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월드오브탱크, 소리없는 돌풍!… 북미 45배 빠른 성장

 

워게이밍의 슈팅 액션 게임 '월드오브탱크'가 연일 최고 동시 접속자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월드오브탱크는 국내 서비스에 앞서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현재 전세계 4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동시접속자는 80만 명에 달하는 게임으로 지난해 12월 27일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높은 사실성으로 인해 게임을 처음 접한 초보들이 익히는데 까다로운 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매일같이 최대 동시 접속자 수치를 새롭게 달성하고 있다.

서비스 첫 날 동시 접속자 6천명으로 시작한 월드오브탱크는 나흘만인 12월 30일 1만 명을 돌파했고 올해 첫 날인 지난 1월 1일에는 1만 1400명 이상을 기록했다.

워게이밍코리아 측은 이와 같은 성적에 대해 "회사 내부에서 생각했던 예상치보다 높은 유저 유입률과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률은 미리 런칭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서버와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라고 전했다.

현재 동시 접속자 3만 명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북미 서버의 경우 1만명을 돌파하기 까지 약 6달이 걸린 것과 비교한다면 국내 서버의 나흘이란 기록은 45배나 빠른 속도다.

업계 한 관계자는 "서비스 나흘만에 1만명 돌파는 '월드오브탱크'의 진입장벽을 감안했을 때 결코 낮지 않은 수치이며 이는 현재 흥행가도를 달리는 리그오브레전드 서비스 초기에도 비슷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며 "이와 같은 성장세를 유지한다면 충분히 국내 탑5 안에 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월드오브탱크는 해외 서버 계정 이전 서비스를 비롯해 PC방 혜택 추가, 현금 결제 서비스 다양화 등을 이달 내에 진행할 예정이다.

계정 이전 서비스의 경우 이미 해외 서버에서 플레이하던 유저들의 정보를 국내 서버로 옮겨주는 것으로, 국내 서버에 존재하는 계정에 해외 서버에 있는 계정 정보를 덮어 씌우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서비스의 자세한 일정은 오는 3일을 전후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 현재 준비된 핸드폰 소액 결제와 함께 신용카드, 계좌 이체 등 다양한 방식의 현금 결제 방식도 준비될 예정이다.

[정기쁨 기자 riris84@chosun.com] [gamechosun.co.kr]
피파온라인3 모든 정보 총집합 ″피파온라인게임조선(http://fifa3.gamechosun.co.kr/)″
[특별기획] 대표는 말한다, 게임 그리고 2012와 2013″
[신년사] ″계사년(癸巳年)″ 지혜와 힐링이 필요해
2013년 벽두를 책임진다!…아키에이지-열혈강호2 공개서비스
게임대전, 승부처는 ″PC방″…아키에이지,열강2,피파3,아이온 이벤트 봇물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5

  • nlv17 wildgrass
  • 2013-01-07 12:01:00
  • 남이하면 밀덕 내가하면 유행
  • nlv58 김바지
  • 2013-01-07 12:01:26
  • "서비스 나흘만에 1만명 돌파는 '월드오브탱크'의 진입장벽을 감안했을 때 결코 낮지 않은 수치이며" = 절대 높지않은 수치

    그러므로 fail
  • nlv22 장어왕
  • 2013-01-07 12:16:02
  • 이거 어제 친구들이랑 살포시 해봤는데..
    막상 처음 딱 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게임 내부 인터페이스보단
    게임외부 인터페이스가 좀 불편하고 팝업기능이 좀 부족함.
    하지만 게임 들어가면 꽤 할만함..
  • nlv15 덤벼라미스김
  • 2013-01-07 12:19:03
  • 다른거보다 현질과 비현질의 차이가 크지만 않으면 좋을거같음.
    롤처럼 스킨씌운다고 뭐 탱크가 말도안되게 강해진다거나 이딴거.
    그런거만 없으면 괜찮을거같기도 함.
  • nlv44 아크님
  • 2013-01-07 12:40:36
  • 잠깐접속했는데 날샘 ㅡㅡ
  • nlv31 elasticity
  • 2013-01-07 12:57:49
  • 겜방서 하는 사람 거의 본적이 없다
    해보면 재미있을지 모르겠는데... 탱크가 너무 없어보여 ㅋㅋ
  • nlv2 헬게이트롤
  • 2013-01-07 13:13:24
  • ----------------------------
    이상 포인트에 목숨을건 거지들
  • nlv2 헬게이트롤
  • 2013-01-07 13:13:24
  • ----------------------------
    이상 포인트에 목숨을건 거지들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21:49
  • 며칠 해본 소감 적어봄. 땅크게임하기전엔 이런 게임은 밀덕들만 재밌어하겠지 ㅉㅉ 라고 생각했는데 밀덕아니어도 재밌음. 닥치고 가서 탱크 부수고 점령하면 되는 게임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님. 탱크 종류별로 담당하는 역할들이 다르고 전략짜고 협동해서 이기는 게임임. 그리고 맘에 드는게 최강인 탱크가 없다는거?
  • nlv50 월현콩
  • 2013-01-07 14:23:21
  • 개인적으로 이게임 따지고보면 너무 단순한 게임인데

    인터페이스는 너무 복잡하게 만들어놓음

    그래서 재미가 없음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24:50
  • 탱크가 장점하나를 가지고 있으면 단점을 가지고 있음.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롤과 같이 내가 킹왕짱. 다 죽여드림 ㅇㅇㅋ 이런 개념이 없음. 나라별로 각각 특징이 있어서 고르는 재미도 있으며 나라도 장단점이 있어서 맘에드는거 고르면 됨. 게임 시스템도 맘에 듦. 정찰병 역할인 경전차는 특성상 킬을 하거나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27:52
  • 딜을 거의 못하는데 이런 경험치 패널티를 적을 발견하면 경험치 획득, 발견한 적 아군이 때리면 경험치 획득 이런식으로 매꿔서 좋음. 단점은 접근성이 떨어짐. 전차 종류, 포 맞추는게 어려워서 튜토리얼이 따로 있어야할 것 같음. 그리고 부품 종류가 밀덕아니면 이해하기 어렵다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28:38
  • H10 T-52 T-10 ???? 탱크 이름이나 부품이름이 어려움. 아시발뭐야 소리 절로 나오더라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29:35
  • 그리고 승무원시스템이나 티어시스템 경험치시스템에 대한 튜토리얼도 필요ㅇㅇㅋ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33:28
  • 그리고 추가하자면 기본 인터페이스에 우리팀 탱크이름하고 적팀 탱크이름 적혀있는데 그걸 밀덕도 아닌 일반 유저가 언제다 외우냐 ㅡㅡ 기본인터페이스에 적어도 저놈 탱크가 어느나라의 어떤탱크인지 분류는 해줘야할 것임 ㅡㅡ 한글아이디는 파티말 안되는 것도 빨리 고쳐야할 것이다. 매우 불편하다.
  • nlv41 넥센히어로즈
  • 2013-01-07 14:55:27
  • 튜토리얼없으면 국내 게임호갱님들 잡기 힘들거임
  • nlv52 아가곰퉁이
  • 2013-01-07 16:03:31
  • 친구들이랑 같이했는데 옆에서 계속 물어보는 친구새기

    진짜 탱크로 쏴죽이고 싶었음...

    첨하는 애들은 쉽게 따라오질못하는 인터페이스가 좀 문제인듯

    어느정도 손쉽게 처지지않고 따라올수있는 보편적인 보기쉬운 인터페이스 need
  • nlv35 순결한소년
  • 2013-01-07 16:08:36
  • 잼잇다 근데 북미클라에서 이미 한글화 시킨상황에서

    그 한글화 시킨 클라 그대로 한국에 가져오는 병신짓은 두고두고 까일만하지

    그래서 한글아이디 채팅문제도 생기는거고

    배경이 2차대전이다보니 전차전 만으로는 점점 고수들 늘어날수록
    한판한판이 루즈해져서 한계에 다다를거라 예상되는데 차차 개선해야될문제
  • nlv35 순결한소년
  • 2013-01-07 16:10:06
  • 그리고 내경우엔 북미서 하다 온거라 접근하기 용이했는데 한술한술 떠먹여주는

    요즘 타게임들 튜토리얼에 비해서 신규 장벽이 너무 높은거도 문제

    그리고 이렇게 열심히 댓글 써줫는데 포인트 안주는거도 문제일듯 싶다
  • nlv11 소이리
  • 2013-01-07 16:49:44
  • 다운로드를 60kb로 받다가 떄려쳤다


    리얼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