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세나2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독립운동과 독도 테마 ‘역사왕’ 게임, 크라우드 펀딩 시작

작성일 : 2020.12.18

 

[자료제공 = 이응팩토리] 이응팩토리가 개발한 ‘역사왕’ 게임이 2021년 1월 10일까지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독립운동왕’과 ‘독도왕’ 두 가지 게임이 수록된 ‘역사왕’ 패키지는 초등 고학년 이상부터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퀴즈카드식 보드게임이다.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고 시간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퀴즈 유형은 OX형과 객관식, 주관식 세 가지이며 문제는 ‘독립기념관’과 ‘영토문화관 독도’에서 최종 검수했다. 문제를 맞추며 ‘독립운동왕’은 태극기를 ‘독도왕’은 금화를 많이 모으는 사람이 승자가 되어 왕관을 차지하는 방식이다. 

카드는 총 128장이며, ‘이사부 장군의 성은 이씨이고 이름은 사부이다(정답: X)’와 같은 유머형과 ‘보드 지도의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는 약 300곳이다(정답: 1005곳)’와 같은 보드연계형, ‘독도 노래 부르기’나 ‘태극기 모으는 임무를 맡아 모든 게임자에게 태극기 1개씩 받는다’와 같은 게임적 재미와 변수를 극대화시키는 스페셜카드가 포함된다.

보드에 있는 QR코드로 독립운동왕은 ‘KBS 3·1절 100년 특집’사이트로 독도왕은 ‘독도 3D영상’을 볼 수 있다.

최정민 대표는 “역사왕 게임은 신나게 놀다 보면 어느새 독립운동과 독도에 관한 상당한 지식을 저절로 알게 되는 에튜테인먼트 상품” 이라며 “온라인 수업으로 지친 자녀들과 부모가 함께 겨울방학에 게임하기에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