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디아블로3, 서버다운 묻자 "이용자 때문" 무책임으로 회피

 

이번 '디아블로3 서버 논란'은 세계적인 블리자드 운영 방식에 엄청난 허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사례다.

'디아블로3'는 15일 국내 출시 시점부터 18일 현재까지 서버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이번 서버다운 사고는 사전점검 소홀 등에 따른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의 빈축을 사고 있다. 

블리자드는 이번 사태의 원인을 갑작스럽게 서버에 몰린 이용자로 몰아가고 있지만, 사람들은 자사 제품에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에 충분히 대비하지 못한 것은 명백히 블리자드의 잘못이란 지적이 지배적이다.

블리자드코리아 측은 18일 게임조선과의 전화통화에서 서버 다운의 구체적인 원인과 이와 관련한 유저들의 불만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접속해 과부하가 있을 뿐이다. 그 이상의 답변은 회사 방침에 따라 구체적으로 할 수 없다"며 "다만 시간을 두고 복구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디아블로3'는 16일 오후 10시부터 17일 새벽 12까지 서버 접속 장애를 일으켰고, 17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대기열이 끊이질 않으며 서비스 불통이 확산됐다.

대다수 유저는 "디아블로3를 즐기기 위해 PC방까지 왔는데 결국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피해를 봤다"며 하소연했다.

[이승우 기자 press011@chosun.com] [gamechosun.co.kr]
[디아블로3] 실체 드러낸 디아3, 이제 핵심정보 챙겨야
[디아블로3] 최종 보스 ″대악마″ 디아블로 공략
한국인, 북미서버서도 디아3 화폐경매장 이용금지
디아블로3 한정판 뒷거래 논란 "웃돈 드릴게요"
[포토] ‘퀸스블레이드’의 여신 아이샹젠, 환상적인 라인 뽐내
업계 쥐락펴락 ″네오위즈VS엔씨″ 엇갈린 전망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nlv2 treuga
  • 2012-05-18 17:07:25
  • 이승우 기자는 기사 제목을 이따위로 뽑아도 고소 안당하는 나라에 태어난걸 감사해야겠지?
  • nlv76 반동은앞뒤반동
  • 2012-05-18 17:58:32
  • ㄴ 맞구만 뭐 책임진게 뭐있냐? ㅅㅂ 내가 블코 폭파 못시키는게 짜증난다

    알바 끝나고 집에서 게임하려면 대기타거나 접속조차 안되는데

    블코가 우리한테 해준게 뭐냐 ㅅㅂ
  • nlv15 제임스카메룬
  • 2012-05-18 18:03:52
  • 오늘은 5시부터 대기자 타냐 ㅠㅠ 주말에 제대로 못하겠구만
  • nlv18 잉블린은잉잉
  • 2012-05-18 18:07:36
  • 낮에하는 유저는 고렙이고 밤에 하는 유저는 쩌렙인 이 레벨 편차 현상 어쩔꺼?

    친구와 함께 하려는데 대기타야하는 현상 어쩔?

    접속 못하고 시간 버리는거 어쩔?

    온라인은 하루 이틀 무료로 보상이라도 해주지 어쩔꺼냐고 블코 ㅅㅂㄹㄷㅇ
  • nlv35 순수영혼
  • 2012-05-18 18:14:57
  • 블코 완전 양아치구만. 한정판 상술도 모자라서 서버 제대로 준비하지도 않고 이제 와서 한다는 소리가 뭐!! 과부하.. 과부하.. 에라이 그러고도 너희가 세계적인 게임사냐. 당장 서버나 증설하시지 꼼수 부리지 말고.
  • nlv24 알자젤
  • 2012-05-18 18:20:50
  • 진짜 뻔뻔하네. 진작 서버 준비했다면 이런 논란도 없을 것인데. 이제와서 이용자 핑계를 대는 건 무슨 심보임?
  • nlv23 맹세창
  • 2012-05-18 18:47:13
  • 사람이 많으면 서버를 늘리라고 ㅅㅂ 패키지겜인데 접속안되면 하지도 못해
  • nlv23 전설의레전든
  • 2012-05-18 18:48:49
  • 지금까지 블리자드 스케일 하면서 입이 딱 벌어졋는데 이번에는 욕만 나온다
  • nlv24 엔슨
  • 2012-05-18 18:51:23
  • 서버 늘리자니 돈 들어가고. 그냥 날로 먹고 십지 양아치들아.
  • nlv39 G.T.
  • 2012-05-18 18:58:42
  • 삼성을 본 받아라. 서비스로 승부 봐 이젠 세계적인 IT 기업이 됐다. 세계적인 블리자드 이런 식으로 가다간 결국 모토로라 꼴 난다.
  • nlv29 뽀로로닷
  • 2012-05-19 12:10:11
  • 그냥 안하는건ㄱ?ㅎㅎ
  • nlv50 나나바라기
  • 2012-05-21 11:55:43
  • 주말동안 접속조차 안되고 게임에선 랙이 판치고...
  • nlv34 femailbodyinspector
  • 2012-05-22 10:21:26
  • 뭐 접속할수 있는 인원은 한정되어있으니 어쩔수없지
  • nlv20 EmiyaMulzomdao
  • 2012-05-24 18:14:20
  • 이 개 ㅇㅇㅇ 42ㅇ리 ㅂㅈㄷ !@+#$_ @ 들안 롭을블ㅈ랄이ㅏ
  • nlv29 꿀꿀이대장
  • 2012-05-24 20:48:40
  • 너무 무책임 한거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