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에서 가장 힙하고 핫한 두 문화 아이콘이 만나 성수를 뜨겁게 달궜다.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 권지용)'과 글로벌 배틀로얄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협업이 성사된 것.
크래프톤은 자사의 대표 IP이자 브랜드인 '펍지(PUBG)'의 본진인 '펍지 성수'에서 '펍지 X 지드래곤' 특별 행사를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 개최한다. 일일 입장 방문객은 1,000명으로, 총 4,000명이 이곳 펍지 성수를 찾을 예정이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는 지드래곤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미라마 맵을 새로이 꾸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드래곤 이모트 스테이지를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태이고, 데스턴, 론도 맵의 시작점에 배치해 지드래곤의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함과 더불어, 미라마 맵의 트럭 스탑 지역을 지드래곤의 PO₩ER 뮤직비디오 촬영장으로 재탄생시켰다. 이외에도 맵 곳곳을 팬 다락방, 지드래곤 주유소 등으로 디자인하면서 게임 내에서 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펍지 성수 역시 지드래곤의 힙함을 담는 것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다. 펍지 성수 내부 곳곳에는 지드래곤과 협업으로 탄생한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어디든 방문객이 포즈만 잡으면 그 즉시 포토존이 되면서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신선한 경험을 제공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번지런을 활용해 생존의 긴장감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런 투 서바이브', 게임 속 박격포 플레이를 재현한 '박격포 존' 등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으며, 3층에 위치한 플레이 아레나 PC방에서는 치킨을 달성하면 상품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미라마 맵을 모티브로 한 와펜 키링 제작, 인스타그램 연동 포토 키오스크, 펍지 X 지드래곤 한정 네컷 프레임 촬영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지드래곤 사인 CD와 펍지 X 지드래곤 마우스 패드 등 희소성이 높은 아이템이 걸린 래플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주말인 13일과 14일에는 PUBG 파트너 스트리머와 팬이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가 PC방에서 열려 현장의 열기를 더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넘어, 배틀그라운드만의 세계관과 지드래곤 콜라보 경험을 현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하면서 "참가자들이 펍지의 즐거움과 브랜드 가치를 한층 깊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펍지 성수에서 펼쳐진 '펍지 X 지드래곤' 특별 행사의 전경이다.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아이온2
스타세이비어






















불타는그런트