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내가 게임王!…영업이익, 한게임 매출 ‘넘어서’

 

2Q 영업이익(1431억), 엔씨-한게임 매출 수준
매출(3065억), ‘엔씨+한게임’ 총합보다 높아 

넥슨이 대한민국 게임계의 절대지존임을 또 다시 입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이 국내 게임계 빅3인 엔씨소프트와 NHN한게임의 전체 매출과 맞먹은 것으로 집계된 것. 

9일 넥슨은 실적발표를 통해 2분기 매출 228억760만엔(한화 약 3065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106억780만엔(약 143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넥슨의 매출 3065억원은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1468억원)와 NHN한게임(1400억)이 함께 벌어들인 2868억원 보다 약 197억원이나 높은 금액이다. 넷마블의 2분기 매출 537억원보다는 약5.5배에 달했다. 

또한 1431억원의 영업이익은 NHN한게임 매출(1400억원)보다 31억원이 높고, 엔씨소프트 매출(1468억원)보다 37억원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 한 관계자는 “넥슨이 이미 국내 게임기업을 넘어선 글로벌 기업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성장했다”며 “국내 게임기업이 넥슨을 넘어서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notyet@chosun.com] [gamechosun.co.kr]
[디아블로3] 실체 드러난 악마의 모든 것, 여기서 확인!
[디아블로3] 1.0.3 패치 후, 마법사 그들은 어떻게 생존하는가?
엔씨, MMORPG 올인?…‘MVP베이스볼’ 이양
서든어택, 태국 ‘재론칭’…명예회복 할까?
네오위즈, 대주주 EA도 ‘팽’…위기 어디까지?
엔씨소프트, 2분기 ‘빅3’ 매출 어땠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