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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특수 던전] 이면 경계

icon_ms 샌즈  |  2024-01-04 18:21  |  조회 19288

 

이면 경계는 기존 시즌7의 주간 던전과 비슷한 느낌의 특수 던전으로, 오큘러스나 추방자의 산맥과 비슷하게 전용 채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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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 던전/레기온과 동일하게 피로도 30을 요구하며, 난이도가 각각 노말(44,872), 익스(51,527), 마스터(55,034)로 이루어져 있다. 입장 방식은 1인 또는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레기온과 비슷하게 입장은 주간 최대 3회까지, 보상은 1회 획득할 시 다시 입장할 수 없다. 

■ 미스트락킹 퍼실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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옅은 미스트를 이용하여 던전 보상을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단계 강화에 미스트 500개가 필요, 최대 4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1단계때는 미스트 코어를 기반으로 응축된 미스트 코어, 힘의 정수가 확률 보상으로 추가되며, 2단계에는 75렙 고정 커스텀 선택 상자, 3단계는 왜곡된 차원의 큐브를 기반으로 계정귀속 왜곡된 차원의 큐브가 확률 보상으로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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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가 보상의 핵심으로, 남겨진 별/희망/꿈 항아리가 주마다 랜덤으로 등장한다. 별은 78렙 커스텀 에픽 또는 미스트 기어를 희망은 응축된 미스트 코어, 힘의 정수, 부유석 파편, 미스트 기어 파츠중 하나가 마지막으로 꿈은 새롭게 추가된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를 비롯하여 2잠금, 1잠금큐브 왜곡된 차원의 큐브 중 하나가 지급된다.

조화로운 안개의 큐브는 이면 경계에서 새로 추가된 큐브로, 사용시 커스텀 에픽 장비 옵션 1개를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는 큐브다. 3유효를 4유효로 만들어버리는 말 그대로 꿈의 아이템이다.

■ 던전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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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구성은 입장 직후 요무무를 상대하며 던전이 시작한다. 이후 임의의 지역에 다음 보스가 있는 방이 설정되며, 같은 방식으로 총 3마리를 처치 후, 마지막 보스 '뒤쫓는 자, 제논'을 처치하면 클리어 된다.

- 기억의 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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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이면은 이면 경계 던전 중 적용되는 특수 기믹 중 하나로 TAP키를 눌러 기억과 이면을 넘나드는 기믹이다. 

이면 경계의 핵심 기믹으로, 이를 이용해 파훼해야 하는 패턴들과 데미지 증가 요소들이 있어 활용하면 던전을 더욱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이시스 레이드에 있었던 낮과 밤 변환과 비슷하게 적절한 순간에 활용해야 한다. 

- 기억의 파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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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파편은 던전 진입 직후, 또는 보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으며 요무무, 루톤, 버디의 기억 파편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억 파편은 하얀색, 파란색, 노란색으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으며, 근접한 후 TAP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하얀색은 게이지를 1칸, 파란색은 2칸, 노란색은 5칸(최대치)로 채워준다. 게이지를 3칸 채우면 1Lv이 활성화되며 이 후론 1칸 채워질 때 마다 Lv이 최대 3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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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화된 기억의 파편은 TAP키를 누르면 각자 도움을 준 후 사라진다. 요무무는 30초, 루톤은 20초, 버디는 6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요무무는 아군에게 피격을 막아주는 보호막과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이동속도/데미지 증가를, 루톤은 무력화 게이지를 감소시켜주며, 버디는 보스의 HP를 감소시킨다. 각각의 효과와 연출은 Lv이 올라갈수록 증가한다.

■ 보스

이면경계의 보스는 기존 안개고원에서 볼 수 있었던 요기를 머금은 요무무, 안개의 사제 클라디스, 뒤쫓는 자 제논에 더해 썩어가는 토아타모, 인귀 더글러스가 등장한다. 최종보스는 제논 고정으로, 제논을 클리어하면 던전이 클리어 된다.

클라디스를 제외한 보스들은 무력화상태가 되면 받는 데미지가 175%로 증가하며, 클라디스는 140%로 증가한다.

- 요기를 머금은 요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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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무무는 기억 상태의 요무무를 오래 상대하다보면 요기에 잠식되어 가며, 최대치에 도달할 경우 지속적으로 HP와 MP가 감소한다. 이면 상태로 들어가면 요무무의 모든 공격을 회피할 수 있으며 요무무에게 먹히면 '요기가 정화된다'. 라는 문구와 함께 요무무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즉, 주기적으로 이면에 들어가 요기를 정화해주어야 한다. 그 외에도 피할 수 없는 패턴을 회피할 때 이면으로 넘어가거나, 스킬을 전부 사용한 후 이면으로 넘어가서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안개의 사제 클라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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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디스는 전투 내내 '한기 게이지'가 캐릭터 옆에 생긴다. 

한기 게이지는 클라디스의 공격과 함께 생성된 마법진으로 다가가 한기를 흡수하면 서서히 차오른다. 한기를 흡수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변에 한기를 방출하는데 클라디스에게 한기를 적중시키면 무력화 게이지가 10% 감소하고, 한기 게이지가 대폭 차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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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 게이지를 가지고 있는 동안만 이면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이면에 진입하면 캐릭터의 데미지가 30% 상승하니, 한기 게이지를 채워 이면 상태로 빠르게 진입할 수록 더 빠른 공략이 가능하다.

* 안개의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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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디스의 그로기 패턴으로 한기 방출을 클라디스에게 2번 적중시키면 파훼할 수 있으며, 파훼 성공 시 클라디스의 받는 데미지가 140%로 증가한다. 패턴이 끝나면 한기 게이지가 가득 차니 그로기 상태에 진입하는걸 확인한 후 이면으로 들어가서 극딜 하면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인귀 더글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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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글라스의 공격은 '불안정한 이면'이란 캐스팅바와 함께, 한쪽에는 평범한 공격을, 반대쪽에는 공격범위가 좁은 불안정한 보라색 공격을 가한다.

보라색 예고 범위는 더글라스를 공격하면 서서히 커지며, 일정크기 이상 키운 후 반대쪽으로 넘어가면 반대쪽의 공격도 사라진다. 

즉, 보라색 공격의 크기를 키운 후 반대쪽으로 넘어가 공격을 없애거나, 평범한 공격이라면 공격이 들어오기 전 반대쪽으로 넘어가 공격범위가 작은 걸 이용해 회피할 수 있다.

- 썩어가는 토아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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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아티모의 핵심 기믹으로는 '신수의 기억'이 있다. 토아타모를 공격하면 기억이 떨어지며, 최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기억을 획득한 상태에서 반대쪽으로 넘어가면 가지고 있던 신수의 기억이 사출된다.

일반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록색 기운은 받는 데미지를 2%씩, 3개를 획득한 후 사출하면 14%가 추가 증가해 최대 20%까지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며, 이면에서 획득할 수 있는 파란색 기운은 무력화 게이지를 5%씩, 3개를 획득한 후 사출하면 15%를 추가 감소시켜 총 30%를 감소시킨다. 양측을 계속해서 오가면서 활용하면 더욱 빠른 공략이 가능하다.

* 육탄 돌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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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아티모의 HP가 40% 이하로 떨어지면 시전하는 그로기 패턴으로, 캐릭터를 추적하면서 공격하고, 흰색 신수의 기억을 떨어트린다. 신수의 기억을 획득하면 토아타모에게 날아가며 카운트가 1개 감소하며, 카운트를 전부 감소시키면 토아타모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받는 피해가 175%로 증가한다.

- 뒤쫓는 자 제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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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논은 뒤쫓는 자라는 이명에 걸맞게 유저를 추적하는 공격을 주로 사용한다. 장판은 이면과 기억을 오갈 때 그 자리에 고정되므로, 이를 활용해 패턴을 회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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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논의 몇몇 패턴은 작은 권속을 소환한다. 권속들은 평타를 통해 제거할 수 있으며, 전부 제거하면 패턴을 파훼할 수 있다.

* 요기 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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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논의 그로기 패턴으로 기믹을 활용해서 파훼 해야 하는 패턴이다. 추적하는 공격을 반대쪽으로 넘어가 회피한 다음, 평타로 제논의 권속을 제거하면 나오는 녹색구슬을 3개 획득해 제논에게 부딪히면 카운트가 1개 감소한다.

제논의 카운트를 전부 감소시키면 제논이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받는 데미지가 175%로 증가한다.

■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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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논을 처치하면 기본 보상으로 에픽 장비 3개(성장Lv 76~78)가 드랍 되며, 미스트락킹 퍼실러티로 강화된 보상도 함께 드랍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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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카드로는 부유석 파편 20개왜곡됀 차원의 큐브/이질적인 차원의 큐브가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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