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유형석 디렉터의 9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한차례 언급됐던 9월 개선사항을 한 번씩 짚 어주고, 추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10월 16일 신규 사이드 스토리 'EDEN SPEAR'가 업데이트 소식과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한 '라피'의 코스튬 업데이트 소식이 있습니다.

'에덴'은 '요한'과 '세실', '도로시'를 비롯한 '인헤르트' 스쿼드가 머물고 있는 지상 기지입니다. 방주보다도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사실은 하나의 거대한 무기로써 기능한다고 알려져 있죠.
사이드 스토리 타이틀이기도 한 '에덴의 창'은 그 무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메인 시나리오 39챕터에서 '에덴의 창'이 사용됐음이 감지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의 이야기이거나, 사용 당시의 사건을 다룬 것으로 보입니다.
유형석 디렉터의 언급으로는 3주년 이벤트 스토리 혹은 메인 스토리와도 연결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볼 수 없는 파트라고 소개됐습니다.
특히, 이번 스토리에서는 오랜만에 모습을 비추는 반가운 인물들이 다시 등장할 예정이고, 앞으로의 전개를 더 기대하게 만드는 작은 단초가 될 수 있을 거라네요. '에덴'의 이야기니까 '에덴'의 인물들이 등장할 것은 자명한데 굳이 한동안 잊고 지냈던 인물들이라고 소개한 것을 보면 아예 생각지도 못한 인물들이 등장할 모양입니다.
당장 지상에서 에덴에 합류할 만한 반가운 얼굴이라면 백기사 진영의 '크라운', '차임', '킬로', '모더니아' 정도가 있을 것 같네요.

10월 16일에는 인기투표 1위 라피의 특별 코스튬이 배포될 예정입니다. 지난 인기 투표 대상 니케들과 마찬가지로 전용 테마곡, 뮤직비디오, 짧은 스토리 이벤트까지 준비 중이라네요.
당시 3가지 디자인 중에서 슬리브리스에 돌핀 팬츠를 착용한 잠옷 차림의 라피 코스튬이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가장 오래 지휘관을 곁을 지킨 메인 히로인격 캐릭터인 '라피'가 이번에야말로 소원 성취를 할 수 있을지도 기대됩니다.
10월 말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모더니아', '도로시', '레드 후드'를 획득할 수 있는 필그림 픽업 복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유형석 디렉터는 글의 말미 3주년 이벤트 스토리는 개인적으로도 오래전부터 기다려온 이야기라며, 메인 스토리나 지상 콘텐츠 등 3주년 업데이트 콘텐츠를 착실하게 개발 중인 만큼 다가올 3주년 방송에 대해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최근 게임과 관련된 몇 가지 이슈에 대해서 대응 방향을 점검 중이라고 밝히며 이슈 발생 시 대응 속도를 높이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해 3주년 방송에서는 개발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 안내는 물론 게임 안팎의 개선 방향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니케는 9월 24일 바이오하자드와의 대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핏빛 성화가 내려주는 구원'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관련 이벤트 스토리와 특별 미니게임, 콜라보 신규 캐릭터 3종, 신규 한정 코스튬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9월 24일 개선사항 정리]
- 트라이브 타워 자동 도전 기능 추가
- 시뮬레이션 룸 시인성 개선 및 체인 조건 완화
- 싱크로 디바이스 편의성 개선
- 총기 튜토리얼 강화
- 신규 타입 몰드 추가
- 협동작전 약점 속성 표기 개선
- 수집 아이템 락업 기능
- 니케 표정 리스트 확인 기능
- 유니온 사격장의 고정 스펙에 애장품 적용
- 캠페인 21지역 보스 난이도 조정
- 시뮬레이션 룸 시인성 개선 및 체인 조건 완화
- 싱크로 디바이스 편의성 개선
- 총기 튜토리얼 강화
- 신규 타입 몰드 추가
- 협동작전 약점 속성 표기 개선
- 수집 아이템 락업 기능
- 니케 표정 리스트 확인 기능
- 유니온 사격장의 고정 스펙에 애장품 적용
- 캠페인 21지역 보스 난이도 조정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