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CFK,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금일 한국 및 아시아 지역 발매 개시

작성일 : 2024.07.25

 

[자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25일), 테일즈샵의 경영 연애 시뮬레이션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썸썸 편의점’은 다양한 작품으로 사랑받아온 ‘테일즈샵’에서 제작한 비주얼 노벨로, 우연히 다운로드 받은 연애 어플리케이션 [SOME SOME]으로 인해 일어나는 새로운 인연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본 작품에서 주인공은 편의점을 경영하는 입장으로, 매장의 인테리어, 프로모션 및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경영과 연애 요소를 모두 다루고 있으며, 모두가 친숙하게 방문하는 편의점이란 공간과 콘셉트에 충실하면서 장르적인 재미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사는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 발표와 함께 공식 PV와 공식 사이트도 함께 공개했다. 두 곳에서는 ‘썸썸 편의점’의 스토리와 캐릭터 매력, 그리고 게임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게임 스토리

집안 사정으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주인공.
어느 날, 심심해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가
무심코 화면에 보이는 연애 애플리케이션 ‘SOME SOME(썸썸)’을 다운로드 받는다.


SOME SOME을 켜자 세 명의 아가씨와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데...
주인공 앞에 나타난 착해 보이는 후배 알바생,
외국인 가수 연습생, 그리고 뭔가 엉성해 보이는 경호원.

과연, 당신의 선택은… ?

● ‘썸썸 편의점’ 게임 시스템 소개

‘썸썸 편의점’에서 유저는 편의점에서 일하는 알바생이 되어 주어진 302일이라는 시간 동안 편의점을 경영하게 된다. 유저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주인공들과 성공적으로 연애를 마쳐야 한다. 과연, 당신은 ‘경영’과 ‘연애’ 두 요소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까?

-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요소, ‘가판대’

유저는 일주일 단위로 영업을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다. 수입은 모두 편의점 계좌로 이체되며, 얻은 수입으로 편의점 판촉을 위한 다양한 물품을 구매, 설치할 수 있다.

특히, 편의점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가판대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주류부터 음료, 냉동식품, 라면, 과자, 생활 및 각종 자판기, 인형 뽑기 기계 등 기타용품과 같이 손님이 필요로 하는 물품이 있는 가판대를 다양하게 마련하면 손님도 늘어나고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가판대의 수가 많을 수록,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다.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다양한 가판대를 확보할 수 있다. 특정 이벤트를 감상하거나, 편의점을 방문한 손님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해결하면 선물과 함께 보상으로 해금된다.

-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매출 증대를 노려보자! ‘홍보 활동’

판촉 활동은 가판대 관리 외에 다양한 홍보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가판대가 손님이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물품을 구비하는 것이라면, 홍보 활동은 이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구성, 손님들이 물건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물건을 일정 퍼센트로 할인하거나, 무료 상품 증정, 2+1 이벤트와 같이 동일한 물건을 일정 개수 이상 구매했을 때 추가로 동일 물건을 증정하는 것, 동일한 종류의 물건을 일정 개수 이상 구매했을 때 할인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은 더 많은 손님이 편의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가판대를 설치했을 때 새로운 홍보활동도 해금되므로 꾸준히 가판대 종류를 늘려가는 것도 편의점 매출 증대를 위한 포인트 중 하나다.

- 당신의 연애 가이드 어플, ‘SOME SOME’

‘SOME SOME’은 히로인의 인연도와 심리 등을 분석해 주인공과 히로인이 연인이 될 확률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어플이다. ‘SOME SOME’은 스토리상 연애 가이드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유저가 이 어플을 참고해 히로인과의 관계를 발전시킬 수도 있다.

유저는 무료 혹은 개인 소지금을 활용해 일주일에 한 번 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다. 편수희와 아델라, 방예나 등 3인의 히로인은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만큼 각자의 스토리와 이벤트 CG가 존재한다. 모든 히로인은 풀보이스로 대응, 시나리오를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 히로인과의 애정도 상승에 필수! ‘선물’과 ‘대화’

이벤트 감상 외 선물이나 히로인과 대화도 진행할 수 있다. 유저는 일주일에 한 번 선물을 히로인에게 보낼 수 있다. 선물을 위해서는 개인 소지금이 필요하지만, 히로인과의 인연도 상승을 위해서는 필수이므로 꼭 신경 써야 한다.

선물을 구매할 때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점. 히로인과 대화하며 취향을 파악한 후 선물을 보내면 확실한 인연도 상승을 노릴 수 있다. 이벤트 감상 후 히로인과 문자로 짧은 대화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히로인은 대화와 함께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감정을 표현, 유저와의 애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자사는 ‘썸썸 편의점’ 발매와 함께 닌텐도 e숍에 ‘썸썸 편의점’의 체험판 배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구매 전 유저들이 게임의 매력을 잘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썸썸 편의점’은 이미 스팀에 선보이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통해 유저들에게 게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7월 25일 드디어 발매하는 닌텐도 스위치판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하게 된 만큼, 보다 많은 유저가 ‘썸썸 편의점’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 편의점 이야기, 경영 연애 시뮬레이션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은 7월 25일(목),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 발매한다. ‘썸썸 편의점’은 같은 날, 다운로드판으로도 만날 수 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