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무대 'SWC 2025'의 그랜드 파이널 무대에서 아시아와 유럽 간의 맞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PU 선수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베트남의 PU 선수는 SWC 2025의 아시아퍼시픽 지역 우승자로, SWC 대회에서 유일하게 2관왕을 차지한 LEST 선수를 맞아 승리함과 더불어, 아메리카컵에서 올라온 PANDALIK3 선수를 꺾고 그랜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SWC 2025 유럽 지역 우승자 RAXXAZ 선수는 이번 대회의 유력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KANGJING과 KELIANBAO 선수를 격파하면서 다크호스로 떠오른 GUTSTHEBERSERK 선수에게 승리하면서 결승의 문턱을 밟았다.
이로써 아시아퍼시픽 지역 최강자와 유럽 지역 챔피언 간의 대결이 성사됐으며, 올해의 서머너즈 워 최강자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그리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기 위해 명승부를 펼쳤다.

■ 그랜드 파이널 - PU vs RAXXAZ
- 1세트 (PU 승, 세트 스코어 1:0)
PU 선수는 선턴을 잡기 위해 빛늑대인간을 꺼내드는 한편, RAXXAZ는 PU 선수의 핵심 픽 중 하나인 불메구미를 선택하면서 응수했다. 최종적으로는 PU 선수는 빛 유니콘의 면역으로 변수를 이끌어내고자 했는데, 이와 같은 전략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불메구미를 확실히 봉쇄하고 풍인드라로 강력한 화력을 퍼부으면서 RAXXAZ를 압도했다.
이에 결국 RAXXAZ 선수는 패배를 인정하면서 PU 선수가 먼저 1승을 따냈다.
- 2세트 (PU 승, 세트 스코어 2:0)
RAXXAZ 선수는 물오공, 불비스트라이더, 빛화랑을, PU 선수는 불메구미와 풍인드라, 암오라클, 빛유니콘을 꺼내들었다. PU 선수는 빛유니콘으로 버티기, 풍인드라로 딜링하면서 RAXXAZ 선수를 압박했으며, RAXXAZ 선수는 암오라클을 빠르게 처리하면서 승기를 잡고자 했다.
결과적으로는 암오라클이 잘 버텨내면서 PU 선수가 유리해졌으며, RAXXAZ 선수의 빛화랑은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하고 무력화되면서 2세트도 내주게 됐다.
- 3세트 (PU 승, 세트 스코어 3:0)
두 선수는 1세트와 동일한 형태의 픽을 가져가면서 치열한 수 싸움을 벌였다. RAXXAZ 선수는 PU 선수의 풍인드라를 밴하면서 대응에 나섰다.
선턴은 RAXXAZ가 가져갔으며 빛늑대인간을 기절시키면서 경기를 풀어나갔다. 이에 PU는 RAXXAZ의 물오공과 물사령공주를 기절시키면서 침착하게 게임을 풀어나갔으며, 이후 불메구미마저 빠르게 처리하면서 RAXXAZ를 압도했다. 또 빛유니콘의 면역과 해제로 RAXXAZ 선수의 전략을 완전 봉쇄했다.
PU 선수는 3연승을 내달리며, SWC 2025의 최종 우승을 목전에 뒀다.
- 4세트 (PU 승, 세트 스코어 4:0)
PU 선수는 계속해서 풍인드라와 빛늑대인간을 픽하는 한편, 잭오랜턴과 불오공으로 전략에 변화를 줬다. RAXXAZ 선수는 오랜 고민 끝에 물오공과 불해왕, 풍서퍼, 불화백을 들고 나왔다. RAXXAZ는 풍인드라를 초반에 처리하려고 했으나, 불오공과 잭오랜턴의 막강한 화력으로 RAXXAZ 선수를 완벽히 찍어누르면서 4세트마저 가져갔다.

이로써 PU 선수는 4연승을 거두며 SWC 2025 우승자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식에는 컴투스 이주환 공동 대표가 자리해 선수들에게 상금과 우승 메달을 직접 전달했다. 공동 3위는 GUTSTHEBERSERK 선수와 PANDALIK3 선수가 오르면서 10,000 달러의 상금을 거머쥐었으며, PU 선수와 멋진 경기를 펼친 RAXXAS 선수는 준우승을 거두면서 20,000 달러의 상금이 수여됐다.

그리고 SWC 2025의 최종 우승을 거머쥔 PU 선수는 100,000 달러의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그는 월드 파이널 진행 전, SWC 2025에서 우승해 베트남이 영웅이 되겠다는 포부를 전한 바 있으며, 서머너즈 워 최강자 자리에 오르면서 목표를 달성했다.
컴투스 이주환 공동대표는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던 SWC 2025의 끝을 알리며 "멋진 경기를 보여주신 선수들과 경기를 지켜봐주신 서머너즈 워 이용자분들꼐 감사의 인사드린다"라고 전하면서 "PU 선수의 우승을 다시 한 번 축하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오랫동안 준비해온 대규모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게임 플레이 시간, 전투 패턴, 성장 체감 등에 중점을 뒀다"라면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투모로우'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자세히 담은 영상을 새로이 공개했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