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포2] STX소울의 숙소는 색맞춤과 섬세함이 있다!

 

'스페셜포스2' STX소울의 숙소에는 색맞춤과 섬세함이 있다.

지난 11일 '스페셜포스2' 프로팀 중 하나인 STX의 숙소와 연습실을 방문해 그들이 사는 공간과 연습하는 모습을 확인해봤다.

STX는 '생각대로 T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시즌 2010-1st와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 했던 팀으로 현재 차기작인'‘스페셜포스2'로 그 명성을 잇고 있다. '이런 팀의 선수들이 생활하고 연습하는 공간은 어떤 곳일까?' 라는 호기심으로 연습하는 시간에 찾아갔다. 모든  선수들이 자유 연습을 하고있었으나 박귀민 선수만 휴가를 떠난 상태상태였다.

숙소의 구조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거실을 기준으로 왼쪽에 방이 2개가 있고 오른쪽에 방과 오픈형 부엌, 세탁실이 있다.

◆ 마루를 이용한 연습실

▲ 부엌에서 연습실을 바라본 각도, 선수들이 자유게임을 하고 있다

▲ 연습게임을 하고 있는 선수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윤재혁, 김인재, 최원석, 김지훈,
류제홍, 김진영

거실에는 총 8대의 컴퓨터가 고정좌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김지훈 선수를 시작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류제홍, 김진영, 최원석, 김인재, 윤제혁, 박귀민, 코치석으로 이뤄져있다.

◆ 빨간 베게로 색을맞춘 오른쪽 방

▲ 거실 오른쪽 방

빨간 베게로 색 마춤을 했으며 화이트 보드 세트가 있어서 다소 좁게 느껴지는 방이다.

◆ 섬세함이 느껴지는 가운데 방

▲ 가운데 방은 오른쪽 방과 크기가 비슷하다

▲ 엄청난 양의 책들이 있다.

가운데 방은 유일하게 가습기와 책장이 있다. 문 을 열고 고개를 왼쪽으로 내밀면 보이는 책장에는 만화책과 소설책 등이 있으며 양이 너무 많아 다 꼽지 못하고 쌓아두고 있다.

또 늦은 오후 아무도 없는 방에서 가습기가 열심히 습도를 높이고 있다. 남자들만 사는 공간 유독 이 방에만 섬세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방 앞을 나오면 보이는 뽀로로 발판

발소리가 크다고 아래층에서 항의가 들어와 깔아둔 뽀로로 발판, 그 누구의 취향은 아니라고 매니저가 밝혔으며 핑크색 발판 오른쪽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

◆ 따사한 햇살이 들어오는 왼쪽 방

▲ 가장 큰 왼쪽 방

▲ 따뜻한 햇볕이 들어오고 있다.

▲ TV 위에 올려져 있는 부루마블

이 방은 세 방중 제일 크고 TV와 화장실이 있다는 게 특징으로 TV위에 놓여 있는 부루마블에 먼지가 없는 걸로 보아선 최근에 기분전환으로 게임을 했던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이하 스타)' 선수들은 숙소와 연습실이 분리돼 있지만 '스페셜포스2'는 팀플레이를 말로 해서 소란스럽기 때문에 '스타' 선수들과 함께 연습하지 못해 숙소에서 연습을 한다고 커뮤니케이션담당자는 밝혔다.

20대 초중반 선수들이 모여살고 있는 공간에는 예상외로 선수들의 섬세함과 감수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뽀로로 발판이 어울리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이런 환경과 자유롭고 철저한 연습을 통해 STX가 목표하는 리그 시즌 2위를 당성하는 것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오경택 인턴기자 ogt8211@chosun.com] [gamechosun.co.kr]

청소년·게임업계 꼼짝 마!…선택적 셧다운제까지 ″풀가동″
디아블로3, 40일만에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결정″
프로리그 인터넷 방송이 금지된다고?
엑스박스 라이브 셧다운제 적용…2월1일부터 시행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nlv7 통곡물
  • 2012-01-16 21:47:04
  • 좋은데 사네~
  • nlv39 악마의FM
  • 2012-01-17 14:16:53
  • 우승후보 아님요? 시작할때 1위 하던데 근데 뽀로로는 좀 의외다 ㅋㅋㅋ
  • nlv6 알자젤
  • 2012-01-17 14:24:38
  • 뽀느님은 어딜가든 있네...
  • nlv5 달빛속에서
  • 2012-01-17 14:27:45
  • 내 방보다 훨씬 좋네ㅠㅠ 나도 저런거 하고싶어요ㅠ
  • nlv22 바람의나다
  • 2012-01-17 14:28:56
  • 피시방가서 연습할 줄 알았는데
  • nlv5 구인구직
  • 2012-01-17 14:29:15
  • 오~ 생각보다 환경 좋은데요~ 이런 기사 자주 올려주세요~!
  • icon_ms 엔트
  • 2012-01-17 14:29:25
  • 메트릭스...
  • nlv5 생각보다쉽다
  • 2012-01-17 14:30:18
  • 저거 그냥 매트릭스가 아니네요.
    라텍스네요.

    접이식 제외 - ㅋㅋ
  • nlv3 남만병장
  • 2012-01-17 14:31:19
  • 책장이 부족하네요!!
  • nlv49 Arra
  • 2012-01-17 14:31:34
  • 책 많다~
  • nlv6 종서바보똥개
  • 2012-01-17 14:34:00
  • 아 재미없어
  • nlv2 버즐짱
  • 2012-01-17 14:34:10
  • 자유게임하는 곳에 스타하는 모니터 발견 ㅋㅋ
  • nlv22 올소!
  • 2012-01-17 14:35:10
  • 오오미~ 월 200은 내겠네
  • nlv8 트루오거
  • 2012-01-18 08:55:31
  • 코치님 스타중? ㅋㅋ
  • nlv110_6876 저그유저
  • 2012-01-18 12:47:17
  • 만화책 ~~ 브루마블 ^^ 잼나겠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