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블아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인터뷰] 알케미스트 어드벤처 출시, 글로벌 인디 게임 퍼블리셔 '슈퍼닷컴'

작성일 : 2020.12.23

 

슈퍼닷컴(Oleg Sambikin, CEO)은 2021년 1분기에 액션 어드벤처 “알케미스트 어드벤처(Alchemist Adventure)”를 인트라게임즈(배상찬, CEO)와 협력하여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한국어화 발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발매되어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고 있지만,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인 슈퍼닷컴이라는 이름은 아직 국내 게이머들에게 생소한 만큼, 이들이 어떤 퍼블리셔인지를 알 수 있도록 인터뷰를 진행했다.

* 본 인터뷰는 이메일을 통한 서면으로 진행되었다.

Q. 아시아 유저들에게 아직 슈퍼닷컴의 이름은 아직 낯설게 느껴집니다. 퍼블리셔로서 슈퍼닷컴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슈퍼닷컴은 영국 런던에 위치하고 있는 PC 및 콘솔 게임의 국제 퍼블리셔 및 투자 회사입니다. 미국, 브라질, 인도, 유럽, 한국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재능 넘치는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액션, RPG, 시뮬레이션 장르의 재미있는 게임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Q. 슈퍼닷컴은 인디게임만을 퍼블리싱 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있나요?

A. 인디 게임 시장에는 아직 경험과 특별한 매력을 가진 개발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인디 개발자들만이 이 산업에 새롭고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이들은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거든요. 그렇기에 우리 팀은 이 재능 넘치는 예술가들과 개발자들을 도와 그들의 꿈을 현실로 가져오는 일을 행복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Q. 현재 퍼블리싱 중인 게임들을 보면 한국과 인도를 포함해 다양한 문화권의 게임을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퍼블리싱 할 게임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A.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의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문화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국제적인 퍼블리셔로서 자리잡기 위해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퍼블리싱 여부를 결정할 때의 키 포인트는 아주 단순합니다. 그 게임이 플레이어들에게 있어 재미있는가, 그리고 시장에 잘 맞는가입니다. 추가로 게임 디자인과 그래픽, 메커니즘의 조화가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Q. 슈퍼닷컴 한국에서 만들어진 도트 좀비 액션 게임 “Zelter”와 한국의 역사적 배경을 담은 “Wonhon”을 퍼블리싱 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두 게임을 퍼블리싱 하게 된 배경과 계기를 알려줄 수 있을까요?

A. 우리 팀원들은 한국 개발 문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원들 대부분은 NCSOFT의 “리니지 2”, 펄어비스의 “검은 사막”, Nexon의 “카트라이더” 등의 게임을 각자의 지역에서 퍼블리싱에 참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방식은 언제나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Zelter”와 “Wonhon”을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개발자들을 도와 게임을 출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 게임들은 다른 게임들과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몰입도 높은 게임성으로 플레이를 해 본 유저로부터 “입소문”이 퍼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 게임들을 퍼블리싱 한 이유입니다.

Q. 아시아에서 인디게임은 아직 시장이 크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슈퍼닷컴에게 있어 아시아 시장은 어떤 의미이고 앞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게임들을 퍼블리싱 할 계획인지 간단히 알려 줄 수 있나요?

A. 네, 맞습니다. 아시아 시장은 지금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아시아는 게임을 유통하고 개발사를 찾아 투자하는 주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발매 전략은 게임에 따라 다릅니다만, 확실한 것은 우리가 가진 역량과 더불어 모든 소식통을 동원해 아시아 지역 유저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Q. 출시를 앞둔 게임들의 언어, 특히 아시아권 언어를 보면 번역의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번역에 있어 특별한 노하우가 있을까요?

A. 앞서 이야기했듯이, 우리는 다른 지역에서 아시아의 게임들을 퍼블리싱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스토리를 깔끔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슈퍼닷컴은 최고의 현지화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우리의 QA팀은 게임을 테스트하며 단순히 텍스트의 품질뿐만 아니라 게임의 전체적인 느낌까지 중시하고 있습니다.

Q. 2021년도에 많은 게임을 출시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내년에 출시할 게임들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대부분의 게임들은 아직 비공개 계약 중이기 때문에 모든 게임들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이미 발표되어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받은 게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Retro Machina

Retro Machina는 레트로-퓨처 적인 배경에 퍼즐 요소가 담긴 싱글플레이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은 기계들이 살고 있는 최후의 퍼펙트 시티에서 버려진 작은 로봇의 여행을 따라갑니다. 오래도록 잊혀진 세계와 마지막 도시, 그리고 그곳의 거주자들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세요. 자신을 고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거나, 자신의 결점을 이용해 세계를 바꾸세요.

Alchemist Adventure

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잊혀진 땅의 비밀을 밝혀내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기 위해 여행하는 젊은 연금술사 미야의 이야기를 따라가 보세요. 연금술의 힘을 이용해 퍼즐을 풀고 적들과 싸우세요. 불, 물, 공기, 땅, 그리고 다양한 원소들을 당신의 필요에 맞게 조합해야 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한국의 게이머 여러분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A.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2”를 포함한 수많은 게임들의 공간에서 여러분들만의 문화를 보여준 한국의 게이머 여러분들께 존경을 표하는 의미로서의 “GG"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의 게이머 분들께서 저희 게임을 많이 플레이 해 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께서 정말로 놀라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Anna Grigoreva

Publishing & Investment Director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