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스오더' 픽업 기사 '시쿠'가 물 속성 브레이크 서포터로 주목받고 있다.
시쿠는 물 속성 제압/명예 기사로 적에게 디버프를 남기고 브레이크 피해를 높여주는 근접 기사다. 기존 물 속성 기사들의 피해량 고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디버프를 통해 자신도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물 속성 딜포터로 각광받고 있다.
스킬은 기본기와 홀드기, 반격기, 궁극기로 전용 자원을 모아 특수기로 자신을 강화, 강화된 특수기로 적을 약화시키는 구조다. 강화 특수기나 궁극기, 궁극 지원기에 피해를 입은 적은 '혹한의 상처' 디버프를 받아 받는 물 속성 피해 15% 증가, 브레이크 상태 중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는 상태가 된다.

기본기, 홀드기, 반격기로 자원을 모아 특수기로 배부른 이글루 발동 = 게임조선 촬영
범용 제압 기사로서 능력은 로안과 4성 제압 기사 중간 정도다. 로안에 비해 브레이크 발동 속도가 늦지만, 강습 기사와 편성하면 이를 좀 더 빨리 당길 수 있고, 혹한의 상처로 브레이크 발동 시 피해량을 높여줄 수 있다. 써야하는 제압 기사가 얀 밖에 없다면 리즈벳 서포터로 기용로 써봄직하지만, 역시 혹한의 상처를 반만 활용하는 점이 아쉽다.
시쿠에게 가장 잘 맞는 조합은 물 속성 파티, 그중에서도 루나 파티의 브레이크 서포터다. 루나는 강력한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연대 기술 조건인 '제압'을 만족시키기 까다로워 로안을 사용하거나 만능 서포터인 데이나를 사용했다. 데이나 자리에 시쿠를 사용하면 제압 기사로서 루나의 연대 기술을 활성화시켜주고, 혹한의 상처로 물 속성 피해량까지 높여주는데 부족했던 브레이크 능력까지 채워줘 루나의 능력을 끌어올려 준다.
권장 파티는 루나를 고정으로 기용하고, 나머지 자리를 물 속성 지원 기사인 그레이스나 올리벳, 혹은 범용 서포터인 데이나로 채울 것을 추천한다.

물 한정 막강한 버프와 디버프를 준다 = 게임조선 촬영

루나의 제압 조건을 메꾸고, 물 고점을 올려주는 파츠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