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아크 레이더스', TGA 2025서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상' 수상

작성일 : 2025.12.12

 

 
세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2025'에서 넥슨의 '아크 레이더스'가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상'을 수여받았다.
 
‘더 게임 어워드’는 전 세계 게임 전문가 및 미디어, 이용자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이다. 특히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은 온라인, 협동, 경쟁 플레이를 아울러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멀티플레이 경험을 선사한 게임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규 IP 패키지 게임이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에 후보로 선정된 것은 사상 최초다.
 
아크 레이더스는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카세트 퓨처리즘 스타일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생존자 '레이더'가 되어 기계 생명체 '아크(ARC)'에 맞서고 다른 이용자와 협력 또는 경쟁하며 자원을 확보해야 한다. 지난 10월 30일 출시 이후 12일 만에 글로벌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전 플랫폼 최고 동시접속자 70만 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독특한 콘셉트와 절묘한 밸런스의 PvPvE 환경, 수준 높은 최적화에 더불어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스팀 플랫폼에서 TOP 3의 활성화 이용자 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도 11월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게임으로 집계되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엠바크 스튜디오의 로버트 사멜린(Robert Sammelin) 아트 디렉터는 "'아크 레이더스'가 뛰어난 작품들이 많은 TGA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엠바크 스튜디오를 대표해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크 레이더스'를 함께 개발한 모든 스튜디오 일원들과 흔들리지 않는 지지를 보내준 파트너사 넥슨, 그리고 수많은 이용자분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신호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