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12월 2일 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채널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공개했다.
먼저 얼티밋 유진에 대해 소개했다. 얼티밋 유진은 아군의 화력이 상승시키며, 적의 치명타 확률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가졌다. 기존 모듈에서 의무와 희생 모듈에 구급 상자 모듈을 합치고, 확산성 알러지 모듈에 효율적 치료법 모듈을 통합시켰다.
전투 프로토콜 모듈은 체력을 소모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버프와 디버프를 활용해 체력을 회복하는 모듈이다. 패시브 스킬 서바이벌 프로토콜은 체력이 높을수록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여주고, 35%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나노 회복 셀을 사용해 유진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생명 결속 드론은 유진이 공격하는 적을 함께 공격하지만, 지속적으로 유진의 체력을 소모하며, 적을 처치했을 때 나노 회복 셀을 획득한다. 재구성 혼합물은 해로운 적을 사격할 때 체력을 회복시켜 주며, 적 처치 시 총기 공격력을 높여 준다. 혈청 분사은 체력을 소모해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적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나노 회복 셀을 획득한다. 긴급 제독은 즉시 사용하는 형태로 변경되지만, 유진에게만 효과가 적용되며, 총기 관련 버프를 준다.
전장의 군의관 모듈은 서포팅용 모듈이다. 아군에게 버프를 줄 때마다 결속력 버프를 얻고, 결속력 양에 따라 아군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결속 버프를 얻는다.
생체 반응탄은 유도체를 발사해 아군을 회복시켜 준다. 재생 파동 전개는 전방으로 천천히 이동하는 드론을 발사해 아군을 회복시키고, 적에게 피해를 준다. 3번 스킬은 이동 속도, 스킬 위력, 스킬 범위를 상승시켜 준다. 이중 반응장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적을 약화하는 구역을 생성한다.





침투 작전: 금지된 성소는 호버 바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던전이다. 이전 시즌 3 던전인 중규모 설비 구역과 초거대 수용체의 멀티 난이도가 높다는 의견을 받아 새로운 매칭 방식을 적용해 금지된 성소는 멀티를 기준으로 난이도를 설정하고, 솔로 플레이용으로 조정했다.
금지된 성소에선 얼티밋 유진을 파밍할 수 있으며, 신규 트리거 모듈과 트리거 모듈 선택 상자를 이곳에서 파밍할 수 있다. 또한 초거대 수용체와 동일하게 주간 완료 보상으로 선각자 모듈을 1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심층부 요격전: 그림 리퍼은 데스 스토커의 변종이다. 그림 리퍼는 독 속성 거신이며, 단순 딜링뿐만 아니라 위치 변경과 스킬 타이밍을 고려해야 더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를 점차 약화시키기 때문에 중독 면역과 정화 스킬, 그리고 소환하는 툼스톤을 파괴해서 대응해야 한다.
새로운 외장 부품 질주 가속기는 버니에게 유용한 장비로 2세트는 화염 저항, 4세트는 일정 속도를 유지하면 전기 속성 스킬의 위력을 높여주고, 전기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MP를 회복하는 효과를 가졌다.





새로운 트리거 모듈은 감염된 무기, 지면 분출, 순간 가속 3종이다.
감염된 무기는 지속 피해로 아르케 감염 효과를 부여하며, 전용 무기를 사용할 때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지면 분출은 지면 지속으로 피해를 입는 대상에게 전역 지속 피해를 입혔을 때 추가 피해가 발동하는 모듈이다.
순간 가속은 이동 제약 스킬이 종료됐을 때 이동 속도 버프를 받는 모듈이다.



근접 무기용 궁극 모듈은 처형 집행, 무쌍, 모르발트의 눈 등이 공개됐다.
처형 집행은 치명타 배율을 높여주며, 적을 일격에 처치하면 더 자주 발동한다.
무쌍은 충격탄 전용으로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 근접 무기의 치명타 배율을 높여준다.
모르발드의 눈도 충격탄 전용으로 치명타 적중 시 치명타 배율을 대폭 높여준다. 단발 고점은 무쌍보다 높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다.

월간 밸런스 조정을 받는 계승자는 에이젝스다. 총기와 반사 피해 효과를 강조해 궤도 방벽에 닿은 적이나 반사 피해를 입은 적을 공격하면 자동으로 재장전하는 능력을 얻었으며, 반사 피해 계산식도 변경되어 스킬 위력과 방어력 기반으로 피해를 높일 수 있다. 이런 효과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추방에 도발 효과가 추가되며, 초차원 입방체는 내부에 들어온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방어력을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보이드 폭발은 피해량이 더 늘어나도록 변경되며, 추방이 방벽 및 근접 무기와 시너지를 일으켜 보이드 폭발이 발생하게 되었다.
방벽 돌진은 궤도 방벽을 돌진하며 사용하는 방벽으로 바꾼다. 피격된 적을 공격하면 자동 재장전 효과를 얻는다.
기존의 생명 방벽을 바꾼 기동 요새는 방벽이 에이잭스를 따라 움직이도록 만들어 준다.
프레이나와 밸비, 비에사의 개선 예정이며, 1월 업데이트로 스마트 캐스팅이 도입, 비에사와 밸비가 더욱 편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총기 밸런스도 조정된다. 진짜 끝내주는 방화는 화염 지속 스킬을 사용할 때 스킬 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떨어진 희망은 독 속성 지면 스킬을 사용하는 계승자에게 도움되는 형태로 개선된다. 군락 지배자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유 효과 성능을 개선 중이다.



12월엔 거래에 선각자 모듈이 추가되며, 파티 찾기 기능이 개선된다. 또한 근접 무기 특수 공격 시 추가 공격 적용, 액시온 필드 거신 디바우러 등장, FSR 4 지원 등을 밝혔다.
신규 스킨은 비에사, 프레이나, 글레이, 세레나의 겨울 특집 스킨, 루나 및 헤일리의 이벤트 스킨, 공용 스킨이 공개됐다.








라운지 2.0의 경우 전투 시스템 개편을 위해 우선 축소된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공간과 함께 안내자 외형 변경 기능, 주크박스, 포토 모드 개선, 장식물 자세히 보기 등이 추가되며, 다른 게이머 라운지 방문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된다.




마지막으로 2026년 로드맵이 공개됐다. 시즌 4는 2026년 여름에 시작되며, 2026년 상반기는 시즌 3 에피소드 3·4가 진행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