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유일한 해제 요원 '벨 리스'

작성일 : 2026.01.10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스타세이비어 신규 캐릭터 '벨 리스'를 출시했다.
 
벨 리스는 별 속성 레인저로 출시 시점 유일한 적 강화 효과 해제 요원이다. 또한 레인저답게 적에게 명중률 감소와 침묵 등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며, 아군이나 적 사망 시 자신이 강해지는 독특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고유 패시브 다가오는 안식은 아군이나 적이 사망 시 벨 리스의 행동 게이지와 공격력이 상승하는 효과로 한계돌파 시 벨 시스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벨 리스가 다수전에서 딜러로 활약하게 만들어주는 패시브 효과로 특히 적을 지속적으로 소환하는 작전 보스전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기본기는 자신에게 도약 스택을 부여하는 기본적인 효과지만, 노바 버스트 사용 시 적에게 100% 확률로 1턴 간 명중률 감소 발생 효과가 추가된다. 대신 벨 리스의 특수기와 궁극기엔 노바 버스트 추가 효과가 미미한 편.
 
보통 다른 캐릭터들의 강력한 노바 버스트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 잘 사용되진 않지만, 앞서 살펴본 패시브 효과와 함께 벨 리스가 마지막 생존자로 역전하는 그림을 만들어주는 스킬이다.
 
 
특수기는 6레벨 기준 3턴 쿨타임에 2턴 유지 적 명중률 감소와 벨리스 속도 증가를 발생시키는 유용한 스킬이다. 도약 스택도 3개를 주기 때문에 궁특평평으로 도약 풀 스택 후 강화된 궁극기를 사용하게 만들어 준다.
 
벨 리스의 핵심 스킬인 궁극기다. 전투 초반엔 침묵, 이후엔 적 강화 효과 해제로 적을 괴롭혀준다. 적 단일 대상 스킬이긴 하지만, 현재까지 유일한 강화 효과 해제 스킬이라 가치가 높다. 아직까진 사용처가 이벤트 보스로 적은 편이지만, 이후 등장 보스에 따라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벨 리스는 PvE보다 PvP에서 더 유용하다. 주변 캐릭터 사망 시 자신의 공격력이 상승하는 패시브 효과나 적을 침묵시키고 강화를 해제하는 능력 모두 PvP에서 활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PvE의 경우 이번 이벤트 챌린지 보스의 불사 효과처럼 반드시 해제가 필요한 보스가 등장해야 기용 가치가 있을 것이다.
 
만약 벨 리스를 PvE에서 사용한다면 강화 효과 해제 시점에 주의하자. 챌린지 보스를 예시로 들면 벨 리스 궁극기 피해 처리, 강화 효과 해제 처리, 불사 발동 순서가 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점에 적의 강화 효과를 해제하지 못할 수도 있다. 적의 강화 효과가 어느 시점에 발동하는지 항상 염두에 두고 벨 리스 궁극기를 사용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