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KGC2011] 역대 최대 규모, 대구서 개최 '김학규-문명개발자도 참석'

 

“그동안 많은 발전과 진화를 거듭한 게임이지만 그 본질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이하 kgda)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는 4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달 앞으로 다가온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2011(이하 KGC2011)의 개요 및 일정, 세부사항 등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Kgda와 DIP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2011(이하 KGC2011)은 오는 11월7일부터 9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3일간의 일정을 준비 중이다.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재조명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아 초심을 강조한 ‘백투더비기닝(Back to the beginning)’을 테마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행사가 시작된 이후 처음으로 서울을 떠나 최근 국제 게임도시로 급부상 중인 대구에서 하복, 에픽 게임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채종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은 “대구는 게임, 모바일 등 국제 첨단 산업단지인 IT파크를 조성해 역량을 집중해왔다”며 “여기에 국내 게임 및 e스포츠 사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e펀을 10여년째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채 원장은 “KGC2011을 대구에서 개최하게 돼 무척 영광스럽다”며 “국제 게임도시로서의 위상뿐만 아니라 경제적 효과, 글로벌 인지도 상승 등 실질적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언했다.

이 회장은 “올해 KGC2011은 국내외 강연자 100여명이 참여해 총 13 개 트랙, 120세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취재진 및 일반참가자를 포함한 연인원 6,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KGC2011에는 ‘라그나로크’를 개발한 김학규 아이엠씨게임즈 대표를 비롯해 ‘파이터스클럽’의 이종원 KOG대표, 세계3대 악마의 게임으로 선정된 ‘문명’의 제작책임자 베리 커딜 등 국내외 대표 개발자들이 기조강연에 나선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넓고 쾌적한 강연시설 및 숙박시설이 인접한 위치적 특성도 강점이다.

이 회장은 “기조강연이 진행될 오리토리움의 경우 총 1,300여명의 인원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며 “별도로 마련된 8개의 컴퍼런스룸에서는 일반 및 하이라이트, 기술 가연 등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EXCO를 기준으로 반경 25분 이내 거리에 10개 호텔, 약 1500여 개의 객실이 위치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KGC2011에서는 기존 사전 참가등록보다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조기 참가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조기 참가등록의 경우 사전 참가등록기간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Pass를 제공하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무료로 숙박시설이 제공된다.  

또, 오는 12일부터 시작될 사전 참가등록 역시 30%할인된 왕복KTX 승차권과 Pass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민재 기자 sto@chosun.com] [game.chosun.com]

[일정] 리니지와 던파 대규모 업데이트..신작은 쉬어가는 한주
[주간] 디아블로3 등급심의 논란...LOL 국내 서비스 초읽기
[취재] SCEK 강원도 홍천으로 게이머 초청한 까닭은?
디아블로3 한글판 스킬계산기와 최신 뉴스 모았다

국내 최초 ‘구글 아카데미’ 교육, 폭발적 인기몰이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댓글 0

  • nlv0 김가판살
  • 2011-10-04 16:03:06
  • 오오 김학규 대표 가고 싶지만 대구는 솔찍히 넘 멀다 ㅠㅠ ktx싸게 지원해줌 몰라도
  • icon_ms 스머페트
  • 2011-10-04 19:39:51
  • 11월, 대구에서 만나효~~~^-^* 랄라라 랄라라~♬ 랄라랄라라~~♪
  • icon_ms 강오
  • 2011-10-04 22:50:43
  • 저도 가는 건가요?
  • nlv0 쉐브첸코
  • 2011-10-04 23:24:51
  • ㄴ상사의 은총이 있어야져..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