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아키에이지 ´大作의 품격´ …론칭 전 행보, 와우-아이온-테라 ´동급´

 

게임거장 송재경 대표의 신작 MMORPG가 출발부터 대작의 품격을 갖추며 눈길을 끌고 있다.

아키에이지는 1월 2일 론칭을 앞두고 이미 패키지 제작과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등을 실시했다. 이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아이온, 테라, 길드워2 등 역대 최고 기대작이 전개한 사전 마케팅을 전개하며 대작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 것.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지난 21일 '아키에이지' 스마트패키지 판매에 나섰다. 기존 '월드오브워크래프' '디아블로3' '테라' '아이온' '길드워2' '리니지2' 등 대작급 작품에서나 볼 수 있던 사전 클라이언트 패키지라는 것.

현재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고속 성장으로 고용량 게임도 짧은 시간에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한 작품은 줄곧 패키지 포장으로 이용자를 찾아왔다. 내용물에 비해 저렴한 가격은 이용자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게임사로서는 일종의 팬서비스인 셈.

대부분 패키지에는 본품인 게임 외에도 브로마이드나 아트북, OST, 피규어가 동봉돼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좀 더 가치를 부여한다. 특히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패키지는 프리미엄이 붙어 정가보다 고가에 거래됐다.

패키지로 출시되는 게임들은 게임 첫 출시 뿐만 아니라 대규모 업데이트 때도 이슈몰이와 고객 감사의미를 담아 출시되곤 한다. 일반판과 한정판을 나눠 출시해 이용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아이온' '길드워2'를 패키지로 선보였으며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 블리자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디아블로3' 등을 패키지로 선보인 바 있다. 

'아키에이지'는 스마트패키지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으며 클라이언트 DVD(2장)와 국내 음악가 윤상이 참여한 BGM 6곡이 수록된 OST CD, 10일 무료 이용권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공성전과 전투, 농사, 하우징 시스템 등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MMORPG '아키에이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키에이지 게임조선(http://archeage.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피파온라인3 모든 정보 총집합 ″피파온라인게임조선(http://fifa3.gamechosun.co.kr/)″
폭풍성장의 원년…2012, 모바일게임 5대 뉴스
게임 ″맞짱의 시대″…유저는 ″해피″ 업체는 ″초조″
이통3사 ″조인″출시…카카오톡 떨고있나?
피파온라인3 첫 주말 성적표 공개 ″흥행 대작이 되려면…″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nlv24 123q
  • 2012-12-28 15:45:22
  • 테라 이번에 무료화 한다고 하니 다들 망했네 어쩌네 하는데 테라같은 대작 게임을 무료로 할 수 있다는거에 감사해야함ㅋ
  • nlv23 ㅁㄱㄷㅈㅂ
  • 2012-12-28 15:47:04
  • 테라 업데이트 하면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음ㅋ상반기에 연맹 업데이트 한다던데 꽤 할만할듯~
  • nlv23 후루루ㅜ루룩
  • 2012-12-28 15:49:56
  • 리니지2 아이온 테라 와우 아키 다해봤는데 와우랑 테라가 제일 재밌었음.요즘은 알피지 다 접고 롤만 하고있었는데 테라 무료화 한다는 소식에 다시 해볼까함.
  • nlv27 대왕마마23
  • 2012-12-28 16:39:22
  • 테라 무료화하면서 신규고객이랑 기존고객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있는데 기존고객이 훨씬 좋으니 미리 가입하시는게 좋을것같음!
  • nlv27 lllllllllD
  • 2012-12-28 16:42:06
  • 무료화전에 VIP 패키지를 사야하나 말아야하나...고민되네요 ㅠㅠ
  • nlv23 룰룰룰룰루
  • 2012-12-28 16:44:28
  • 테라같은 게임이 이렇게 무료화되니 씁쓸하기도하고 좋기도하고 그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