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블아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3주차

11월 1주차

11월 2주차

11월 4주차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덕력으로 똘똘뭉친 넥슨 신작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 국내 정식 출시

서브컬처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넥슨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부문 순위 5위에 오르면서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개성넘치는 인물들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작품인데요. 게임 내 인물과 소통할 수 있는 '모모톡'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호감도' 시스템 등이 마련돼 있어 게임의 몰입도를 높입니다. 또한 라이브 2D가 적용된 메모리얼 일러스트까지 마련돼 있어 각 캐릭터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게임플레이에도 큰 공을 들였는데요.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수싸움을 펼칠 수 있도록 마련된 전투 시스템은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 [리뷰] 재밌는 전쟁 '놀이' 펼치는 학원 청춘 판타지! 넥슨 '블루 아카이브'

-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속도감 있는 전개! 캐주얼함 묻어나는 전투! 쇼맨십 곁들인 액션까지!

제2차 세계 대전의 향방에 큰 영향을 준 주요 전투,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스탈린그라드 전투', '엘 알라메인 전투', '미드웨이 해전'까지 모두 담아내면서 압도적인 스케일로 '콜 오브 듀티: 뱅가드'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작품의 캠페인에서는 콜 옵브 듀티 스토리상의 핵심 전력 테스크 포스 141 부대의 기원을 다루고 있는데요. 독일군의 비밀 문서 '피닉스 프로젝트'의 목적을 파악하고 찾는 것을 임무로 파견됩니다. 사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캠페인보다는 멀티플레이 콘텐츠에 더욱 힘을 쏟은 듯한 느낌인데요. 최근 주류로 자리잡은 하이퍼 FPS의 특징을 녹여냄과 동시에 매우 속도감있는 전개로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 시리즈 특유의 캐주얼성에 쇼맨십 더했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

- G-STAR 2021

오프라인으로 다시 찾아온 대한민국 최대 규모 게임쇼 '지스타 2021'

지난해 코로나 이슈로 인해 아쉽게도 언택트로 진행된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쇼 지스타 2021이 다시금 현장 행사로 돌아왔습니다. 지스타 2021은 국내 대표 게임사로 거듭난 카카오게임즈가 메인 스폰서를 맡았으며 그라비티와 시프트업, 엔젤게임즈, 크래프톤 등이 각사의 신작 및 출시 예정작을 들고 참여합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V: 부활', 시프트업의 '프로젝트 니케 및 이브' 등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지스타 2021에서는 어떤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지 미리 살펴보도록 하시죠.

▶ 다시 재개된 오프라인 전시와 함께하는 지스타 2021! 주요 출품작은?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