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4주차

04월 1주차

04월 2주차

04월 3주차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1.5주년 맞아 대규모 이벤트 선보이는 '승리의 여신: 니케'

시프트업과 레벨 인피니트의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5월에 정식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0.5주년 단위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기에 이번 1.5주년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난 20일 특별 방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1.5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스토리 상으로만 등장했던 '크라운'이 신규 니케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SSR등급 니케 '킬로'가 무료로 배포됩니다. 또 '크라운'이 자신의 왕국을 지켜내고자 고군분투하는 스토리 이벤트도 업데이트됩니다. '모더니아'와 '디젤', '스노우 화이트'의 신규 코스튬이 출시된다는 점, 그리고 최대 108회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 '승리의 여신 : 니케' 25일, 1.5주년 최대 108회 무료 뽑기! 지상 최후의 왕, '크라운' 등장!

 

- 다크앤다커 모바일

장르적 특징을 잘 살린 크래프톤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담백하지만 강렬하다

크래프톤이 야심차게 준비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오는 24일부터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CBT에 돌입합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동명의 던전크롤러 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재해석한 작품인데요.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시리즈 개발 노하우가 녹아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환경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면서도 익스트랙션 및 던전크롤러 장르 특유의 재미를 잘 살려낸 모습입니다.

특히 로그라이크 요소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이용자의 큰 상실감을 상쇄하고자, 다양한 가치 보존 장치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후원 시스템과 도감 시스템, 아이템 보존 기능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는 계속해서 던전을 탐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용병을 고용하고 함께 플레이하는 등의 콘텐츠도 담아내면서 즐길거리를 더했습니다.

▶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모바일로 즐기는 익스트랙션 장르, 가치 보존 위한 장치 눈길

 

- 레이븐2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영예를 안았던 '레이븐', 드디어 후속작 등장!

넷마블은 지난 18일 자사의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5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레이븐2는 정통 다크 판타지를 표방하는 작품으로,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했던 '레이븐'의 정식 후속작이기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클래스로는 '디바인캐스터', '버서커', '나이트레인저', '뱅가드', '엘리멘탈리스트', '디스트로이어' 등 6종이 있으며,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구분됩니다. 또 클래스마다 전투 스킬 구조와 처형 시스템이 마련돼 있는 등 직업 특유의 개성을 살렸습니다. 주요 협동 콘텐츠로는 길드 던전과 균열, 연합 간 전쟁이 있으며, 신과 악마의 힘이 깃든 '헤븐스톤'이 게임 내 핵심 요소가 될 예정입니다.

▶ 넷마블 MMORPG '레이븐 2' 쇼케이스 5월 말 출시 예정, 과감한 액션 연출 눈길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멀티클래스 시스템 도입으로 전략성 높인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세력형 MMORPG를 표방하는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오는 24일 그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스달 연대기에서 이용자는 전사와 궁수, 사제, 투사 등 4종의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캐릭터 생성 시점에서 선택하는 메인 클래스 외에도, 언제든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특정 클래스를 플레이하고 있는 중에도 공용 스킬을 활용하면서 2종의 클래스를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전투 상황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클래스를 전환하면서 이용자만의 전투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 합니다. 다양한 조합의 클래스, 그리고 이를 통한 콤보 등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가진 전략성을 더욱 짙게 만드는 요소인 셈입니다.

▶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멀티클래스로 완성한 전략적 전투

 

- 5 Days

국산 인디 비주얼 노벨 '5 Days - 기억의 주인 파트1' 출시

멸망의 징후가 나타나기 5일 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어반스타일 정통 비주얼 노벨 '5 Days - 기억의 주인 파트1'이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됐습니다. 5 Days는 아무도 모르게 사회가 조금씩 붕괴되어 가는 독특한 시점에서 세 친구들이 겪는 가짜 세계 음모론을 다룬 것이 특징인데요.

사회 지도층·범국가적 석학의 딸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소녀 '이봄'과 자타공인 다율고의 미소녀이자 친구들의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소녀 '류혜션', 이상 신체 능력을 가진 전국 유일의 격투 특기 소녀 '한그루'를 중심으로 지금의 세상이 가짜 세상일 수 있다는 음모론 세계관에서 소소한 학창물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어반스타일 정통 비주얼 노벨 '5 Days - 기억의 주인 파트1' 출시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