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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된 라르고는 절망적인 난이도라는 말에 걸맞게 상당한 피지컬을 요구하는 보스로, 세가지 라르고를 전부 합쳐 강화한듯한 보스입니다. 브림의 대사에 맞게 회피에 집중해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기만을 삼킨 감시탑을 해방 단계로 입장하면 기존과 달리 불신위괴 라르고가 그로기 상태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HP가 얼마 남지 않은 라르고를 공격해 쓰러트리면 본격적인 해방 단계 도전이 시작됩니다.
해방 단계 시작 후 곧바로 전 맵에 공격을 퍼붓기 시작하니 장비 특성이나 장비 옵션 등 예열이 걸리는 아이템을 이곳에서 미리 발동시킨 후 도전을 시작해야합니다.
■ 기본 수칙
- 요기/격노
라르고의 베이스가 되는 기믹으로, 라르고는 노란색 요기 게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기 게이지가 25% 감소할 때 마다 광폭화 패턴이 등장합니다. 요기 게이지는 라르고의 공격에 피격되거나, 후술할 “절개”패턴, 광폭화 패턴이 실패하면 차오릅니다.
요기 게이지에 따라서 라르고는 받는 피해가 달라집니다. 100~75%는 125% / 74~50%은 150% / 49~25%는 175% / 24~1%는 225%까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라르고의 광폭화 패턴을 침착하게 파훼해 나갈 수록 더 빠르게 라르고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격노 게이지는 간단하게 시간이 지날수록 라르고의 공격력이 강해지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시간이 지날 수록 강해지는 것에 더해, 라르고의 공격에 피격되면 조금씩 더 상승합니다. 단계가 상승하면 통상 패턴 조차 즉사기로 변모하니 사실상의 시간 제한 역할을 합니다.
- 해방의 상흔
신의를 저버린 라르고와 같이 해방된 라르고의 공격에 피격되면 상흔을 남깁니다.
상흔이 새겨질 때 마다 라르고가 체력을 회복합니다. 상흔 5개가 모이면 캐릭터가 홀딩된 후 폭파하는데, 이때 즉사급의 피해와 마나번 100%를 입히기 때문에 노피격을 전제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상흔은 광폭화 패턴이 종료될 때마다 초기화 되나, 라르고가 흡수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즉, 통상 패턴 조차 맞을때마다 라르고의 체력이 두 번 회복되는 매우 강력한 피격 페널티입니다.
- 요기의 바다
해방된 라르고를 기준으로 위아래에 요기의 바다를 생성합니다. 요기의 바다로 나가면 캐릭터 옆에 표시되는 요기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몇몇 통상패턴은 바다쪽으로 잠시 이동해야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요기 게이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기가 가득차면 후술할 “절단”패턴이 등장하며, 라르고의 요기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요기의 바다는 광폭화 패턴중에는 사라집니다.
- 절단
캐릭터의 요기가 가득차거나, 몇몇 광폭화 패턴에서 사용하는 패턴으로, 타이밍 맞춰 x를 눌러 퀵스탠딩(무적) 상태로 들어가면 되는 패턴입니다.
타이밍에 맞춰 입력하지 않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누르지 못한다면 즉사함과 동시에 라르고의 HP가 30% 회복됩니다.
■ 통상 패턴
- 영역 베기
기존 카론의 차원참 강화버전으로 라르고의 주력 패턴입니다. 노란빛으로 변한 면 전체에 공격판정이 있으며 피격시 마나번 100%와 즉사 피해를 입히므로 꼭 회피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간혹 다른 워닝 사인 공격과 연계해 사용하니 연이어 회피할 공간을 미리 생각하며 플레이해야합니다.
- 공간을 가르는 시계
환란의 라르고가 사용하던 절개와 비슷한 패턴으로, 시계와 시계바늘이 설치되며 연하게 경로가 표시됩니다. 경로를 피해 회피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 회전 참격
라르고가 유저를 회전하면서 추격합니다. 회전하며 지속적으로 검격을 설치하고, 마지막에 자신 주변을 제외한 곳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요기의 바다쪽으로 나가 라르고를 유도하다 폭발을 회피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 인과의 순행
라르고가 '인과의 순행' 캐스팅 바와 함께 유저를 추격해 내려찍은 후 영역을 생성합니다. 그 뒤 분신들이 참격을 설치하며 영역을 제외한 곳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설치된 영역의 테두리는 공격판정을 가지고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라르고의 공격을 회피한 후 참격이 설치되면 점프로 영역내로 들어가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인과의 역행
순행과 반대로 공격하지 않고 영역을 생성합니다. 그 뒤 영역 내부가 폭발하니 참격이 설치되는 것을 보고 점프로 빠져나오면 되는 패턴입니다.
역행을 준비하는 동안은 라르고가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공격을 욱여 넣는 순간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요기 폭발
라르고가 구역 전체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빈공간을 찾아서 회피하거나, 요기의 바다로 이동하는 것으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 광폭화 패턴
라르고의 요기 게이지가 25% 감소할 때 마다 등장하는 패턴으로, 패턴 도중 피격 되면 슈퍼 아머를 무시하는 경직과 함께 기존 상흔과 별도로 몸에 고리가 생성됩니다. 3개의 고리가 중첩되면 패턴이 즉시 종료, 캐릭터가 매우 큰 피해를 입고 라르고의 체력이 대량으로 회복됩니다.
패턴을 파훼하면 요기 게이지 구간이 변경되어 받는 피해가 증가되니 파훼 실패 시 체력회복을 제외해도 클리어를 위해선 파훼에 성공해야 합니다.
- 걱정하지 마라, 원하는건 모두 보여줄 테니
요기 75%, 50%에 등장하는 광폭화 패턴중 하나로 라르고가 대검에 올라타 지면 폭발과 함께 불신의 눈을 4번 시전합니다.
지면 폭발은 특정 캐릭터를 타겟팅해서 생성되므로 라르고를 등진 채 천천히 위아래로 움직이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내 심기를 제대로 건드리는군..
요기 75%, 50%에 등장하는 광폭화 패턴중 하나로 회전 참격의 강화 패턴입니다.
라르고가 분신과 함께 회전하기 시작하며 라르고는 유저를 추적, 분신은 랜덤하게 이동하며 참격을 설치합니다. 그 후 마지막에 라르고 주변을 제외한 곳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참격을 회피하며 라르고 반대쪽 모서리로 이동한 후 가까워지면 천천히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일어나지마라, 고통과 절망만 가중될 뿐이다.
요기 75%, 50%에 등장하는 광폭화 패턴중 하나로 기존에 존재하던 시계패턴의 강화버전이며, 75%, 50% 광폭화 패턴중 가장 까다로운 패턴입니다.
3개의 시계와 함께 바늘이 회전합니다. 시계와 별개로 낙석과 함께 땅 흔들기를 사용하기에 낙석을 피해 시계 사이를 이동하며 땅 흔들기를 피해야 합니다.
2번 땅 흔들기를 사용한 후 마지막 땅 흔들기와 함꼐 시계를 폭발시키고 대검을 떨어트리면서 마무리됩니다.
처음보면 상당히 당황스러운 패턴이지만, 시계의 테두리는 공격판정이 없고, 바늘에만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시계바늘의 회전방향에 맞춰 다른 시계로 이동하며 회피하다가 시계가 폭발하기 직전 빠져나와 땅울림을 점프로 마저 피해주면 되는 패턴입니다.
- 이 모든 거짓된 허상이 현실이 될 것이다.
요기 75%, 50%에 등장하는 광폭화 패턴중 하나로 라르고의 통상패턴을 빠르게 난사하다 마지막에 절단을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중간에 요기의 역행 게이지가 등장하면 점프로 회피해야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으며, 분신이 추적해와 주변을 베는 패턴의 경우 분신 위치는 공격판정이 없기에 이동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쉽습니다.
절단과 함께 겹쳐 까는 영역 베기 패턴은 절단을 빠르게 입력하면 절단 파훼 성공 무적으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비명을 질러라! 마침내! 내가 왔다!
요기 25%에서 고정으로 등장하는 광폭화 패턴입니다. 영역 베기를 빠르게 난무하는 패턴으로, 빠르게 안전지대를 찾아 이동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영역 베기와 함께 긋는 참격은 캐릭터를 추적하여 설치하므로 빠르게 이동하기보단 천천히 침착하게 이동하는 것이 조금 더 쉬우며, 참격에 맞으면 경직과 함께 캐릭터가 밀려나서 순식간에 3스택이 쌓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 후 마무리로 카론에서 봤던 회전 베기를 시전합니다. 카론과 비슷하게 방향에 맞춰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불현듯, 의심은 확신이 되겠지, 너희의 죽음이!
요기 0%에서 고정으로 등장하는 패턴으로 사실상 클리어를 결정짓는 패턴입니다.
처음 패턴을 시작하면 대사와 함께 대검 두개를 설치하며, 인과 패턴처럼 영역을 생성합니다. 이 영역의 테두리는 공격 판정을 가지고 있으므로 패턴 파훼 첫 시작은 반드시 점프로 회피해야 합니다.
그 뒤 라르고가 캐릭터를 쫓아 주변에 영역 베기와 함께 참격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순행 패턴과 비슷하게 대검 주변 영역을 제외한 곳에 폭발이 예고됩니다. (영역 베기 -> 참격 -> 폭발)
세가지 공격 중 영역 베기가 가장 빠르게 공격하므로 참격을 중앙으로 유도한 후 영역 베기가 끝나자마자 점프를 이용해 영역 안으로 빠르게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참격을 중앙으로 유도하여 영역 안에 안전지대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화 순행패턴이 끝나면 첫 번째 멸이라는 캐스팅과 함께 대검 뒤에 그림자가 생성됩니다. 캐스팅바가 가득 차기전 검 뒤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멸이 종료되면 바로 두 번째 멸이 시작되며 반대쪽에 존재하는 대검으로 참격을 피하면서 이동해 숨어야 합니다. 멸 패턴은 무적을 무시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절단을 시전하고 패턴이 마무리됩니다.
이 후 라르고가 요기를 회복하기 시작하고, 요기를 회복하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0%로 증가합니다. 요기 회복이 끝나면 받는 피해와 패턴이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 대절단
'불현듯' 패턴 뒤 반드시 연이어 사용하는 패턴으로 약 12초간 라르고가 기를 모은 뒤 절단을 시전합니다.
요기 게이지가 모두 감소한 직후라 라르고의 받는 피해가 300%까지 상승해있으며, 아무런 공격도 하지 않은 채 기를 모으니 일종의 파훼 보상, 그로기를 대신하는 패턴입니다.
단, 절단을 파훼해야하는 점은 똑같으니 자신이 딜 사이클 중 기본 공격 버튼을 반복 입력 해야 할 경우 패턴이 끝나갈 때쯤 미리 준비하고 있어야 안전하게 절단을 파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절단 타이밍에 맞춰 진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300% 극딜과 동시에 무적으로 절단을 무시할 수 있는 절호의 타이밍이 됩니다.
■ 검은 사선
대절단 패턴이 끝난 후 추가되는 맵 기믹으로, 지속적으로 캐릭터가 있던 위치에 잠시 뒤 즉사시키는 검은 참격이 생성됩니다.
검은 사선만 보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러 패턴들과, 심지어 광폭화 패턴과도 겹쳐서 나오기 때문에 회피 난이도가 올라가며, 간혹 절단과 연계되어 회피 불능의 즉사기가 되어 버리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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