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승리의 여신: 니케' 닌자는 탱커도, 힐러도 될 수 있다...닌! 닌! '델타 : 닌자 시프' 스킬 정보

작성일 : 2025.10.15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10월 16일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될 신규 SSR 니케 '델타 : 닌자 시프'의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지상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스카우팅' 스쿼드의 리더이자 참군인 '델타'의 이격으로, 밀리터리 복장의 원본과는 완전히 다른 파격적인 콘셉트로 등장헀습니다. 기술명은 사실상 군사 작전 용어에 인법만 붙인 수준이네요.
 
'델타 : 닌자 시프' '2버스트', '방어형''머신건(MG)'을 사용하는 '수냉' 코드 니케로, 아군의 방어형 니케 유무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는 독특한 기믹을 지녔으며, 아군의 분배 대미지 공격을 강화하며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의 공격 능력 및 자신의 생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니케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2버스트 요원인데도 40초 쿨타임 버스트 스킬을 지녔다는 점입니다. 스쿼드 구성에 따라 탱커 혹은 힐러의 역할을 수행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1스킬 '인법 애시드 봄'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적 전체에게 인법 애시드 봄 : 받는 대미지 12% 증가 (1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공격력 15.04%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공격 범위 내 적들에게 인법 하이퍼 애시드 봄 : 받는 대미지 8%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눈에 띕니다. 그 외 자신이 버스트를 사용했을 때 공격력 증가는 유의미한 수치는 아니며, 대신 조준선 근처에 추가 받는 대미지 증가로 최대 20%까지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델타 : 닌자 시프' 본인이 2버스트 40초 쿨타임 버스트 요원인 탓에 이 역시나 크게 조건이 크게 다가옵니다. 총합 계수 20%가 상시 혹은 다른 조건이거나 아님, 버스트 버프 계수가 25% 이상이 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스킬 '인법 카모플라쥬'는 전투 시작 시 스쿼드 구성별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델타 : 닌자 시프'의 역할상 해당되는 효과만 적용됩니다.
 
아군 중 자신을 제외한 방어형 아군이 없다면 자신에게 효과 1 :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12.25% 보호막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효과 2 : 주목 : 적 전체 도발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 아군 중 자신을 제외한 방어형 아군이 있다면 자신에게 효과 1 : 인법 카모플라쥬 : 1인 공격 대상에서 제외 직접 피격 시 해제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효과 2 : 인법 인젝션 : 공격 대미지 비례 11.22% 회복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일반 공격 200회 공격 시 자신이 주목 상태라면 자신에게 시전자의 최종 최대 체력 비례 12.25% 보호막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4초마다 자신이 '인법 인젝션' 상태라면 자신에게 유지 시간 동안 받은 회복량을 충전하고, 유지 시간 만료 시 아군 전체에게 충전량 만큼 회복하는 '인법 IFAK (4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인법 IFAK는 효과 1 : 최대 충전량은 시전자 최종 공격력의 165.28%이며, 효과 2 : 유지 시간 만료 후 아군 전체에게 충전량 회복 효과를 부여합니다.
 
 
전투 시작 시 결정되는 효과로, 앞서 말한 것처럼 자신이 유일한 '방어형'이라면 탱커 역할을, 다른 방어형이 있다면 1인 공격 대상 제외 상태에 진입하며 힐러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탱커일 때는 적 전체 지속 도발과 보호막 효과를 얻고, 힐러일 때는 공격 대미지 비례 지속 회복 효과를 얻습니다.
 
탱커 역할은 도발 상태에서 200회 사격 시마다 보호막을 지속 충전하는 형태이므로 MG 형태의 '델타 : 닌자 시프'에게는 그냥 준수한 보호막 보호 스킬이라고 봐야 하고, 힐러 역할은 인법 인젝션에서 연계되는 인법 IFAK 효과를 통해 자기 자신 뿐만 아니라 아군 전체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얼핏 힐러 역할에 조금 더 치중해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버스트 스킬 '비기 : 닌자 오버드라이브'는 아군 전체에게 분배 대미지 20%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시전자 기준 공격력 15%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170% 분배 대미지를 주고, 자신이 주목 상태라면 자신에게 다음 보호막 체력 20.13%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이 '인법 인젝션' 상태라면 자신에게 인법 IFAK 최대 누적량 20.13% 증가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아군 전체에게 분배 대미지 증가와 시전자 기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스스로의 아군 보호 능력, 힐러 능력을 높여 줍니다. 이러한 효과들이 판을 뒤집는 특별히 강력한 효과라기보단 이후 연계에서 안정적인 풀 버스트 타임을 보장하는 스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굳이 따지면 스쿼드 내에서 딜 보완의 면은 포기하고 아군에게 준수한 받댐증 버프를 주고, 생존 케어까지 해주는 힐러형 버퍼입니다. 지원형도 딜 지원을 들고 나오는 요즘 메타에서는 조금 다른 방향입니다.
 
요즘처럼 취직하기 힘든 때에 애매한 수치의 버프들과 조건부 발동 스킬, 또, 2 버스트 40초 쿨타임이라는 쉽지 않은 능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이 탓에 조건만 맞으면 '루드밀라 : 윈터 오너', '헬름', '마스트 : 로망틱 메이드'처럼 힐러형 버퍼로 쓰일 수는 있겠지만 이미 언급한 스탠다드형 버퍼가 있는 상황에서 자기 자리를 찾아가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이들이 없다면 충분히 대체제는 될 수 있겠죠.
 
다만, 3주년 업데이트를 목전에 둔 상황에서 재화를 효율적으로 소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니케는 10월 16일, 신규 SSR 니케 '델타 : 닌자 시프'와 관련 이벤트 스토리 'GO! NINJA THIEF!'를 선보이고, 풀더빙 사이드 스토리 'EDEN SPEAR'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글로벌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한 '라피 : 레드 후드'의 스페셜 코스튬 '라피 : 레드 후드 - 체리시드 레드' 'Rapi: Red Hood Special'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코스튬 특별 테마곡  'Yes, My Commander!'와 스페셜 이벤트 스토리를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홍이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