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봄과 함께 찾아오는 주요 기대작! '별이되어라2'-'아스달 연대기'-'스텔라 블레이드' 출격

작성일 : 2024.03.27

 

완연한 봄이 시작되는 2024년 2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의 신작 파이프라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와 레드랩게임즈, 데브시스터즈, 네오위즈, 그리고 한빛소프트가 각각 '창세기전 모바일', '롬', '쿠키런: 마녀의 성', '오 마이 앤', '그라나도 에스파다M' 등의 신작 타이틀을 선보이며 2024년 국내 게임 시장을 예열했다.

오는 4월부터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이머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 게임사의 대형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4월 중에는 세력형 MMORPG부터 벨트스크롤 액션 RPG, 그리고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등의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이 PC와 모바일, 그리고 콘솔 플랫폼 등으로 출시되기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태고 판타지를 그린 동명의 드라마 IP를 활용하면서 MMORPG 본연의 재미를 담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으로 다시금 모바일 게임 명가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자 한다. 또 글로벌 흥행작인 '별이되어라!'를 개발한 플린트는 하이브IM과 손잡고 벨트스크롤 액션 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로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시프트업의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 '스텔라 블레이드'도 김형태 사단 특유의 아트 색체로 글로벌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 중 하나다.

2024년 4월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굴 국내 게임사의 대형 신작 타이틀 3종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 게임사 : 플린트 / 하이브IM
- 장르 : 액션 MORPG
- 플랫폼 : PC / Mobile
- 출시일 : 2024년 4월 2일

마치 한 편의 바로크 시대 화풍을 2D 그래픽으로 구현한 듯한 플린트와 하이브IM의 야심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이 올해 4월 국내 신작 출시의 신호탄이 될 예정이다. 

별이되어라2는 2D 벨트스크롤 액션 RPG로, 수동 조작을 통한 컨트롤의 재미와 최대 4명의 캐릭터를 조합하는 재미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상성 및 내성 시스템의 구현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작의 스토리와 연결돼 있는 방대한 세계관을 토대로 매력적인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수 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려온 별이되어라2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자동 전투 기능 추가, 전투 속도 및 몬스터 AI 개선, 플레이 속도를 향상시키고 피로도를 대폭 낮췄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 게임사 : 넷마블
- 장르 : 오픈월드 MMORPG
- 플랫폼 : PC / Mobile
- 출시일 : 2024년 4월 24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으로 탄생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 속에 세력 간 경쟁과 협력을 담아낸 세력형 MMORPG다. 또 원작의 매력을 고스란히 계승하면서도 '무법 세력' 및 '흰갈기 뇌안탈' 등 새로운 요소를 등장시키면서 본 작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오픈월드로 구현된 필드에서 전투 뿐만 아니라 채집과 채광, 벌목, 낚시, 요리 등 생활형 콘텐츠를 즐기면서 아스 대륙을 모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멀티클래스 개념을 도입해 전투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클래스를 전환하면서 다채로운 스킬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타이틀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총 3개의 세력이 등장하며, 이용자는 세력에 속해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MMORPG 본연의 재미를 제공한다. 

■ 스텔라 블레이드

- 게임사 : 시프트업
- 장르 :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 플랫폼 : Playstation5
- 출시일 : 2024년 4월 26일

콘솔 게임의 불모지라 불리우는 한국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 '스텔라 블레이드'도 4월 만나볼 수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네이티브에 의해 빼앗긴 지구를 탈환하고자 여주인공 '이브'가 돼 황폐화된 지구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스텔라 블레이드가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킨 까닭은 역시 김형태 사단 특유의 아트웍이 돋보이기 때문이다. 다소 선정적이지만 유려한 캐릭터 디자인은 스텔라 블레이드의 알파이자 오메가라 할 수 있으며, 이브라는 캐릭터를 이용자가 직접 조작하면서 화려한 액션을 경험해볼 수 있다.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작품인 만큼 조작의 재미도 갖추고 있다. 회피와 패링, 반격 등의 컨트롤 요소와 함게 다채로운 콤보를 활용하면서 강렬하면서도 짜릿한 전투 액션을 담아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