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오즈마 공략

시로코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직업 계수표 영상모음

캐릭터 &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던파 모바일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공지사항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히트맨 가이드

히트맨은 총검사의 전직 중 하나로 동료와 협공하면서 경쾌한 소리의 SMG과 함께 적을 쓸어버리는 캐릭터다.

힘과 물리 공격력을 주능력치로 삼으며 자체 속성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 무기에 속성 부여가 별도로 필요하다.

- 특징

히트맨의 공격 스킬은 검술, 사격, 복합으로 구분된다. 일부 스킬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사격-검술, 사격-사격으로 캔슬이 지원되는 직관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 초보자도 비교적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관단총과 장도를 활용한 난무 공격이 주가 되기 때문에 히트수는 제법 잘 나오고 공격 시 발동하는 조건부 옵션을 활용하기 좋지만 1초 단위로 캐릭터의 생사가 오가는 곳에선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스킬 간 연계 기능을 활용해 부드러운 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복합 스킬을 어떻게 활용할지를 잘 생각해야 한다. 화력을 포기하고 설치형으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거나 전방 전진, 제자리 공격 둘 중 어느 발동 방식을 선택할지 늘 확인해야하며 이는 캐릭터의 숙련도 문제로 다가온다. 그럼에도 워낙 직관적인 구조 탓에 난이도가 심각하게 치솟진 않으며 그저 조금 더 신경 써줘야 하는 정도다.

히트맨의 또 다른 특징은 파티원을 지원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조직의 수장 답게 파티원에게 속도 버프를 간단하게 제공해 줄 수 있으며 몬스터를 한 곳에 모으거나 홀딩을 거는 등 파티 내에서 누군가 해줬으면 하는 스킬을 적재적소에 사용해 최적의 딜링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능하다.

- 장비 및 아바타&엠블렘

무기는 총검사의 무기 중 '장도'를 사용한다. 총검사는 모든 직업이 자신의 무기에 특화된 무기 마스터리를 가지고 있어 서로간에 무기를 공유하지 않는다.

아바타와 엠블렘은 힘과 물리 크리티컬, 공격 속도 위주로 능력치를 가져간다. 히트맨은 물리 크리티컬 보정이 그리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 무기, 오라처럼 다색 엠블렘 소켓은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를 최우선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세팅해야 하며 공격속도의 영향이 큰 특성상 공격속도도 어느정도 수급한 뒤 나머지를 힘으로 세팅해주면 된다.

아바타 상의와 플래티넘 엠블렘은 '장도 마스터리'를 선택한다. 다만 크리티컬 확률 수급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공격력 상승치를 조금 포기하고 '숙련된 전문가'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스위칭 스킬 전술 지휘
(30레벨)
플래티넘
엠블렘
1순위 : 장도 마스터리
2순위 : 숙련된 전문가
슬롯옵션앰블럼
머리/모자 정신력 힘 + 물리크리티컬
얼굴/목가슴 공격속도 힘, 공격속도
상의 [스위칭]전술 지휘
장도 마스터리, 숙련된 전문가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하의 HP MAX
힘(이벤트 아바타 한정)
물리크리티컬
힘 + 물리크리티컬
허리 회피율
인벤토리 무게 증가
이동속도
신발 이동속도

- 탈리스만

탈리스만은 공중 사용 시 딜 포텐셜을 깎아먹고 지상 사용시 채널링이 되려 길어지는 '천벌'을 제외한 모든 탈리스만이 골고루 쓰인다. 

그 중에서도 설치기로 바꿔주는 '시크릿 서비스'는 고정으로 채용한다. 타 기술 시전 중 언제든지 쓸 수 있는 무딜레이 설치기로 바꿔 줘 단연 0순위로 꼽힌다.

'광풍노도'도 맞은 적이 홀딩 되는 기능이 추가되는데 히트맨에게 부족한 무력화 게이지를 깎는 성능을 보완해준다. 공격력 상승치도 준수하고 쿨타임 감소치가 높아 히트맨의 회전율을 크게 올려줘 채용 가치가 높다.

'황혼의 검사'는 본래 스킬간 캔슬이 지원되지 않는 최후의 일격을 매끄러운 연계기로 바꿔준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다. 발동 속도도 눈에 띄게 증가해 채널링에 허덕이는 히트맨의 스킬 연계에 윤활유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와일드 헌트'는 공격력 상승보단 회전율 상승에 중점을 둔 탈리스만이다. 공격력 상승치는 24%밖에 오르지 않는 대신 쿨타임 감소치가 높아 회전율은 50% 넘는 수치가 오른다. 다만 긴 채널링을 가진 스킬을 지나치게 쿨타임을 줄여봤자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고 좁은 범위가 해결되지 않아 무턱대고 채용하긴 어렵다.

'리트릿 파이어'는 히트맨의 스킬 사용 도중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택티컬 오펜시브'를 이어서 쓸 수 있게 해준다. 다만, 마무리 베기 공격이 추가돼, 스킬 연계를 빠르게 해서 이득 보는 채널링 감소를 도로 덮어버리는 점이 흠이다.

'롤랑 스페셜'은 총 세 번 나눠서 공격하던 '벽파일섬'을 한 방에 집중시켜 강력하게 공격하는 스킬로 바꿔준다. 공격력 상승치가 화끈해 기존에도 히트맨의 가장 강력했던 상급기에 걸맞게 매우 높은 총 공격력 상승량을 보여주지만 기를 모으는 동작만큼 채널링이 늘어나는 것이 단점이다.

시크릿 서비스
(알파 스트라이크)
브랜드가 나타나 히트맨 대신 공격
공격 횟수 20회, 공격력은 히트맨 주변 사격 공격력의 127%
 
[탈리스만 추가 효과]
황혼의 날개를 제외한 다른 스킬 도중 발동 가능 이 경우 시전 모션 없이 바로 발동
공격력 16% 증가
쿨타임 5% 감소

광풍노도
(휩쓸기)
공격에 맞은 적이 홀딩됨
쿨타임 10% 감소
공격력 7%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쿨타임 감소량 10% 추가 감소
공격 범위 20% 증가
피니쉬 공격력 43% 추가 증가

황혼의 검사
(최후의 일격)
스킬 적중 시 캔슬하여 히트맨 전직 스킬 사용 가능
공격력 14% 증가
 
[탈리스만 추가 효과]
발동 속도 50% 증가
공격력 증가량 19% 추가 증가

와일드 헌트
(포인트 블랭크)
찌르기 성공 시 빌이 등장해 함께 사격
빌의 사격 공격력은 히트맨 사격 공격력의 35%
 
[탈리스만 추가 효과]
빌 사격 공격력 58% 증가
쿨타임 15% 감소

천벌
(헬릭스 다이브)
공격력 16% 증가
공중 또는 백스텝 중 사용 시 즉시 내려베기 공격력의 300% 피해를 주는 피니시 발동
 
[탈리스만 추가 효과]
피니시 공격 범위 30% 증가
공중 사용 시 공격력 7% 증가
지상 사용 시 사격 및 회전 베기 횟수 1 증가
공격력 7% 추가 증가

리트릿 파이어
(택티컬 오펜시브)
히트맨 전직 스킬 사용 후 계열에 관계 없이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사용 가능
사격 후 마무리 베기 공격 추가
- 후방 입력 시 스킬 발동 위치로 난사하며 이동, 사격 공격력은 제자리 범위 사격 공격력과 동일
마무리 베기 공격력은 총 공격력의 13%
 
[탈리스만 추가 효과]
쿨타임 10% 감소
마무리 베기 공격력 17% 추가 증가

롤랑 스페셜
(벽파일섬)
힘을 모은 뒤 일섬으로 1회 공격
일섬 공격력은 벽파일섬 1히트 공격력의 351%
 
[탈리스만 추가 효과]
공격 범위 12% 증가
일섬 공격력 60% 추가 증가

- 실전 운용 및 장비 테마 추천

히트맨은 전술지휘관이라는 캐릭터의 성격대로 모든 방면에서 활약 가능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 점을 거꾸로 말하면 어느쪽에도 특화되어 있지 않아 상황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 점으로 다가온다.

즉, 캐릭터 자체의 조작난이도는 쉬워도 제대로 된 딜포텐셜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생각할게 많은 직업이다. 특히 채널링과 후딜레이는 공격속도에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DPS뿐만 아니라 생존을 위해서라도 해당 능력치 확보에 어느정도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다.

히트맨은 결전의 무기로 캐릭터의 성격이 꽤 달라지는 편이다. 스킬의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데드 식스를 사용하면 공격속도 증가와 큰 수치의 쿨타임 감소를 얻을 수 있다. 극단적으로 진각성기를 사용하지 않고 스킬 연계를 이어나가는게 더 강할 정도로 여러 스킬을 회전시키며 끈질기게 달라붙는 플레이를 하게 된다.

이에 아이템 세팅도 데드 식스의 쿨타임을 최대한 줄이는 식으로 맞추게 된다. 그 중에서도 '아크로매틱 룸버스'는 반드시 가져가는 편이며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적당히 있는 점을 활용해 아예 기본기 테마를 맞춰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