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그라비티, 턴제 RPG 신작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 글로벌 지역 정식 출시

작성일 : 2026.02.19

 

 
[자료제공 =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턴제 RPG 신작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를 글로벌 지역에 19일 정식 출시했다.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자레코가 2009년 발매한 JRPG '와이즈맨즈 월드(WiZmans World)'의 HD 리마스터 버전이다. 원작인 와이즈맨즈 월드는 감각적인 도트 그래픽과 단순한 구조 속 도전적인 난이도로 많은 RPG 팬의 사랑을 받은 게임이다. 리마스터 버전은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과 새로운 BGM 및 편곡으로 게임에 몰입감을 더했다. UI와 게임성도 최적화시켜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도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는 외부와 단절된 도시에서 기억을 잃은 시민들과 던전의 진실을 둘러싼 마법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100년간 출구를 찾지 못한 던전에 도전해 몬스터에 맞서 싸울 수 있으며 아니마 퓨전을 활용해 몬스터의 능력과 스킬을 계승한 호문쿨루스를 키워 강력한 파티도 구성할 수 있다. 턴제 방식 전투에서는 체인 공격과 속성 상성이 핵심이며 물, 불, 바람, 땅의 속성 관계를 고려해 효율적으로 공격, 타임라인을 활용한 전략적 판단이 승패를 가른다.
 
그라비티는 한국 지스타와 플레이엑스포, 일본 도쿄게임쇼, 북미 팍스 이스트 및 팍스 웨스트, 대만 타이페이게임쇼 등 다양한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게임은 속도감 넘치는 플레이와 정교한 그래픽, 최적화된 UI로 호평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인 턴제 시스템이 차별화 요소로 평가받으며 유저들과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는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4, 5,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플랫폼에서 구매 후 다운로드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3만 2,000원이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번체를 지원한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Steam®에서는 3월 5일까지 2주간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라비티 박진온 사업 팀장은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는 원작의 감성과 핵심 재미를 유지하면서 그래픽과 사운드, UI 전반을 개선한 HD 리마스터 버전”이라며, “기존 팬들에게는 향수를 느끼게 하고 신규 유저들에게는 완성도 높은 턴제 RPG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맨즈 월드 리트라이 플랫폼별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