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디지털터치,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최신 정보 공개

작성일 : 2021.10.22

 

[자료제공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 새로운 동료 '알렛', '올리아스'와 본 작품의 조합 시스템에 관한 정보를 공개!

몽환세계의 마을 '로이테일'에서 만난 새로운 동료, 상인 겸 조달자 소녀 '알렛'과 호위 '올리아스'를 공개! 그리고 본 작품의 조합 시스템을 자세히 설명! '소피'와 '플라흐타' 각 두 사람이 펼치는 조합이나 협력 스킬 등의 요소를 구사하여 아이템 제작을 더욱 즐기자!

■ 플라흐타(인형)를 찾아 '꿈의 거목'으로

낯선 세계로 날아가 쓰러져 있던 소피를 구한 사람은 상인 겸 조달자 소녀 '알렛'. 파트너인 플라흐타(인형)와 떨어지게 된 것을 말하자, 플라흐타 수색에 흔쾌히 협력해준다. 두 사람은 알렛이 소피를 발견한 장소인 '꿈의 거목'으로 향한다.

눈을 뜨자, 그곳에는 처음 보는 얼굴이……
아무래도 그녀가 도와준 듯하다.

소피가 쓰러져 있던 장소 '꿈의 거목'.
소피와 플라흐타(인형)가 '에르더 비거'에 오기 전에 봤던 나무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다.

■ 마을 변두리에 산다고 하는 연금술사 '플라흐타'를 만나러……!

'꿈의 거목'에서 플라흐타(인형)를 찾지 못한 두 사람. 또 다른 실마리를 찾기 위해 잠시 마을로 돌아가자, 건너편에서 어떤 남성이 다가온다. 본인을 '세계 최강의 일류 호위'라고 자칭하는 남성의 이름은 '올리아스'. 플라흐타라는 인물에 대해 무언가 짚이는 것이 있는 듯한데……

멋진 자세를 취하면서 '세계 최강의 일류 호위'라고 자칭하는 올리아스.
그 모습에는 자신감이 넘쳐흐르고 있다.

마을 변두리에 사는 '플라흐타'라는 연금술사를 알고 있다고 한다.
아틀리에까지 안내해주겠다고 한다.

■ 연금술사 소녀 '플라흐타'와의 만남

마을 변두리에 있는 아틀리에에 도착한 세 사람. 그곳에는 소피가 모르는 소녀의 모습이……
자신을 '플라흐타'라고 하는 소녀는 소피가 연금술사라고 말해도 선뜻 믿어주지 않는다.
연금술사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소피 일행은 소재 채집에 나서게 된다.

자신을 '플라흐타'라고 말하는 소녀는 대체 누구인가. 
소피의 파트너 '플라흐타'와의 관계성은……

■ '에르더 비거'의 유일한 마을 '로이테일'

사람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모인다고 하는 몽환세계 '에르더 비거'.
그 중 유일하게 사람들이 사는 마을 '로이테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상점이나 집들이 눈에 들어온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 마을에 살고 있는 듯하다.

■ 캐릭터 소개

- 알렛 클라레티

킁킁…… 틀림없어. 이건 보물의 냄새라구!

꿈은 부자가 되는 것! 말괄량이 상인 겸 조달자
각지에서 습득한 것을 판매하는 상인 겸 조달자 소녀. 조달업을 하면서 '에르더 비거에만 있는 보물'을 매일 찾고 있다.
막무가내 말괄량이 소녀. 늘 자신 있게 행동하지만, 별다른 이유 없이 실수해서 실패하고 마는 트러블 메이커와 같은 일면도. 

- 올리아스 엔더스

이 몸은 올리아스 엔더스. 세계 최강의 일류 호위다!! 

자신감이 넘치는 '우수한 호위'
로이테일에서 호위로 일하는 남성. 
늘 자신 있고 당당하게 행동하지만, 내면은 솔직하고 순수. 남을 잘 돕고 의뢰도 완벽히 수행하기 때문에 주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 간단하지만 심오하다! 퍼즐성이 뛰어난 '패널 조합'

본 작품의 조합은 재료가 가진 '연금성분'을 조합 패널에 배치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는 '패널 조합'이다.

연금성분에는 화, 빙, 뇌, 풍, 광 중 어느 하나의 속성(색)이 지정되어 있으며, 조합하고 싶은 아이템에 맞는 속성(연금성분)을 가진 재료를 선택하면 다양한 효과가 발현된다.

연금성분 중, 밝게 빛나는 패널은 '링크성분'이라고 불린다.

동일한 속성인 링크 패널들을 인접시키면 '링크'가 형성되고, 링크 수를 늘릴수록 보다 뛰어난 효과가 발현되기 쉬워진다.

강력한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링크를 의식하면서 연금성분을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궁리해야 한다.


동일한 속성의 밝은 패널을 이어 링크를 형성하자!


제작하고 싶은 아이템에 맞춰, 패널에 배치할 연금성분의 속성을 결정하자!

■ '촉매'와 '리버스 패널'로 스텝 업!

게임을 진행하면 '촉매'와 '리버스 패널'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촉매'를 사용하면, 조합 패널의 사이즈 확대 등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리버스 패널'은 일부 패널이 빠져 있는 조합 난이도가 높은 패널이다. 연금성분의 배치가 어려워지지만, '리버스 패널' 때만 발현되는 효과가 있다.

촉매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현된다. 예를 들어, 패널이 커지면 연금성분을 많이 배치할 수 있고 링크도 많이 생기므로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하기 쉬워진다! 촉매는 어느 인물에게서 받거나, 필드에 숨겨져 있는 보물상자에서 입수할 수 있다.


리버스 패널은 보다 강력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고난도 패널!

■ 동료와 협력해서 하는 조합도!

본 작품에서는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면 플라흐타로 실행하는 조합이나 '협력 스킬'이 해금된다. 플라흐타 조합이 해금되면 소피, 플라흐타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조합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일부 레시피는 소피 전용 또는 플라흐타 전용인 것이 있으며, 이러한 전용 레시피 중에는 이야기를 진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이야기의 핵심이 되는 고도의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연금술 실력(연금 레벨)을 올려야 한다. 소피, 플라흐타 두 사람 모두 조합을 골고루 실행하고, 두 사람의 연금 레벨을 올리는 것이 스토리 진행의 핵심이다. 

조합 중에 '협력 스킬'이 발동하면 파티 캐릭터가 조합을 도와준다. 협력 스킬의 효과는 품질이 더욱 상승하거나 재료를 추가로 투입하는 등, 보다 좋은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유용한 것들이 많으므로 적극적으로 발동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협력 스킬은 각 파티 캐릭터와의 우호도가 일정 이상이고, 대응하는 특정 속성의 링크를 일정 수 이상 형성하면 발동된다.

소피와 플라흐타가 하는 조합에서는 두 사람이 조합 가능한 아이템이 다르다. 상황에 따라 조합 캐릭터를 변경하도록 하자.

협력 스킬의 활용은 보다 좋은 아이템 제작의 열쇠가 된다! 

■ 레시피를 발상하여 이야기를 진행하자!

소피 일행은 채집이나 전투, 조합, 참고서 등을 통해 새로운 레시피를 발상할 수 있다.
이야기의 열쇠가 되는 중요한 레시피도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레시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합 / 채집 / 전투 / 필드 탐색 

다양한 행동의 결과가 새로운 아이템의 레시피 발상으로 이어진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