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신규 무기 '검' 등장!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TGS 2025 개발진 라이브

작성일 : 2025.09.28

 


넥슨은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치바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25'에 자사가 서비스하는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늘려 나간다. 특히, 9월 27일(토) 오전 9시에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총괄PD와 주민석 디렉터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게임쇼에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직접 부스를 탐방하며 소개했다. 
 
부스 탐방 이후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전환되어 10월 1일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를 상세히 소개했다. 방송에서는 ▲신규 무기 '검', ▲신규 던전 '중규모 설비 구역', ▲ '트리거 모듈', ▲ 신규 보스 '라바 시타델', ▲ '계승자' 밸런스 패치, ▲ '계승자(캐릭터)' 스킨, 등 새롭게 선보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 화려하고 압도적인 전투! 첫 근접무기 '검' 출시
 
10월 1일 출시될 2종의 근접무기는 '그림자', '데우스 엑스 마누스'로, 화려한 연속기를 통해 호쾌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근접무기는 총기처럼 고유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모듈' 세팅을 통해 공격 속도 등 다양한 활용 방식을 구현할 수 있다. 총기와 동일하게 '코어'의 장착 및 개방과 함께 수치 재조정도 가능하다. 두 무기 모두 새롭게 선보일 던전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에서 얻을 수 있다.
 
'그림자'는 '충격탄'을 소모하며 공격 중에 구르기를 활용하거나 스킬을 사용한 연계 액션이 가능하고 빠르게 돌진해 적을 베는 '그림자 베기'가 고유 능력이다. '데우스 엑스 마누스'는 '고위력탄'으로 사용하며 적에게 강력한 단일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 공격을 통해 스택을 쌓아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고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림자' 전용 스킨은 동양의 검에서 착안한 장검 스킨 '무사도'와 초월 등급 무기 스킨 '조화와 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데우스 엑스 마누스'의 스킨은 중세 기사의 검을 모티브로 한 '기사 단장의 검'과 초월 등급 스킨 '용광로'다. 
      
[그림2] 그림자(조화와 균형)
 
[그림3] 데우스 엑스 마누스(용광로)

■ 강력한 적이 등장하고, 신규 아이템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 '중규모 설비 구역'
 
'보이드 베슬: 중규모 설비 구역'에서는 특정 구간에서 '호버 바이크'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검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강력한 보스 '아르케 시해자'가 출현한다. 곳곳에 존재하는 '보관함'을 발견해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신규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비롯해 스킬의 능력을 강화하는 신규 '트리거 모듈', '보급 요새', '파동 분출', '리듬 스텝'도 얻을 수 있다. 
 
'보급 요새'는 '에이잭스'와 '카일'이 사용할 수 있는 '트리거 모듈'로, 보호막이 공격받을 때마다 탄환을 획득하고, 적에게 반사 피해를 입힌다. '파동 분출'은 '블레어'에게 적용되는 '모듈'이며, 공격을 통해 스택을 쌓으며 점차 강력한 피해를 가할 수 있다. '리듬 스텝'은 '루나'의 전용 '모듈'로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와 최대 보호막 수치를 높인다. 
      
[그림4] 중규모 설비 구역
 
[그림5] 신규 트리거 모듈 '리듬 스텝'
 
■ 신규 '심층부 요격전' '라바 시타델' 업데이트
 
10월 1일 '심층부 요격전'의 새로운 보스 '라바 시타델'을 등장한다. '몰튼 포트리스'의 변종인 '라바 시타델'은 화염 속성이며 맵 전체를 넓게 공격하는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피하며 파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처치 시 보상 '스킨'과 '콜로토이즈'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대대적인 개선 작업도 진행된다. '요격전'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비정형 물질'을 시작 지점인 '알비온'에서도 개봉할 수 있고, '융합로'에서 개봉해야 했던 '비정형 물질' 또한 '알비온'에서 열 수 있다. 
 
또, 이번 달 '계승자' 밸런스 패치로 '카일'이 새롭게 변한다. 스킬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여 공중에서 연속적인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스킬 사용 시 피해 감소,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더해지고, 공중에서 빠르게 공격할 수 있도록 재조정하여 한층 개선된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이잭스'의 전투력을 보강하고, 스킬 사용 후 느려지는 '버니'의 이동속도 또한 개선한다. 

■ 10월 세 번에 걸쳐 선보일 매력적인 '스킨' 
 
10월 1일 처음 선보일 스킨은 남성 공용 스킨 '터치다운', 여성 공용 스킨 '비바 스파클링즈'로, '터치다운'은 미식축구 복장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비바 스파클링즈'는 전통적인 치어리더 복장을 콘셉트로 선보인다.
 
10월 16일에는 할로윈을 맞아 '알비온' 전체가 할로윈 테마로 꾸며지고 미이라를 모티브로 한 '아찔한 부상 위장복'과 서큐버스 콘셉트의 '꿈속의 악동', 프랑켄슈타인 콘셉트 스킨 '크리쳐'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할로윈 기념 '소셜모션', '스폰 이펙트', '라운지 디오라마 세트', '피규어' 등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10월 23일에는 메이드 콘셉트 스킨 '클리닝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림6] '터치다운' 스킨
 
[그림7] '비바 스파클링즈' 스킨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