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블리자드 이번에는 제대로 사과할까?

 

지난달 15일 정식 서비스 이후 줄곧 문제가 발생했던 디아블로3와 관련 블리자드코리아가 제대로 사과할지 주목된다.

이 같은 전망이 나온 이유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블리자드와 관련 14일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기 때문이다.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날 소공동 롯데호텔서 "블리자드코리아에서 다음주에는 환불 등 실질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디아블로3와 관련 국내 유저들의 불만은 극에 달한 상황이다. 매주 주말만 되면 으레 서버에 문제가 발생해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조차 없게 만들었다. 최근에는 아이템 및 게임머니 복사로 인해 20여 시간에 달하는 서버 점검을 행했으며 이후 선의의 피해자들도 등장해 원성을 사고 있다.

문제는 블리자드코리아의 무책임한 행동이 이어졌다는 점이다. 유저들의 항의와 문의에는 정해진 답변으로 일관했고 피해보상이나 대안책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않았다.

이와 별개로 문화부 역시 지난 13일 블리자드코리아에 시정권고를 내린 바 있어 블리자드로서는 어떻게든 유저들에게 사과의 뜻을 밝혀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과연 블리자드코리아가 국내 유저들에게 마음으로 다가서는 진정한 사과를 할 수 있을지, 아니면 요식행위에 그치며 여전히 팬들을 우롱하는 고자세를 유지할지 지켜볼 일이다.

[기획취재팀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디아블로3] 실체 드러낸 디아3, 이제 핵심정보 챙겨야
[디아블로3] 서비스 혹평, 패키지 구입자는 유료베타테스터?
김택진 "훌륭한 게임 만들고자 하는 꿈 변함 없다"
김택진 대표, 지분 넘긴 ″진짜″ 이유는?
디아3 파급력 어디까지?…낚시글까지 기사화
여고생 치어리더, 전기톱 들고 거리에 나가…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nlv27 야성적충동
  • 2012-06-14 11:28:29
  • 환불가자
  • nlv28 삼봉정도전
  • 2012-06-14 12:03:39
  • 환불 고고고고고 난 안샀지만 이건 진짜 아니다 왕십리에서 줄서가며 산사람들 뭐가 되냐
  • nlv26 낫낫
  • 2012-06-14 15:39:07
  • 맞다...왕십리 대란...
    잊고 있었다..................
  • nlv128_4821 검마르
  • 2012-06-14 17:25:12
  • 눈보라의 사과문도 사과문이지만..
    서버증설, 복사의 방침등등 앞으로 디아3 운영을 잘해줘야되는데..영~
  • nlv61 정조대왕
  • 2012-06-14 18:59:59
  • 지금 꼬라지 보면 미래가 안보여
  • nlv25 알리스탈
  • 2012-06-14 19:44:05
  • 환불사태 가야 정신 차리지
  • nlv44 찰리의귀걸이
  • 2012-06-15 08:51:55
  • 환불시켜라.
  • nlv25 최고가되자
  • 2012-06-15 11:43:34
  • 환불 될까?
  • nlv7 jessher
  • 2012-06-15 12:24:44
  • 내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