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브이수게임즈] 개발사 이매지너리랩(imaginarylab)과 퍼블리셔 브이수 게임즈(Vsoo Games)는 스토리 중심의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인 ‘훨라이트: 시공간을 넘은 여정’의 신규 플레이어블 데모와 최신 트레일러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오는 2월 개최 예정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앞두고 진행되었으며, 해당 데모는 행사 기간인 3월 2일까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데모 버전은 게임의 두 주인공 중 한 명인 마가렛에게 초점을 맞췄다. 플레이어는 스포일러 걱정 없이 이야기 후반부의 새로운 구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기존에 공개된 적 없는 퍼즐과 독특한 게임플레이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동시에 공개된 최신 트레일러 역시 마가렛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실제 데모에서 플레이 가능한 장면과 주요 스토리 라인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2D 아트와 3D 렌더링이 조화롭게 결합된 비주얼 스타일은 게임만이 가진 개성 있는 세계관을 효과적으로 나타낸다.
‘훨라이트: 시공간을 넘은 여정’은 정식 출시 전부터 유수의 글로벌 게임 쇼케이스에서 주목받으며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PAX 라이징 쇼케이스 2025에 선정된 것은 물론 체인소 페스티벌 2025에서 최우수 서사 게임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입증했다.
또한 인디DB가 선정한 가장 기대되는 인디 게임 톱 5에 이름을 올렸으며 도쿄 게임쇼와 드림핵 등 다수의 공식 쇼케이스에 참가한 바 있다.
이 게임은 선사시대부터 먼 미래까지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다양한 장소를 탐험의 무대로 삼는다. 플레이어는 시간 여행 요소를 활용하여 각기 다른 시대의 인물을 만나고 임무를 수행하며, 논리와 발상이 모두 요구되는 창의적인 퍼즐을 해결해야 한다.
현재 스팀을 통해 제공되는 데모 버전은 한국어를 포함한 총 9개 언어를 지원하며 영어와 중국어 음성 더빙이 포함되어 몰입감을 높였다.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에 유머와 반전이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훨라이트: 시공간을 넘은 여정’은 2026년 PC 버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팀 출시 이후에는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 그리고 엑스박스 등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훨라이트: 시공간을 넘은 여정 | 스팀 넥스트 페스트 트레일러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명일방주엔드필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