% 증가
공격 범위 20% 증가
공격력 증가량 20% 추가 증가
천상의 심판
(맨데이트 오브 헤븐)
시전 후 천상에서 심판의 빛줄기 낙하(최대 10히트)
심판 공격력은 원 공격력의 10%
스킬 쿨타임 10% 감소
심판 범위 10% 증가
공격력 19% 증가
회개의 빛무리
(옵스트럭션)
주변에 천상의 힘을 흩뿌리고, 이를 타격하여 연쇄 폭발을 일으킴
- 연쇄 폭발 공격력은 휘둘러치기 공격력의 20% (최대 6히트)
- 홀딩 삭제, 적을 끌고오지 않음
연쇄 폭발 범위 20% 증가
연쇄 폭발 공격력 14% 증가
빛의 해방자
(인게이지먼트)
세라픽 페더 사용 시 무기에 깃든 빛의 힘을 끌어모아 바닥에 꽃아넣어 큰 폭발을 일으킴
(폭발 공격력은 빛 분출 공격력의 110%)

세라픽 페더 미사용 시 공격력 18% 증가
공격 범위 25% 증가
세라픽 페더 사용 시 폭발 공격력 증가량 23% 추가 증가

세라픽 페더 미사용 시 공격력 증가량 14% 추가 증가

휘장은 힘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완벽한)수호의 휘장을 착용하며 4개의 젬 슬롯에는 각각 물리 크리티컬/주속성 강화를 고정으로 두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최대 무게 증가를 입맛에 맞게 채워넣는다.

- 실전

팔라딘은 튼튼한 방어력을 기반으로 몬스터와 초근접한 상태에서 전투를 지속할 수 있으며 후술할 대시공격을 위해서라도 초 근거리에서 전투하게 된다.

팔라딘은 스킬의 사용속도가 각성기를 제외하면 굉장히 빠른편이라 캐릭터의 스킬이 모두 쿨타임인 상태가 반드시 등장하고 쿨타임 동안 가장 데미지 포텐셜이 높은 '대쉬공격'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각종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세라픽 페더'의 날개는 미리 준비하지 못할경우 그저 최악의 공격력만 남은 시너지 딜러가 되기 때문에 틈틈히 보충해두면서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약간의 여분을 남겨놔야 한다.

위핑웨이브는 데미지가 낮으며, 투자해도 세라픽페더 수급에 차이가 없기때문에 1만 찍어 사용하며 3기본기=레쓰,레트리뷰션,디스럽션 채용 스킬트리와 인테그레이션 + 이스트레이지먼트 + 1기본기 정도의 스킬트리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