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C9 '환불 지연'…유저 뿔났다!

 

NHN이 지난해 10월18일 서비스를 종료한 MORPG 'C9' 이용자들이 뿔났다.

서비스 종료한지 석 달이 돼가지만 여전히 유료상품을 결제한 이용자에게 환불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C9을 서비스 초기부터 즐겼다는 한 이용자는 NHN이 지난해 10월18일 C9 서비스를 종료한 후 한 달 내 유료 상품을 환불해주겠다고 공지했지만 석 달이 지난 2013년 1월 8일 현재까지도 아무런 조치를 받지 못했다고 제보했다.

확인 결과 NHN은 지난해 10월9일 C9 서비스 종료를 예고하고 11월18일까지 환불을 약속했다. 하지만 12월4일로 1차 환불연기를 했고 다시 12월22일과 12월28일로 총 세 차례 연기를 공지했다.

이와 관련해 한게임은 수작업으로 환불 확인작업을 진행해 보상 시간이 지연됐다며 조만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NHN 한 관계자는 "C9 환불 일정이 세 차례 연기된 것은 사실"이라며 "C9의 경우 환불을 수작업으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모든 환불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피파온라인3 모든 정보 총집합 ″피파온라인게임조선(http://fifa3.gamechosun.co.kr/)″
[특별기획] 대표는 말한다, 게임 그리고 2012와 2013″

아키에이지, 48시간만에 PC방 5위 안착…″비상″
월드오브탱크, 북미 탱크 ″국내″로 이전하는 법
디아블로3, 앞날 ″캄캄″…아키에이지-열강2, 출격에 ″휘청″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1

  • nlv31 샤빈(명장)
  • 2013-01-08 17:30:04
  • 수작업이 얼마나걸리는걸까??? 3달이지났는데 조만간은 언제 공지나올지...ㅠ.ㅠ
  • nlv38 과거무한도전
  • 2013-01-08 17:58:07
  • 유저는 뿔났지만...NHN은 존나 한가해보이는데
  • nlv16 으앙대님
  • 2013-01-08 18:28:16
  • 시구 아직도하나
  • nlv22 GoniGon
  • 2013-01-08 18:29:03
  • 몇차까지 가나 보자
  • nlv37 즐찾
  • 2013-01-08 21:59:41
  • 세븐소울즈? 뭔 개소리야 저건 또..
    예전에 1:1문의답변도 테라로 잘못했었으면서 이번엔 세븐소울즈냐?
  • nlv2 고래잡아라
  • 2013-01-09 01:45:38
  • 한게임 얘네들은 맨날 미안하다 죄송하다 그러면서 자기들 손해는 1원도안보려고

    일방적인 보상규정을 세워놓고 피해자인 유저들에게 책임을 전가 시키려고나하고...

    보상도 쥐꼬리 반토막만도 못하게 거의 생색내기 수준으로 해주면서

    그마저도 안해주고 몇달째 시간끌기나하고있는데...
  • nlv2 고래잡아라
  • 2013-01-09 01:45:54
  • 이렇게 유저를 개 호구로 생각하니 사람들이 다 등을 돌리는거다

    그러니 퍼블리싱의 마이너의손이니 온라인게임의 무덤소리를 듣는거고

    곰곰히 생각해봐라 너희들이 서비스해서 망친 대작게임이 몇개나되는지...
  • nlv69 개워리어
  • 2013-01-09 05:07:16
  • 고지를 했다면 알아서 지켜줘야 자기들 이미지도 좋아지긴 커녕

    유지라도 될 터인데 ㅉㅉ

    c9는 애초부터 운영과실이 컸지
  • nlv45 베어울프선생
  • 2013-01-09 06:50:08
  • 진짜 강아지의 자식 에잇틴가이들
  • nlv24 매드군단
  • 2013-01-09 07:10:07
  •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10월에 섭종한다고 유료템 구입 불가능하게 했으면

    바로 정산 들어가서 섭종한 그 주 내에 환불해야하는거 아닌가??

    준비도 안되고서 무작정 섭종만 하니 이런 현상 나타나는거임

    결론은 한게이 꺼져 새꺄
  • nlv113_655881 GunYur
  • 2013-01-09 07:29:34
  • 한게임 ㅋㅋㅋㅋ 답없는 퍼블리셔 ㅋㅋㅋㅋ 진짜 답없는 서비스ㅋㅋㅋ
    한번만 해달라고해서. 한게임 ㅋㅋㅋ
  • nlv21 카시아스Rio
  • 2013-01-10 02:00:00
  • 퍼블리싱의 무덤 한게임
    난 이말 동네방네 다때리고 다닌다
    기업 이미지 실추로 고소해 보시던가
  • nlv5 중폭
  • 2013-01-12 23:19:57
  • 이정도면 웹젠이나 한게임이나 뭔가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씨2발 입에서 좋은 말이 나오나 개2새2끼들.
    아무런 대책과 조치도 없이 무심코 결정만하면 장땡이가 개2새2끼들
    버러지만도 못한 놈들 정말 너무하네.
    고운말 놔두고 이딴말 하는 이유는 너네들의 행실자체에 문제가 있다는거다!.
  • nlv58 헬게이트롤
  • 2013-01-24 00:12:59
  • 이정도는 해줘야 한게임이지 역시
  • nlv2 [라무]천렵이
  • 2013-01-26 19:00:51
  • 한국서버좀 오픈해줘라 제발 개객기들아
  • nlv73 샤빈(명장)
  • 2013-02-02 11:16:37
  • 오프해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