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10월 30일(목) 업데이트 3주년의 주역이자 SSR 필그림 니케 '나유타'의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간 스토리에서 여러 신비한 능력을 많이 뽐냈고, 못하는 것 없는 것처럼 묘사된 인물이라 어떤 능력을 준비하고 나올지 기대감이 컸었는데 작중 묘사된 '나유타'의 니케 치유 능력은 물론이고, 분신에 의한 기억 흡수 능력에도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초월자이자, 부처처럼 묘사된 모습들은 물론 여래신장을 가져온 듯한 버스트 연출까지 신비한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입니다.
아군 전체 버프는 물론 자기 자신을 강화하여 강력한 딜러이자 아군 전체 버퍼로 활약하는 전천후 핵심 파츠의 느낌이 강합니다. 무엇보다도 전투 시작 시 '불굴'을 달고 나와서 아레나에서의 활약도 기대됩니다.
'나유타'는 '2버스트', '지원형'에 '기관단총(SMG)'을 사용하는 '풍압' 코드 니케입니다.
기억 흡수를 통해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지원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아군의 공격 능력을 상승시키고,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1스킬 '위선'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부동심 : 불굴(9초 유지, 전투 중 1회 발동)' 효과를 부여하고, 기억 흡수가 적용될 때 아군 전체에게 코어 대미지 25.15% 증가 (5초 유지) 효과와, 시전자 기준 공격력 30.16% 증가 (5초 유지) 효과, 그리고 체력 회복 균등 분배 (5초 유지) 효과를 모두 부여합니다.
또, 기억 흡수가 적용될 때 자신에게 최종 최대 체력 비례 25% 회복 효과를 줍니다. 풀 차지 공격 시 자신이 기억 연소 상태라면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150% 대미지를 주고, 대상이 타겟이라면 동일 적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380.46%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불굴'은 발동 시 죽지 않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후 2스킬의 주요 효과인 '기억 흡수'가 적용되면서 아군 전체에 버프를 주는 형태입니다. 무엇보다도 시전자 기준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겠습니다.
1스킬 버프가 5초 유지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 발동 조건인 '기억 흡수'가 3초마다 발동되므로 사실상 전투가 지속되는 한 상시 적용이라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버프 발동을 위한 별도의 조작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최종 최대 비례 25% 회복 효과가 있지만 체력 회복 균등 분배 효과가 같이 달려 있어서 사실상 광역 힐을 하는 형태입니다.
풀 차지 공격 시 적 전체 공격은 물론 동일 타겟 추가 대미지 효과로 있는 딜 스킬을 겸합니다. 여기서 풀 차지 공격은 버스트 스킬 발동 시 사용 무기 변경 효과를 말하므로 자신이 버스트 스킬을 발동했을 때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2스킬 '무상'은 3초마다 자신에게 기억 흡수 : 명중률 1.4% 증가 (30중첩, 중첩량 증감 효과 면역, 지속, 해제 불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억 흡수가 적용될 때 자신에게 기억 흡수 중첩량 별 효과 (하위 효과 중복 적용)을 부여합니다.
1단계 : 기억 흡수 2중첩 이상이라면 공격력 15.2% 증가(지속)를, 2단계 : 기억 흡수 10중첩 이상이라면 공격 대미지 20.27% 증가(지속)를, 3단계 : 기억 흡수 30중첩 이상이라면 코어 대미지 21.05%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3초마다 '기억 흡수'라는 '나유타' 고유의 기믹이 발동합니다. 최대 30 중첩까지 중첩되며 해제 불가 얘기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나유타' 사망 전까지는 계속 누적, 발동되는 효과로 예상됩니다.
기억 흡수를 통해 각종 공격 능력이 상승하는데 2스킬 자체는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버프입니다. 다만, 2스킬이 발동하면 앞서 1스킬에 영향을 주므로 자신과 아군 전체에 동시에 버프를 준다고 보는 것이 옳겠습니다.
버스트 스킬 '고행'은 아군 전체에게 공격 대미지 35.45% 증가 (1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645.33% 버스트 스킬 대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기억 연소 : 사용 무기 변경 효과를 부여합니다. 무기 변경 시 차지 시간이 1.8초로 고정되고, 대미지는 최종 공격력 275.18%, 풀 차지 대미지 250% 대미지를 줍니다. (유지 시간 10초) 추가 효과로 장탄 수 무한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아군 전체에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를 주면서, 적 전체에도 피해를 줍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사용 무기 변경 효과를 주면서 차지 무기로 변하는데, 이때는 차지 시간이 1.8초로 고정됩니다.
즉, '나유타'는 딜러 면모가 강하게 두드러지는데 딜포터 느낌으로 등장했습니다. 등장 이래로 1황, 강력한 필그림 버퍼 역할을 소화하고 있는 '크라운'과 비교하자면, 버프 능력은 '크라운'에 미치지 못하지만 딜 기여도는 훨씬 높은 스타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도 조건 없이 굉장히 스탠다드한 버프 능력, 또 무난한 딜 구사 능력 덕분에 어느 덱에서나 만능, 전천후로 쓰일 파츠라는 점이 눈에 띄네요.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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