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김형석 PD는 10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향후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전했다.
김형석은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 '◤디렉터의 감사 편지◢ 200만 다운로드 감사 메시지'에서 출시 후 서버 불안정과 콘텐츠 오류, 스토리 피드백, 로그라이크 덱빌딩 콘텐츠, 첫 번째 시즌을 언급했다.
먼저 서버 불안정 및 콘텐츠 오류에 대해선 "론칭 후 초반 서버 불안정과 일부 콘텐츠 오류 등으로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개발사와 퍼블리셔 모든 인원이 문제 해결에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많은 게이머가 주목하고 있는 스토리에 대해 "게임의 피폐함과 잔혹함이 부족하다는 의견, 캐릭터 내면의 무거운 이야기를 기대하시는 등 많은 유저분들이 좀 더 다크한 세계관에 대해 갈증이 있으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인물이 게임 세계에서 일부 대사와 연출들로 인해 더 주인공인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은 개발팀 내부에서도 심각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좀 더 세계관에 몰입하고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도록 확실히 개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개선 의지를 밝혔다.
로그라이크 덱빌딩 콘텐츠는 피로도를 낮추고 반복 플레이의 만족드를 개선하기 위해 1회성 공헌도 포인트로 육성 재화나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이며, 전투에만 집중하는 플레이나 카드 제거 기능에 대한 접근성 등 더욱 경쾌한 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전했다.
마지막으로 은하계 재해 첫 번째 시즌에 대해선 안내 영상을 준비해 공개할 것으로 말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