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아우스플루크 출항 D-1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 21일 론칭 및 일러스타 페스 현장 이벤트 개시

작성일 : 2026.02.20

 

 
스타라이크의 서브컬처 신작 모바일게임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가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둔 20일, 공식 SNS를 통해 D-1 카운트다운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인 출격 준비에 나섰다. 이번 신작은 2월 21일 정식 론칭과 동시에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종합 서브컬처 행사 '일러스타 페스 10' 현장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병행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글로벌 흥행을 기록한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세계관을 계승하고 확장한 캐릭터 수집형 리듬 RPG다. 유저는 탐사선 ‘아우스플루크’의 함장이 되어 주인공 비앙카', 마스코트 ‘시이’와 ‘라미’를 비롯해 40여 명 이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아키스트)들과 함께 광활한 우주를 탐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 신작은 단순한 리듬 게임을 넘어 깊이 있는 캐릭터 서사와 RPG 요소를 결합해 기존 팬들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정식 출시일인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 5홀에서 개최되는 ‘일러스타 페스 10’ 현장에서는 함장들을 위한 특별한 부스가 운영된다. 스타라이크는 기업 구역 Biz02에 위치한 부스에서 론칭을 기념한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설치 인증 이벤트다. 현장에서 게임 설치를 인증한 모든 유저에게는 특별 제작된 클리어 파일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 다이아를 증정한다. 이어지는 포토존 및 쿠폰 지급 코너에서는 부스 내 마련된 포토존 방문객에게 ‘시이 & 라미’ 캐릭터 쿠폰을 지급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꽝 없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포토존 참여 시 제공되는 뽑기 기회를 통해 피규어, 컨트롤러, 오리지널 앨범, 키링 등 소장 가치가 높은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스타라이크는 이번 행사의 주최사이자 개발사로서, 자사의 플래그십 타이틀인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의 론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포스팅에는 "내일 식스타 행성계와 행사장에서 반갑게 뵙겠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유저들과의 만남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홍이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