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윈도우 운영체제, 여전히 XP가 가장 많이 사용돼

 

윈도우7이 출시된지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윈도우 운영체제(OS) 버전 별 점유율은 구 버전인 윈도우 XP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철수연구소가 국내외 PC 이용자들의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별 이용률을 조사한 결과 대다수의 이용자들이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사용자(67%) 보다는 기업사용자(82%)의 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자사 제품군 업데이트 시 무결설 검증 단계에서 발생하는 매일 5,000만건 이상의 데이터에 기반했다고 연구소 측은 밝혔다.  

가장 높은 점유율의 XP를 제외하면 개인사용자는 ▲윈도우7 (27%) ▲윈도우비스타 (6%) 순으로, 기업사용자는 ▲윈도우7 (12%) ▲윈도우2003/2000 (3%) ▲윈도우비스타 (2%) ▲윈도우98/NT4 (1%)순으로 집계됐다.

개인사용자들의 경우 기업사용자보다 최신 버전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윈도우2003/2000이나 윈도우98/NT4 등 출시된지 오래된 구버전을 이용하는 개인 사용자는 전무했다.

김민석 안철수연구소 시스템솔루션팀 선임연구원은 “기업은 기능 상 이유로 윈도우 2003/2000이나 98/NT4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으며, OS 업그레이드의 금전적 부담 및 업무 시스템과의 호환성 때문에 기존 버전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 “PC 의존도가 높은 사무직보다는 생산직에서 구버전 윈도우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이현 기자 talysa@chosun.com] [game.chosun.co.kr]

아이온 두번째 3.0 PvP정보유출... 호법성VS검성 영상
한게임, 위닝과 KUF2 등 대형 타이틀로 지스타에 공략
게임 카테고리 재개방 임박 "구글 마켓 10월중 열린다"
게임조선 실시간 현장 중계/블리즈컨2011 소식 한방보기

도전하세요. Web APP Programming 개발자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icon_ms 야생키이
  • 2011-10-26 12:07:50
  • 게임조선은 윈도우7! 12%에 불과한 최신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후
  • nlv29 까대기시러
  • 2011-10-26 12:33:29
  • 윈7쓰다가 xp쓸라그럼 살짝 불편하던데
  • nlv22 새너울
  • 2011-10-26 19:55:02
  • 내 놋북도 아직 xp요
  • nlv101_36546313258 쉐브첸코
  • 2011-10-26 20:19:25
  • 대부분의 회사가 일단 xp..ㅎㅎ
  • nlv29 효지터
  • 2011-11-17 12:18:29
  • XP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단 익숙하기 때문에 그렇죠.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비스타는 좀 병맛이었지만 윈도우7은 또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써보면 XP로 다시 못돌아간다능..

    컴터 좋으면 무조건 윈도우7 쓰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