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라그나로크 9챕터 스토리 및 신규 영웅 '스쿨드' 추가

작성일 : 2025.09.25

 

 
넷마블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다운로드 수 7,777만 회 돌파를 기념해 '7777만 DL 갓 페스티벌'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본작의 오리지널 스토리이자 외전격인 '라그나로크'의 챕터9 '죄업의 불꽃'이 추가됐으며, 신규 영웅으로 거인족 및 라그나로크 특징을 가진 '【마지막 미래】 운명의 여신 스쿨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또 신규 콘텐츠 '세계수의 탑: 전사의 전당'이 업데이트 됐으며, 다채로운 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먼저 신규 스토리 라그나로크 챕터9 '죄업의 불꽃'에서는 지난 스토리에 이어서 로키 및 엘리와 함께 일곱 개의 대죄 멤버들이 쉐르와 펜르를 구하고자 아스가르드로 진격하는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토리에서는 화염 거인 수르트와 시구르드 등이 등장하면서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신규 영웅 【마지막 미래】 운명의 여신 스쿨드 (이하 스쿨드)는 거인족임에 따라 거인덱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영웅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라그나로크 특징도 보유하고 있기에 PvP에서 기존 '진혼 헬'과 '토르' 등과도 조합할 수 있는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발드르와 스쿨드를 조합해 반격덱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쿨드의 핵심은 바로 반격 자세와 예지 공격이라 할 수 있는데, 전투 시작과 동시에 자신의 2번 스킬 '언바인드 프로퍼시(2랭크)'가 사용된 상태가 되며, 반격 자세를 잡게 된다. 또 예지 공격으로 인해 적이 공격하기 전에 먼저 반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개성 효과로는 운명의 실타래와 예지의 실타래가 있는데, 운명의 실타래는 전투 시작 시 거인족 및 라그나로크 특징 아군에게 부여되며 생명 관련 능력 20%가 증가한다. 또 해제 시에는 해당 아군의 스킬을 랭크업시킨다.
 
아군 턴 종료 시 운명의 실타래 중 지속 턴 수가 가장 적은 효과가 해제 되며, 해제 시에는 예지의 실타래가 부여된다. 예지의 실타래는 모든 능력치 5% 및 공격 관련 능력 15%를 증가시키고 주는 피해 50%도 증가시킨다. 또 스쿨드가 반격 자세일 경우 거인족 및 라그나로크 특징의 최종 피해량을 50%만큼 감소시킨다.
 
자신에게 예지 효과가 부여될 때마다 거인족 및 라그나로크 아군의 기본 능력치가 3회에 한해 7% 증가하며, 예지로 반격한 적군에게는 1턴 간 주는 피해 40%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스쿨드는 결속도 보유하고 있는데, 결속 효과과 적용된 아군 영웅의 생명 관련 능력이 최대 10%까지 증가한다.
 
스킬 구성도 알차다. 1번 스킬 '크레센트 그레이스'는 단일 적을 타겟으로 하며 통찰 피해를 준다. 통찰 피해는 대상의 남은 생명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고, 예지의 실타래 효과가 있는 상태에서 피해를 주면 1턴 간 전체 공격 스킬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든다. 다음으로 2번 스킬 '언바인드 프로퍼시'는 반격 자세 스킬로, 적이 공격 전 반격하며 반격 성공 시 치명 확률 및 치명 피해 3배 증가, 아군에게 걸린 운명의 실타래 개수에 비래해 주는 피해 50% 증가가 이뤄진 피해를 준다.
 
필살기 '시스터즈 오브 페이트'는 자신에게 3턴 간 예지의 실타래 2개를 부여하고 1번 스킬과 마찬가지로 통찰 피해를 적 전체에게 준다.
 
 
7777만 DL 갓 페스티벌 뽑기에서는 신규 영웅 스쿨드 외에도  '토르'와 '사브나크', '반반마엘', '아서', '헬', '프레이', '발드르', '게르드', '근력 타르미엘' 등을 획득할 수 있는데, 높은 활용도를 가진 영웅들로 라인업이 구성된 모습이다.
 
신규 콘텐츠 '세계수의 탑: 전사의 전당'은 기존 세계수의 탑에서 지하계의 기억 5층을 클리어 시 개방된다. 각 구간마다 일반 스테이지 4개와 보스 스테이지 1개, 총 5개로 구성돼 있으며 진각성이 완료된 영웅만 덱에 편성해 도전 가능하다. 입장 시에는 세계수의 룬석 1개가 소모되며, 전사의 조건의 모두 충족할 경우에 보너스 효과로 모든 능력치 20%가 증가하는 '승전의 나팔'이 부여된다.
 
전사의 전당은 총 3구간으로 나눠져 있으며, 다이아와 함께 최종 보상으로 '와일드' 코스튬을 획득하게 된다.
 
 
'7777만 DL 갓 페스티벌 기념' 신규 아티팩트 세트의 추가도 이뤄졌다. 해당 아티팩트 세트는 라그나로크 특징을 가진 아군이 자세를 취할 경우 기본 능력치 최대 7% 증가, 적군에게 받는 피해 최대 10%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성물로는 '트리스탄'이 착용할 수 있는 여신 아군이 단일 공격 스킬 사용 시 여신 아군의 공격 관련 능력치 최대 4회에 한해 공격 관련 능력 5% 증가 한다. 또 적군 턴에 스킬을 사용한 적군에게 1턴간 공격 관련 능력 10%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신규 업적 및 칭호로 영웅의 진각성 일정 횟수 이상 진행 시 달성할 수 있는 '은빛 별자리' 및 '은하수'가 추가됐다.
 
이벤트로는 출석 체크 보상으로 다량의 다이아를 제공하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스페셜 미션에서는 페스티벌 뽑기 티켓을 비롯해 각종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 신규 영웅 스쿨드의 영웅 체험 스토리를 플레이 가능한데, 완료 시 페스티벌 뽑기 티겟 5장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최소 다이아 30개, 최대 다이아 200개를 획득 가능한 '운명의 예언 상자' 이벤트가 진행되며 페스티벌 빙고 이벤트도 개최해 이용자의 성장을 장려한다. 스페셜 보스전에서는 브륀힐드 코스튬과 7777만 DL 갓 페스티벌 기념 아티팩트 등을 획득 가능하며 토르가 적으로 등장하는 진보스전에서도 7777만 DL 갓 페스티벌 기념 아티팩트를 비롯, 전설 인장, 토르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장비 강화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강화 시에 변경되는 능력치를 강화 전에 실시간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장비 교환 시 개별 장비로 바꿀 수 잇도록 개선했다. 또 빙고 이벤트 앨범 기능을 추가해 클리어한 단계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확인 가능해졌다.
 
마신왕전 교환소 기능이 등장해 다시 한 번 허들을 낮췄다. 마신왕전 로비에서는 각 종족의 기억의 결정을 교환할 수 있는 교환소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매주 최대 각 50개까지 교환할 수 있다. 마수전에서는 1층부터 3층까지 요리를 활용 가능해졌으며 마수별로 최초 클리어 보상과 도전 보상을 주 1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 라타토스크의 경우 3층 스테이지 확정 보상이 추가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