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신규 영웅 '위대한 전사 드롤' 업데이트

작성일 : 2025.11.06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6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위대한 전사】 「인내」의 드롤'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영웅 【위대한 전사】 「인내」의 드롤 (이하 근력 드롤)은 거인족 덱의 마지막 퍼즐 조각인 서브 전용 캐릭터로 등장했다. 마신족 답게 게금을 보유하고 있음과 더불어, 거인 종족 영웅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됐다.
 
드롤의 개성은 거인족으로 덱 편성 시, 거인족 영웅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하며, 받는 피해가 대폭 감소한다. 특히 치명 피해를 받았을 시에 생존 관련 능력이 상승한다는 점을 눈여겨 볼만하다. 아울러 거인족 아군이 스킬 사용으로 피해를 줄 경우 방어 관련 능력을 중첩해 증가시킨다. 해당 개성 효과는 서브에서도 발동되는 만큼  서브 영웅으로 배치할 필요가 있다.
 
 
 
전투에 출격했을 때에 활용할 수 있는 개성 효과도 존재한다. 드롤은 자신에게 걸린 버프 개수에 따라 자신의 기본 능력치를 최대 5회 증가시킨다. 계금은 PvP에서 적 스킬로 피해를 입을 시 3턴 간 인내율을 30% 증가시킨다. 다만 계금 효과는 드롤이 전투 참가 시에 적용된다.
 
드롤의 1번 스킬 '콜로설 토스'는 단일 적을 타겟으로 관통 피해를 주며, 3성 기준으로 필살기 게이지 3칸을 감소시킨다. 다음으로 2번 스킬 '어스 차지' 역시 단일 적 대상 공격이며 자신에게 부여된 버프 개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는 증폭 피해를 준다. 마지막으로 필살기 '기가 폴(떨어지는 산)'은 자신에게 주는 피해 증가 버프를 3턴 간 부여한 후 모든 적에게 방어력 무시의 돌진 피해를 준다.
 
드롤은 스피셜 픽업 뽑기를 획득 가능한데, 해당 뽑기에서 600마일리지 달성 시 신규 영웅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뽑기 라인업에는 '체력 티르'와 '카밀라', '체력 바르기스' 등이 포함돼 있다.
 
 
신규 패키지로는 다이아와 스페셜 픽업 뽑기 티겟이 제공되는 '스페셜 픽업 티켓 패키지' 4종과 다이아 65개 및 행동력 물약 3개로 구성된 '주말 특가 콜라보 기념 다이아 패키지', 다량의 골드와 함께 다양한 보상 중 3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스페셜 선택 패키지'를 선보였다.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노스바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호크의 대박 보물 상자' 이벤트가 개최되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초각성 코인 및 바이젤 망치, 5성 장비권, 다이아 최대 10개, SSR 뽑기 티켓 등이 제공된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는 일본 유명 라이느토벨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코노스바)'와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으로, 아쿠아, 메구밍, 다크니스 등 코노스바의 히로인 3인방을 11월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