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개편, 250레벨 하이퍼 버닝까지! 'IGNITION' 쇼케이스

작성일 : 2022.06.11

 

넥슨은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IGNITION'을 진행했다.

시그니스 직업군 소속 6개 직업의 리마스터, 미하일 스토리 전먼 개편과 '위쪽 영감들'이라고 언급만 되오던 인물이 직접 등장할 신규 지역 '눈을 뜬 실험일 오디움'이 공개됐다. 또한 250레벨까지, 기존 캐릭터도 지정할 수 있는 '하이퍼 버닝'의 소식을 알렸다.

생방송으로 진행한 이번 쇼케이스에선 강원기 총괄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참석했다. 발표를 진행한 깅원기 총괄디렉터는 "그간 데스티니 쇼케이스, 라이브 톡 등 용사들과 실시간 소통을 할 때마다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이그니션 업데이트 정말 많은 내용 준비 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며 전했다.

■ 시그너스 리마스터

2008년 추가되어 모험가만큼 메이플스토리에서 긴 역사를 가진 시그너스 직업군이 전면 개편된다. 기존 플레이 경험을 유지하고 전투와 캐릭터성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시그너스 직업군은 유니크한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불합리하게 받아들여지지 않도록 개선하고자 했다.

- 소울마스터

태양과 달, 서로 반대되는 빛의 힘을 융합해 싸우는 전사 '소울마스터'는 '태양과 달을 넘어 우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주력기가 '솔라 슬래시'와 '루나 디바이드'로 변경된다. 1차에서 4차에 걸쳐 점차 강해지는 형태로 구성했으며 기존 '솔루나 타임'은 2차 전직 시 곧바로 습득해 초반부터 태양과 달의 힘을 동시에 사용하게끔 한다. 동시에 지상과 공중을 계속해서 오가야 했던 점이 자연스럽게 개선된다.

이어 자세 변환을 좀 더 의미 있게 해줄 '코즈믹 오브' 시스템이 추가된다. 태양 스킬과 달 스킬을 교차로 사용할 때마다 오브 스택이 쌓이며 이를 직접 발사하거나 소모해 특수한 스킬을 사용하는 등 기존의 태양과  달 스킬을 교차로 사용하던 전략적 요소를 계승한다.

기존 5차 스킬 '셀레스티얼 댄스'는 '코스모스'로 변경해 엘리시온과 동시에 사용하기 힘들었던 점을 개선한다. 그동안 모은 코스믹 오브를 사용해 자신을 따라다니며 주변을 계속해서 공격하는 보조 형태의 극딜기다.

'엘리시온'도 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최대 수치로 채워주고 지속 시간 동안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할 때 오브도 채워지게끔 바뀌어 좀 더 스킬 간 연계성을 확보한다. 다만 '크로스 더 스틱스'는 더 이상 단독으로 쓸 수 없고 엘리시온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빈 하이퍼 스킬 자리는 '러스티 차지 : 블레이드 어썰트'가 차지한다. 전방으로 태양의 힘을 둘러 한 번, 달의 힘을 둘러 또 한 번 짧게 두 번 돌진하는 스킬로 소울마스터의 돌진기와 무적기를 보완한다.

- 플레임위자드

플레임위자드는 '화염구, 사자 그리고 여우'라는 주제로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주력기 '오비탈 플레임'의 경우 1차에서 4차까지 걸치며 3차 이후부턴 세 번째 사출마다 조금 더 강화된 화염구가 나가게끔 바뀐다. 하이퍼 스킬인 '드래곤 슬레이브'는 '피닉스 드라이브'로 대체된다. 오비탈 플레임을 순간적으로 강화시키는 스킬로 바뀐다.

5차 스킬에서 잠깐 동안 소환할 수 있던 '파이어 라이온', '플레임 폭스'를 초반 차수부터 '스피릿 오브 플레임' 스킬을 통해 선택해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사자 모드는 사냥에 특화되고 폭스 모드는 보스에 특화 되게 끔 한다. 폭스 소환 시 화염구가 되돌아오지 않고 전방으로 사출되게만 해 좀 더 딜링 난이도가 줄어든다. 

'이그니션'은 '오비탈 익스플로전'으로 바뀐다. 다른 스킬이 리마스터 되면서 기존 이그니션의 역할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개선되는 사항으로 적에게 오비탈 플레임을 적중시킬 때마다 일정 확률로 추가타를 주는 스킬로 변경한다.

- 윈드브레이커

윈드브레이커 '바람과 함께 주변을 뒤덮는 윔'이라는 주제로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순식간에 윔을 발생해 적에게 몰아치는 컨셉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보스전 시 스킬 간 시너지가 부족한 점을 개선한다.

2차 스킬 '페어리 턴'을 300레벨까지 사냥 주력기로 사용하던 점을 개선한다. 4차 스킬로 올려 범위와 이펙트를 개선해 주력 사냥 스킬에 걸맞은 위상을 가지게끔 개편한다. '서리바람의 군무'도 키다운 스킬에서 주변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스킬로 바꿔 사냥 경험을 개선한다.

5차 스킬 '하울링 게일'은 바람의 기운을 3개까지 모을 수 있게 되고, 3개를 한꺼번에 사용 시 기존 2개 소비 시 나오던 거대 폭풍이 두 개가 한꺼번에 나가며 극딜 주기를 180초에 맞출 수 있게 된다.

윔의 생성 로직도 개선된다. 대상을 추적할 때 HP가 가장 높은 적을 자동으로 추적하게 바뀌어 난전 속에서 보스 몬스터를 쉽게 조준할 수 있도록 바뀐다. 볼텍스 스피어의 구체 생성 위치도 조금 더 전방으로 바꿔 스킬 간 타점 문제를 해결한다.

- 나이트워커

나이트워커는 도적의 판타지를 만족시켜 주는 '끊임없이 날아가는 표창과 박쥐'라는 주제로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점캔' 테크닉까지 동원하며 타수를 끌어올리던 나이트워커의 정체성인 '공격에 연계되는 높은 타수'를 유지하게끔 한다.

'쉐도우 배트' 시스템을 개선한다. '배트 커뮤니온'에 주기적으로 적에게 폭발을 발생시키고 더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기능이 생긴다. 보스전을 위해선 '레버넌스 배트' 스킬이 새로 추가된다. 더 이상 적에게 튕기지 않는 대신 가장 강력한 적을 추적해 공격하고 HP 흡수량을 올려 보스전의 성능을 끌어올린다.

'점프 캔슬' 시스템을 정식으로 추가함과 동시에 매 공격마다는 하지 않도록 개선해 조작 피로도를 낮춘다. 전투 중 캐릭터의 위치가 바뀔 때마다 '관성' 게이지가 생겨 조금 더 빨리 다음 스킬 동작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나이트워커 공격에 반응해 약간의 시간을 두고 추가타가 나오던 스킬도 개선한다. 그림자들의 공격 딜레이를 줄이고 쉐도우 스피어도 좀 더 빠르게 등장하도록 바꿔 보스전에서 아쉬운 딜로스가 나지 않도록 바꾼다.

-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파도처럼 부드럽고, 번개처럼 쏟아지는 연계 공격'을 중점으로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먼저 '뇌전' 시스템이 개선된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되어 스트라이커를 강화시키는 버프를, 연계할 때마다 얻을 수 있게 바꾸고 효과도 강화시켜 연계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한다. 또한 뇌전 스택을 사용하는 스킬은 줄어드는 뇌전 효과를 대체하는 신규 버프를 추가해 화력의 편차를 보완한다.

연계가 성공하면 '해파'를 발사해 지형을 따라가며 적을 공격한다. 사냥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며 보스전에서도 연계 시 더 높은 딜을 뽐낼 수 있게 한다. '뇌신창격'의 경우 수동으로 발동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다수의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게 된다.

스킬 별로 연계를 할 수 있는 타이밍을 전반적으로 수정해 보다 부드럽게 스킬을 연계할 수 있게 한다.

- 미하일

미하일은 '빛의 방패, 응징하는 수호자'라는 주제로 리마스터를 진행했다. 이를 위해 낮은 차수의 스킬에서도 빛의 방패를 활용한 이펙트를 조금씩 추가했다.

수동적인 조건을 가진 '로얄 가드'에 범위 사냥기를 의존하는 점을 개선한다. 신규 스킬 '인스톨 실드'는 거대한 방패를 소환하고 일정 시간 동안 방패가 자동으로 주변 적을 공격하게 해 미하일의 사냥 피로도를 크게 낮춘다.

로얄 가드의 반격 공격도 최소한 기존 3중첩 범위만큼 넓어지며 로얄 가드 반격 성공에 대한 이득도 강화한다. '오펜시브 디펜스' 시스템을 추가해 반격 공격 적중 시 표식을 남기고 이를 터트려 추가타를 낼 수 있게 된다. 

'로 아이아스'의 경우 자신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선택이 아니라 사용 시 즉시 발동하게끔 해 양자택일이 아니라 아군을 보호를 포기하지 않아도 스킬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바뀐다. 강력한 아군 지원 버프를 주는 '소울 링크'도 데미지를 대신 받아주는 기능을 제거하고 대신 로얄 가드 사용 시 짧은 시간 동안 아군에게 피해 감소 버프를 주게끔 개편한다.

또한 '소울 어택'의 습득 시점을 1차로 바꾸고 모든 차수의 주력기에 '암흑' 상태 이상을 걸게끔 개편해 디버프를 조금 덜 의식해도 해당 스킬의 효과를 꾸준히 볼 수 있게 된다.

- 스토리 개선

메이플 연합의 주력이 되는 시그니스 기사단으로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한다. 기존의 스토리 라인은 유지하되 인물 간의 유대성을 확대하고 관계성 강화하며 실마리로만 제공되는 설정을 직접 등장시킬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미하일'의 경우 시그너스 기사단의 과거 이야기, 기사단장으로써 개인적인 이야기를 부각시키기 위해 각종 등장인물이 추가되고 스토리라인이 보강된다. 특히 '과거' 이야기를 다루는 만큼 미하일뿐만 아니라 다른 기사단장의 과거 이야기들을 같이 감상할 수 있게 된다.

■ 익스트림

- 보스 난이도 분화

보스 난이도에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된다. 보스 단계 별 격차가 지나치게 큰 경우 그 사이 단계에 신규 보스를 추가해왔던 기조를 이번에는 최상위 유저를 위해 맞춘 내용이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로 '검은 마법사'와 '선택받은 세렌'에 '익스트림' 난이도가 추가된다. 당연히 기존 하드 모드보다 월등히 더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도전 목표로 작용할 예정이다.

- 몬스터 파크 확장

아르카나 이후 지역에 대한 몬스터파크 지역이 추가된다.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까지 4지역이 새로 등장한다.

'익스트림 모드'가 다시 한번 등장한다. 260레벨 파티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 1회 풍성한 경험치를 얻어 갈 수 있다.

- 익스트림 필드

내가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뜨면 받아들이고 아니면 그냥 포기하고 마는 돌발 미션이 삭제된다. 룬 시스템도 신속의 룬을 삭제하고 정화의 룬과 광선의 룬의 효율을 올리는 등 개선한다. 

현상금 사냥꾼 포탈도 개편한다. 네 번째로 입장할 때마다 좀 더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수한 사냥꾼 포탈이 열리게 된다. 

불꽃늑대의 경우 레벨 구간을 세 구간 정도로 분리해 자신의 레벨에 맞는 비슷한 수준의 다른 캐릭터와 같이 처치할 수 있께 한다. 보상 또한 레벨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주게끔 하도록 개선한다.

엘리트 보스도 그냥 좀 더 강력한 엘리트 몬스터 수준으로 하향 조정한다. 더 이상 등장할 때 필드를 깨끗하게 치우지 않고 그냥 사냥 중에 자연스럽게 처치할 수 있게 바꾼다. 또한 그란디스 지역의 엘리트 보스도 새롭게 추가된다.

■ 신규 지역 :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카로테가 무너지면서 모습을 드러낸 오디움이 신규 지역으로 선보인다. 27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상위 유저를 위한 지역으로 당연히 신규 어센틱 심볼도 같이 등장한다.

힘을 잃은 대적자가 자신의 잃어버린 힘을 되찾을 실마리를 얻는 지역으로 그동안 그란디스 지역에서 계속해서 언급된 '위쪽 영감들'이 본격적으로 스토리에 등장한다. 태을선인, 세냐 앵글러, 카링 등 이미 친숙한 인물이 나와 이야기를 진행한다.

■ 봄봄 프로젝트

테네브리스, 그란디스 일일 퀘스트에 경험치 보상이 추가된다. 그동안 보상이 미미했던 테네브리스 지역 일일 퀘스트에 대량의 경험치가 추가되어 해당 레벨 구간의 성장이 조금 더 수월해진다.

보스 몬스터 공략 시 바인드 저항 상태와 관련된 UI가 추가되어 좀 더 공략 타이밍을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플래그 레이스 허들 완화, 전직 시 직업 유형에 맞는 무기 자동 지급, 메이플 옥션 등록 시 현재 최저가 7일간 표시 등 2022년 간담회에서 건의한 다양한 내용이 적용될 예정이다.

■ 이그니션 불꽃축제

전반적으로 이전 데스티니 코인샵과 비슷하게 운영된다. 보스 코인샵, 메소샵, 코인샵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그 중 '어센틱 심볼 선택 교환권'의 경우 150개로 요구 수량이 줄어든다. 이번 이벤트 보상은 이그니션 패스 구입 시 두 배로 받아 갈 수 있다. 극한 성장의 비약도 두 배로, 총 4개를 받아 갈 수 있다.

메이플 월드에 2주마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을 겨울 업데이트 기간에 걸쳐 진행한다. 익스트림 레벨 업 타임, 미라클 타임, 샤이닝 스타포스 타임, 레이디 블레어의 코디 타임 등 축제 수준으로 구성된 파격적인 혜택을 2주에 한 번씩, 총 6번에 걸쳐 선보인다.

이번 버닝 월드는 간단하게 메가 버닝 캐릭터를 세 개까지 만들 수 있다. 월드 전용 버프도 HP/MP가 더 붙고 스탯도 조금 더 붙어 유니온 지원 없이도 캐릭터를 수월하게 육성할 수 있다.

기존 서버의 버닝 혜택의 경우 250레벨까지 1+2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을 제공한다. 아직 250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도 하이퍼 버닝 대상으로 지정해 빠르게 250레벨 이후 그란디스 스토리를 빠르게 즐겨볼 수 있게 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