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윈도우 10 PC용 Xbox 앱 업데이트, 클라우드 게임과 원격 플레이 가능해져

작성일 : 2021.09.17

 

[자료제공 = 에델만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PC용 Xbox 앱을 통해 클라우드로 Xbox Game Pass 라이브러리의 타이틀을 스트리밍하고,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로 Xbox 콘솔에 내장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웹브라우저를 통해 제공되었던 클라우드 게이밍(베타) 서비스가 이번에 Xbox 앱에 통합되면서, 한국을 포함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는 22개국의 Xbox Game Pass 얼티밋 구독자들은 윈도우 10 PC에서 Xbox 앱을 이용하여 원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용자들은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과 호환 가능한 컨트롤러만 있으면 사양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PC 환경에서 설치 과정 없이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것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게이밍 통합과 함께 Xbox 앱에 업데이트된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는 Xbox Series X|S 콘솔 또는 Xbox One 시리즈 콘솔에 설치된 게임을 원격으로 윈도우 10 PC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콘솔을 통한 게임 경험을 다른 기기의 화면에 미러링하는 기능으로,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콘솔에 내장된 모든 게임을 브라우징하거나 설정을 변경하고, 지인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Xbox Series X|S 콘솔 보유자는 최초로 PC에서 리모트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080p에 최대 60fps 화질로 게임 스트리밍을 지원함은 물론 전반적 게임 플레이 안정성을 강화했고, 많은 게이머들이 염원했던 Xbox 360 및 Xbox 오리지널 게임도 일부 지원한다. Xbox 리모트 플레이는 Xbox를 지원하는 모든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며 윈도우 10 PC, 안드로이드 기기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Xbox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각각 찾아볼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