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1주년 맞이한 엔씨 '블레이드 앤 소울 네오', 라이브 방송 진행, 역대급 보상 예고

작성일 : 2025.10.20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네오 (이하 블소 네오)'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특별 라이브 방송을 20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블소 네오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한편, 이용자 성원에 보답하는 역대급 보상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출연진으로는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최영민 PD와 개발 담당 김홍재 디렉터, 사업 담당 홍사형 개발자가 자리했다. 아울러 특별 게스트로는 블소 네오를 주력으로 방송하고 있는 나알조 스트리머가 출연했다.
 
김홍재 디렉터는 "론칭을 준비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주년을 맞이했다"라면서 "지난 1년 간 쓴소리를 많이 듣기도 했지만 재미있게 즐겨주시는 것을 보고 큰 힘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이 자리를 빌어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1주년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홍사형 개발자는 "웃을 일보다는 반성하는 날들이 더 많았던 것 같은 지난 1년이다"라면서 "이용자분들의 관심을 보면서 더욱 분주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라고 언급했으며, "1주년까지 달려 올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분들이 보여주신 애정이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라고 밝혔다.
 
블소 네오가 1주년을 맞이한 만큼 역대급 보상을 제공할 것임을 예고했다. 그 선물은 바로 '네오 쿠폰'으로, 1년 간의 무공서 변환과 도화 및 인장 합성 도전 이력에 따라 영웅 및 전설 등급 재도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총 8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22일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영웅 및 전설 등급에 대한 도전 이력이 없는 이용자에게는 귀속 영웅 무공서와 영웅 도화, 영웅 인장이 주어진다.
 
 
1주년 이벤트로는 1주년 주화를 소모해 이용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축제 돌림판'이 진행된다. 1주년 주화는 일일 퀘스트 보너스와 출석부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5종의 골든 티켓(무기/장신구/도화 합성/인장 조합/효과 재설정)을 통한 성장 비용 지원과 이벤트 도화가 제공된다. 또 이벤트 도화 인연 달성 시 능력치 효과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기념 의상까지 얻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 1&1 보너스'도 찾아온다. 매일 백청산맥 던전과 필드보스 일일 퀘스트 완료 시 매일 1주년 축하 상자와 1주년 도화 상자 II를 지급한다. '성장 1+1 혜택'에서는 전설 등급 성장 성공 시 전설 등급이 하나 더 제공된다. 가령 전설 도홥 합성 시 전설 도화를 1개 더 얻을 수 있으며, 전설 인장 조합 성공 시에는 전설 인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복귀 이용자를 위한 '던전 정복 미션'을 만나볼 수 있다. 백청산맥 최상급 던전 3종을 모두 공략할 경우 최상급 도화 상자 3개가 지급되며, 백청산맥의 각 영웅 던전 최초 공략에 성공하거나 최초 공략 성공을 지원한 파티원에게 영웅 도화 상자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13시와 22시 미니 게임 '오색빛 유랑단게임' 및 '경공대회'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 보상과 추억의 의상 주화를 모아 과거 이벤트 의상을 획득 가능할 예정이다.
 
 
 
 
10월 22일 적용된는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 던전과 무신의 탑'소양상'이 추가된다.
 
검은 마천루는 단순히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을 넘어, 12명의 이용자가 힘과 합을 시험하는 협력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됐다. 천독룡과 사안장군, 모순장군, 그리고 최종 보스로 촉마왕이 등장한다. 김홍재 디렉터는 "기존 던전과는 전혀 다른 공략의 재미와 협동의 쾌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검은 마천루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는 '촉마왕의 영혼석'이 있는데, 레이드 던전의 위상에 걸맞는 능력치를 제공하며 전설 등급인 '무신의 영혼석'을 성장시키는 재료로 활용된다.
 
 
다음으로 무신의 탑' 소양상'은 정밀한 컨트롤로 패턴을 숙지하고 파괴하는 능력을 요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수 패턴에 어떻게 대응하냐느갸 공략의 키가 될 예정이며, 정확한 반격과 합격기 사용 타이밍도 매우 중요하다. 신규 스테이지가 확장되는 만큼 '육손'의 난이도 완화가 이뤄진다.
 
 
업데이트 소개 이후에는 이용자들과의 실시간 QnA도 진행됐다.
 
1:1 및 3:3 전장에 대해서는 정규 콘텐츠보다는 특정 이벤트로 기획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신규 직업 업데이트에 대한 질문에는 블소 네오만의 새로운 오리지널 클래스를 연내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직업 변경권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하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신규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연내 선보인다.
 
연성석 수급과 관련해 이벤트를 통해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며, 12인 레이드 보상으로도 연성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마일리지샵으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하는 한편, 문파 콘텐츠를 기획 중인 단계라고 전했다. 특히 문파 인원은 다음 업데이트까지 확장하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블소 네오의 1주년 특별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하면서 김홍재 디렉터는 "블소 네오의 1주년을 함께 만들어 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드리며, 저와 개발팀보다도 더욱 블소 네오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이 계시기에 다행스럽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다음 업데이트에는 블소 네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예고하는 한편, 신규 스토리와 신규 지역, 그리고 블소 네오 오리지널 직업인 신규 클래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